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링컨, 브랜드 가치 ‘궁극의 편안함’으로 소통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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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 : 채영석(charleychae@global-autonews.com)
승인 2021-10-25 09:16: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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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러가지 여건상 시장의 어려움이 계속되고 있지만 그 가운데에서도 선전하는 브랜드가 있다. 링컨 브랜드가 2021년 1월부터 9월까지 전년 동기 대비 33% 증가한 2,680대를 판매한 것이 그 중 하나다. 이에 대해 링컨측은 제품의 혁신으로 인한 것이라고 강조한다. 제품이 곧 마케팅이라는 얘기이다. 

이러한 성장의 중심에는 링컨 에비에이터를 중심으로 한 링컨의 브랜드 가치 Power of Sanctuary(궁극의 편안합)이 있다. 이 브랜드 슬로건을 바탕으로 링컨은 글로벌 브랜드 혁신 프로젝트를 추진하고 있고 코세어를 비롯해 노틸러스, 에비에이터, 네비게이터 등 럭셔리 SUV를 중심으로 라인업을 개편했다. 소비자와의 소통을 위해 핵심가치를 전달하고 그것을 제품으로 입증하겠다는 것이다. 아무리 좋은 슬로건이라도 그것이 소비자들에게 제대로 전달되지 않으면 소용이 없다. 

그런 노력의 결과는 코로나19로 시장이 침체를 겪었던 2020년 실적이 2019년 대비 18% 증가한 3,307대로 나타났다. 이는 링컨코리아가 1996년 한국에 진출한 이후 가장 많은 수치이다. SUV가 대세인 시대를 반영해 제품의 개량과 라인업 재편의 효과가 나타난 것이다. 

2021년 들어서도 1월과 2월 두 달 동안 160% 판매 증가에 더해 상반기에만 57.4% 증가라는 링컨 브랜드로서는 기록적인 실적을 올렸다. 이는 상반기 수입차 시장에서 61% 증가한 롤스로이스 다음으로 높은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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언제나 그렇듯이 제품이 곧 마케팅이다. 링컨 브랜드의 호실적의 배경에는 에비에이터와 코세어가 있다. 링컨 브랜드의 볼륨 모델이 시장에서 호응을 얻었다는 것이다. 

링컨은 브랜드 슬로건인 궁극의 편안함을 모토로 링컨만의 차만들기를 통해 자신만의 공간 속에서 누리는 정신적, 육체적인 휴식에 중점을 두고 소통하고 있다. 

그 중 하나가 지난 7월 6일부터 진행한 파워 오브 생츄어리 캠페인이다. 이 행사는 네비게이터를 시작으로 에비에이터, 노틸러스, 코세어 등 링컨 SUV 실 사용자들의 경험을 통해 링컨 브랜드의 슬로건인 궁극의 편안함을 체감할 수 있도록 기획한 이벤트다.  

이 캠페인은 코로나로 인해 사회적 거리두기와 공간의 중요성이 대두됨에 따라, 링컨 SUV에서 느낄 수 있는 궁극의 편안함과 안식처에 대해 링컨 오너들 각자의 시선에서 느낀 점을 직접 이야기하는데 의의를 두고 있다. 링컨 오너들의 참여형 캠페인으로, 참여한 링컨 오너들은 일상 속에서 힐링하는 공간, 즉 나만의 안식처에서 느낀 궁극의 편안함을 자신의 링컨 SUV와 함께 각자의 스토리로 담아내, 이를 사진과 영상으로 제작하여 링컨코리아 공식 페이스북 및 유튜브 채널에 공유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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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캠페인은 8월부터 12월까지, 5개월간 총 5명의 링컨 SUV오너를 선정하여 공식 페이스북 채널을 통해 소개할 예정이다. 선정된 오너들은 각자의 안식처를 방문하며, 일정에 따라 인터뷰 및 사진 촬영이 진행된다. 이외에도 링컨코리아는 선정된 오너들에게 자신의 안식처에서 휴식을 취할 수 있도록 100만원 상당의 상품권과 링컨 네비게이터 다이캐스트를 전달할 예정이다. 

링컨코리아 데이비드 제프리 대표는 ”링컨은 아메리칸 럭셔리와 궁극의 편안함(Power of Sanctuary)을 추구해왔으며, 작년 에비에이터에 이어 올해 초 네비게이터를 출시함으로써, 국내 럭셔리 SUV 풀라인업을 완성시킨 바 있다.”며 “이번 캠페인을 통해 링컨 오너들이 직접 경험한 링컨의 핵심가치를 링컨 SUV에 관심을 갖는 모두에게 공유하며 링컨 오너로서 자부심을 느낄 수 있게 할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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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여 신청은 링컨코리아 공식 페이스북을 통해 신청 접수가 가능하다. 모집기간은 올해 11월까지 상시 모집이며, 당첨자는 개별 연락을 통해 발표된다. 

수입차 시장에서 미국차의 부진 속에서도 포드 익스플로러의 활약으로 존재감을 높여온데 이어 럭셔리 브랜드 링컨의 소비자 소통 행보는 여러가지를 생각하게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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