글로벌오토뉴스

상단배너

  • 검색
  • 시승기검색

2017년형 레인지로버 이보크의 변화

페이지 정보

글 : 원선웅(mono@global-autonews.com)
승인 2017-07-19 14:38:55

본문

레인지로버 이보크는 2008년 1월 디트로이트오토쇼를 통해 선보였던 LRX 컨셉트가 그 시작이다. LRX 컨셉트부터 랜드로버 라인업의 디자인에 변화가 시작되었다. 랜드로버의 디자이너 게리 맥거번은 앞으로 나올 신차는 LRX의 디자인 요소가 대거 채용될 것이라는 말을 남긴 바 있다. LRX는 맥거번이 랜드로버의 디자인 수장으로 취임한 후 첫 랜드로버이다.

 

랜드로버는 이보크의 데뷔의 장을 2010년 레인지로버 브랜드 출시 40주년을 기념일 통해 실시했다. 그러면서 뉴 레인지로버 이보크 공개를 통해 랜드로버의 미래를 제시했다. 레인지로버 이보크는 40년 동안의 레인지로버 디자인의 대담한 진화를 표현하며, 다른 레인지로버 모델과 마찬가지로 매우 특별한 차가 될 것임을 주장했다.

 

레인지로버 이보크의 국제 무대 공식 데뷔는 2010년 파리오토쇼장이었다. 그때 이보크의 경쟁 모델을 묻는 기자의 질문에 랜드로버 담당자의 말이 조금은 의외였다. BMW X1이나 X3 등을 예상했었으나 Z4와 TTS, SLK 등이라고 말한 것이다. 스포티한 디자인과 주행 성능을 최우선으로 하고 있다는 것을 그렇게 표현하고 있다. 시대적인 과제에 걸맞게 레인지로버 역사상 가장 작고 가벼우며, 가장 효율적인 연비를 실현한다는 점을 내 세우고 있다.

 

레인지로버 이보크는 2011년 하반기부터 160여개의 국가에서 판매되고 있다. 레인지로버 이보크는 다양한 수상 경력을 자랑하는 영국의 헤일우드(Halewood) 공장에서 생산되고 있다. 머지사이드(Merseyside) 지역에 1,000여 개의 새로운 일자리를 창출하여 영국 경제 성장에 기여하기도 했다. 헤일우드 공장은 낭비 없고 효율적인 생산 방식인 린 제조 방식(Lean Manufacturing)의 선도자로서 인정받고 있다.

 

727e47890390fc18edc7a94c3f026fa5_1500442 

 

2017년형 레인지로버 이보크의 변화


2017 토리노 모터쇼에서 발표된 ‘카 디자인 어워드(The Car Design Awards)’에서 ‘베스트 브랜드 디자인’으로 랜드로버가 선정됐다. 현대적이고 세련된 디자인의 정수를 보여주는 브랜드로 평가 받았으며, 레인지로버 이보크는 랜드로버의 진가를 증명하고 있는 모델이기도 하다. 레인지로버 이보크는 고객들의 꾸준한 사랑을 받는 랜드로버의 대표 모델로 유행을 타지 않는 디자인이 빠뜨릴 수 없는 매력이다.

 

레인지로버 이보크는 크로스 쿠페 디자인, 고급스러운 인테리어, 우수한 주행성능으로 전 세계인의 사랑을 받고 있는 프리미엄 컴팩트 SUV다. 2017 레인지로버 이보크는 연식 변경과 함께 전지형 프로그레스 컨트롤(ATPC) 시스템을 비롯, 360° 주차보조 기능, 헤드업 디스플레이 시스템(HUD) 등을 포함하는 편의사양이 새롭게 적용되어 여성 운전자를 위한 배려가 돋보인다. 여기에 도시적이면서 독창적 디자인은 여성 고객들의 선호도도 높다.

 

레인지로버 라인업의 엔트리 모델로 합류한 레인지로버 이보크는 SUV 시장에 ‘쿠페형 SUV’라는 독창적인 기준을 제시하며, 역사상 가장 가벼우면서도 효율적인 연비를 실현한 모델로 주목 받았다. 출시 이후 전세계적으로 58만 대 이상이 판매되는 진기록을 세웠으며, 현재까지 200 개의 상을 수상했다.

