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오토뉴스

  • 검색
  • 시승기검색

고성능 스포츠 세단 트렌드를 이끈 닛산 맥시마

페이지 정보

글 : 원선웅(mono@global-autonews.com)
승인 2017-12-18 09:44:40

본문

최근 스팅어, G70 등의 연이은 출시로 고성능 스포츠 세단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며 기존 고성능 스포츠 세단들에 대한 주목도도 다시 상승하고 있다. 닛산의 스포츠 세단 맥시마(Maxima)가 대표적이다. 맥시마는 과거 3.5 리터 고배기량 가솔린 세단의 불모지로 불리우던 국내 시장에서 자리매김에 성공한 모델이다. 주행의 재미를 강조한 강력한 성능과 스포티한 디자인을 바탕으로 고성능 스포츠 세단의 저변확대에 앞장 서 왔다.

 

맥시마는 대중적으로 널리 알려진 차는 아니다. 하지만 과감한 디자인, 다이나믹한 퍼포먼스 및 우수한 안전성까지 겸비해 역동적인 드라이빙을 즐기는 운전자들 사이에서 두터운 매니아 층을 형성하고 있다. 그 결과 출시된 지 2년이 지난 지금도 매년 예상 목표치보다 1.5배 이상의 판매 기록을 이어가고 있다. 1981년 글로벌 데뷔 후 약 36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맥시마는 닛산의 장인정신을 잇는 한편, 점차적인 플랫폼 연장 및 최신 기술 탑재 등 혁신적인 기술을 더했다. 달리는 즐거움을 추구하는 브랜드답게, 디자인부터 기술적인 부분까지 맥시마에 브랜드 특유의 역동적이고 도전적인 요소들을 녹여냈다.

 

0619118751d8c69775db645aab020dc5_1513557 

맥시마의 존재감은 디자인에서부터 시작한다. 닛산 스포츠 세단 컨셉트(Sport Sedan Concept)에서 영감을 받은 맥시마는 브랜드 고유 디자인 DNA를 차량 곳곳에 적용되어 있다. 닛산의 상징이 된 날렵한 V-모션 그릴은 프론트 후드를 관통하며 강력한 첫인상을 전달한다. 더불어, 부메랑 형태의 프론트∙리어 시그니처 라이트를 통해 스포츠 세단으로서의 강력한 역동성을 암시한다. 측면 부 또한 눈을 사로잡는다. A/B/C 필러 모두를 블랙 색상으로 처리해 루프가 허공에 떠 있는 듯 보이는 플로팅 루프(Floating roof) 디자인을 적용, 유려하면서도 세련된 이미지를 구현했다.

 

디자인과 함께 매니아층이 주목하는 부분은 맥시마의 퍼포먼스다. 맥시마는 14년 연속 미국 워즈오토(Ward’s Auto) 선정 ‘세계 10대 엔진’에 빛나는 VQ 엔진을 탑재했다. 엔진의 약 61%를 개선해 최고출력 303/6,400(ps/rpm), 최대토크 36.1/4,400(kg.m/rpm)의 강력한 퍼포먼스를 제공한다. 더욱 폭발적인 주행을 위해 맥시마는 노멀(Normal)과 스포츠(Sport), 2가지 운전 모드를 제공한다. 스포츠 모드 선택 시, 응답성은 더욱 민첩해진다. 여기에 보스 프리미엄 오디오 시스템을 통해 구현되는 액티브 사운드 인핸스먼트(Active Sound Enhancement) 기술은 운전의 재미를 청각적으로도 풍성하게 느낄 수 있다.

 

0619118751d8c69775db645aab020dc5_1513557 

차량 실내는 최고급 프리미엄 가죽으로 제작된 시트와 더불어 스티어링 휠 등 차량 곳곳에 직접 사람이 수 작업한 듯한 리얼 스티칭을 적용했다. 또한, 마호가니 우드 트림과 동급 최초로 다이아몬드 퀼팅 디자인을 적용, 중후하면서도 세련된 실내 분위기를 연출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미(美) 항공우주국(NASA)의 연구에서 영감을 얻은 ‘저중력 시트’는 주행에서 야기되는 피로감을 최소화 해주며 급 코너와 같은 역동적인 주행 상황에서도 몸을 안정적으로 지탱해 준다.


아울러, 맥시마는 닛산의 최첨단 안전 기술이 대거 탑재, 높은 안전성을 자랑한다. 동급 최초로 적용된 ‘인텔리전트 전방 충돌 경고(IFCW, Intelligent Forward-collision Warning)’는 바로 앞 차량은 물론 그 앞 차량의 속도와 거리까지 감지해 경고를 준다. 이외에도 ‘인텔리전트 운전자 주의 경보(Intelligent Driver Alertness)’, ‘인텔리전트 비상 브레이크(IEB, Intelligent Emergency Braking)’, ‘후측방 경고 시스템(RCTA, Rear Cross Traffic Alert)’, ‘인텔리전트 사각 지대 경고 시스템(Intelligent Blind-spot Intervention/Warning)’, ‘인텔리전트 어라운드 뷰 모니터(Intelligent Around-View Monitor)’를 장착했다.

 

0619118751d8c69775db645aab020dc5_1513557 

맥시마는 이미 유수의 평가기관을 통해 품질을 인정받고 있다. 미국 고속도로안전보험협회(IIHS) 최고 안전등급 ‘탑 세이프티 픽 플러스(TSP+)’, 미국 워즈오토(WardsAuto) ‘2016 10대 엔진’ 선정, 美 J.D. 파워(J.D. Power) 2016 상품성만족도(APEAL) 평가 대형차 부문 1위 등 상품성, 안정성, 성능 등 차량을 평가하는 모든 항목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하단배너

우측배너(아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