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ZF, 오프로드용 하이브리드 시스템 개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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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 : 채영석(charleychae@global-autonews.com)
승인 2020-01-06 10:33: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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ZF, 2020sus 1월 5월부터 17일까지 사우디 아라비아 제다에서 출발하는 다카르 랠리에 출전하는 네바퀴 굴림방식 트럭에 새로운 하이브리드 드라이브 라인을 개발했다고 발표했다. CeTrax Lite RS 전기 드라이브는 리왈드 다카르(Riwald Dakar)팀의 트럭에 60kW의 순항 출력, 150kW의 최고출력 및 1,400Nm의 최대토크를 발휘한다고 밝혔다.

 

MKR Technology와 공동 개발한 리왈드 다카르팀의 르노 디젤 엔진 기반 C640에 탑재되는 이 드라이브 라인의 핵심은 ZF의 중앙 전기 차축 드라이브의 특수 프로토 타입으로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측면에서 재구성되어 랠리 적합하다고 덧붙였다.

 

ZF는 전기모터 외에도 다카르 랠리를 위해 특별히 프로그래밍된 소프트웨어를 포함해 통합 파워 일렉트로닉스 및 하이브리드 제어장치를 공급한다. ZF의 자동변속기도 드라이브 라인에 설치된다. 이 변속기는 디젤 엔진의 출력을 최대한 활용한다. 르노 트럭을 네바퀴 굴림방식 오프로드 차량으로 변환하는 내연기관 엔진 및 e유닛의 전원은 ZF 트랜스퍼 케이스에 통합된다.

 

리왈드 다카르팀은 하이브리드 전기차로 다카르 2020에 출전하는 유일한 참가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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