 

고급스러운 소재와 깨끗한 표면 처리로 마감된 실내공간도 눈에 띈다. 시트는 모델에 따라 그레인드 가죽(Grained leather)의 8/8 방향 조절 파워 시트와 옥스포드 가죽(Oxford leather)으로 제작된 12/12 방향 조절 파워 시트로 제공된다. 인테리어 무드 라이팅은 차분하면서도 현대적인 실내 분위기를 만들어 준다. 간단한 터치스크린 조작을 통해 다양한 색상 중에서 원하는 조명을 선택할 수 있으며, 밝기도 조절할 수 있다. 계기판 내 속도계와 회전계는 단정하고 현대적인 느낌을 주며, 그 사이에 있는 5인치 인포메이션 스크린은 더 개선된 화질을 바탕으로 주요한 주행 정보를 선명하게 제공한다.

 

727e47890390fc18edc7a94c3f026fa5_1500442 

세계 최초로 레인지로버 이보크에서 선보인 9단 자동 변속기는 세밀하게 세팅된 기어비와 경량화가 특징이다. 매끄러운 기어 변속은 엔진의 강력한 힘을 도로 위에 그대로 전달한다. 모든 모델에 적용된 인텔리전트 4륜 구동 시스템은 전자제어식 할덱스 센터 커플링을 통해 전륜과 후륜에 전달되는 엔진의 토크를 지속적으로 분배함으로써 드라이빙 컨디션에 적합한 최적의 그립과 균형감을 제공한다.

 

모노코크 플랫폼을 기반으로 초고강도 경량 차체 구조가 적용된 이보크의 첨단 경량화 기술은 프런트 펜더와 테일게이트 어셈블리, 마그네슘 크로스 카 빔, 고강도 보론 강철(Ultra-high-strength boron steel)을 18% 적용한 최적화된 강철 구조 등 차체 설계에 광범위하게 적용되어 높은 강성과 우수한 충돌 안전성을 제공한다.

 

레인지로버 이보크는 우수한 강성과 뛰어난 민첩성으로 뛰어난 오프로드 성능과 온로드 주행성능을 제공한다. 차량의 고유한 주행 특성과 연비 개선을 제공하는 속도감응형 전자식 파워 스티어링(EPAS) 기술은 섀시의 우수성을 강화시킨다. 전륜 및 후륜에 적용된 코일 스프링 스트럿, 분리형 프런트 서브프레임과 리어 서브프레임 등은 차의 효율성을 높여준다.

 

여기에, 최첨단 주행 테크놀로지인 전지형 프로그레스 컨트롤(All Terrain Progress Control, ATPC) 시스템이 새롭게 적용돼 더욱 생동감 넘치는 오프로드 주행을 도와준다. ATPC는 30km/h 이하의 속도에서 작동하며 노면 상태에 따라 파워트레인과 브레이크 시스템을 자동으로 제어해 운전자의 페달 조작 없이 안정적인 주행을 보장한다.

 

랜드로버의 특허기술인 전자동 지형 반응 시스템(Terrain Response®)은 노면 상황에 따라 엔진, 변속기, 스로틀 및 트랙션을 포함하는 차량의 설정을 최적화해 온로드는 물론, 잔디, 자갈밭, 눈길 등의 험난한 노면과 지형의 오프로드에서도 안전하게 주행할 수 있다.

 

2017년형 레인지로버 이보크 모델에는 컬러 레이져 헤드업 디스플레이 시스템(HUD)과 서라운드 카메라를 활용한 360도 주차보조 시스템이 새롭게 추가되었다. 서라운드 카메라는 터치스크린을 통해 차량주변 전체를 선명하게 볼 수 있도록 지원하며, 함께 제공되는 360도 주차보조 시스템은 차량에 설치된 센서를 이용한 가상 트래킹 기술을 기반으로 차량주변에 대한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손 쉬운 주차를 도와준다.


727e47890390fc18edc7a94c3f026fa5_1500442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하단배너
우측배너(위)
우측배너(아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