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오토뉴스

상단배너

  • 검색
  • 시승기검색

말(Mahle), 모듈러 하이브리드 드라이브 개발

페이지 정보

글 : 채영석(charleychae@global-autonews.com)
승인 2020-06-04 18:02:39

본문

내연 기관 및 전기 동력 전달 시스템의 설계, 개발 및 통합을 위한 엔지니어링 서비스를 제공하는 말 파워트레인(MAHLE Powertrain)이 이번 주 MOBEX 웹 세미나를 통해 광범위한 차량 애플리케이션이 맞게 조정할 수 있는 통합된 모듈러 하이브리드 드라이브를 공개한다고 발표했다. 말 모듈러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MAHLE Modular Hybrid Powertrain : MHP),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드라이브는 최신 말 기술을 채용한 2기통 또는 3기통 터보차저 가솔린 엔진을 통합한다고 밝혔다. 비용 효율성과 소형화, 경량와를 포함해 기존 하이브리드 기술에 비해 여러가지 장점이 있다고 덧붙였다.

 

말 파워트엔의 영국 엔지니어링 책임자 대이빗 페이츠(David Pates)는 2030년까지 EU의 이산화탄소 배출 목표가 59.4g/km로 이를 달성하기 위해 자동차회사들은 지금까지와는 다른 기술 개발과 구현이 필요하다며 말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이 완성차회사에게 적절한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다고 말했다.

 

MHP설계는 전동 파워트레인의 성능이 내연기관 엔진에 대한 요구를 줄여 비용 최적화된 전용 하이브리드 엔진을 개발할 수 있도록 한다. 엔진 컨셉은 하이브리드 애플리케이션을 위해 독점적으로 설계되었으며 포트 연료 분사, 가변 밸브 타이밍 제어가 없는 SOHC(Single Overhead Camshaft)) 및 기통 당 2밸브로 간단한 기술을 사용해 비용을 최적화한다.

 

MHP 엔진은 수동 MAHLE Jet Ignition® (MJI) 시스템으로 이루어진 최신 혁신 기술을 활용한다. MJI는 작은 사전 챔버를 사용하여 주 연소실에서 사용할 수 있는 점화 에너지를 증가 시키도록 설계되었다. 이로 인해 고온 점화 제트가 발생하여 실린더 내에서 보다 효율적이고 안정적인 연소가 이루어지므로 공기 또는 배기 가스 재순환을 통해 압축비를 안전하게 높이고 옅은 혼합물을 만들어 연료 소비를 줄일 수 있습니다. MAHLE Powertrain의 테스트는 최신 현대식 엔진에 비해 활성 MJI로 열 효율이 최대 20 %까지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MOBEX 웹세미나는 2020년 6월 9일 오전 10시(GMT)에 개최된다. https://www.automotiveworld.com/webinars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MOBEX는 올 해 3월 출범한 온라인 플랫폼으로 무료 엑세스 프리젠테이션을 통해 모바일의 미래에 대한 이해를 넓히기 위한 것이다. 내연기관과 하이브리드 및 전기 파워트레인 개발에 대한 광범위한 경험을 보유한 세계적인 글로벌 파워트레인 개발 컨설팅을 수행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하단배너
우측배너(위)
우측배너(아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