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오토뉴스

상단배너
  • 검색
  • 시승기검색

르노, 2021년형 캡쳐/캡쳐 RS 유럽 출시

페이지 정보

글 : 채영석(charleychae@global-autonews.com)
승인 2021-02-16 11:51:53

본문

르노가 2021년 2월 12일, 크로스오버 캡처의 2021년형 모델을 유럽시장에 출시했다. 가솔린 엔진과 LPG, PHEV, HEV 등을 라인업하고 있으며 캡처 최초의 RS 라인이 설정된 것이 특징이다. RS는 Renault Sport 의 이니셜로 메간과 클리오 등에 라인업된 고성능 모델이다. RS 라인의 익스테리어는 역동성을 추구한 것이 포인트로 라인업의 RS의 패밀리 룩을 채용했다고 밝혔다. 

익스테리어에는 F1 블레이드와 하이컴 그릴을 갖춘 전용 앞 범퍼와 회색 리어 디퓨저 18 인치  Le Castellet 알루미늄 휠이 장착된다. 테일 게이트에 RS 라인의 엠블럼이 새겨져 있다. 블랙 마무리의 루프 라이너와 알루미늄 페달, 카본 룩 패널도 장착되었다.

인테리어는 빨간색과 회색 스티치가 새겨진 천공 가죽 스티어링 휠을 장착했다. 알루미늄 도어 실은 르노 스포츠의 헤리티지를 강조하는 것. 에어 벤트와 대시보드는 카본으로 마감된 빨간 라인으로 장식되었다. 10 인치 디지털 대시보드, 리어 뷰 카메라의 전후 주차 보조장치, 유도 충전기 등이 기본으로 장착되어있다. 

RS 라인의 파워트레인에는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버전이 추가된다. 르노 그룹이 새로 개발 한 전동화 기술, E-TECH를 채용한 것이다. E-TECH은 르노 엔지니어링에서 개발한 것으로 많은 특허를 보유하고 있으며, 르노닛산미쓰비시 얼라이언스의 부품을 공유한다. 캡쳐 E-TECH는 PHEV와 HEV가 있다.

PHEV는 신세대 1.6 리터 직렬 4 기통 가솔린 엔진을 기본으로 2 개의 전기 모터가 조합되어 있다. 멀티 모드 기어 박스에 축전 용량 9.8kWh의 400V 리튬 이온 배터리를 결합하고 있다. 시스템 최고출력은 158ps.

르노 E-TECH는 높은 수준의 응답, 뛰어난 연비, 감속시의 신속한 배터리 충전 등으로 최대한의 효율을 추구한다. 발진시는 모터에 시동. 브레이크 페달을 조작하지 않고 가속 페달만으로 감속 할 수있는 강력한 회생 브레이크를 채용한다.
EV 모드 주행거리는 65km(WLTP 기준), 최고 속도는 135km/h. 0-100km/h 가속성능 10.1 초, 최고 속도는 173km / h.

추가될 E-TECH 하이브리드는 1.6 리터 직렬 4 기통 가솔린 엔진에 2 개의 전기 모터, 멀티 모드 기어 박스, 축전 용량 1.2kWh의 230V 리튬 이온 배터리를 결합하고 있다. 시스템 최고출력은 140ps를 발휘한다.​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하단배너
우측배너(위)
우측배너(아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