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오토뉴스

상단배너

  • 검색
  • 시승기검색

렉서스, UX200/250h 부분 변경 모델 공개

페이지 정보

글 : 채영석(charleychae@global-autonews.com)
승인 2022-05-16 17:17:18

본문

렉서스가 2022년 5월 13일, 컴팩트 크로스오버 UX200/250h 부분 변경 모델을 공개했다. 2018년 출시된 UX는 2022년 3월 말 시점에서 80개국 이상의 국가에서 누계 약 24만대개 판매됐다. 하이브리드 전기차와 배터리 전기차를 라인업하며 전동화의 판매 비율을 약 80%에 달성한 것도 특징이다. 

 

신형 UX200/250h는, 꾸준한 진화를 추구해 가는 Always On의 사상 아래, 고품질로 확실히 깊은 주행의 맛의 심화와, 예방 안전 기술의 기능 확충이나 최신 멀티미디어 시스템을 채용한 첨단 장비의 진화를 추구했다. 주행성 향상을 위해 차체 강성을 높였으며 EPS나 업소버 등의 튜닝을 실시했다. 

 

첨단 장비의 진화에서는, 예방 안전 기술 렉서스 세이프티 시스템 플러스 기능을 확충해, 안전성을 높이고 안심하고 주행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또한 대형화/고해상도화된 터치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최신 멀티미디어 시스템을 채용했다. 계기판과 콘솔 주변의 형상이나 스위치 레이아웃을 최적화하고 충전용 USB 커넥터(Type-C)를 콘솔 전방에 2개 새롭게 설정하는 등 사용성을 향상했다. 

 

감속, 조향, 가속도가 모든 주행 장면에서 매끄럽게 연결된다는 유쾌한 느낌 등 운전자의 의도에 충실한 선형 대응을 추구했다. 또한 정숙성 측면에서 새로운 18 인치 런 플랫 타이어가 개발됐다. 도로 소음은 트레드 패턴 및 기타 장치를 고안하여 저감했다.

 

F 스포츠에는 퍼포먼스 댐퍼와 AVS (적응형 가변 서스펜션 시스템)가 표준으로 채용됐다. 퍼포먼스 댐퍼는 차체에서 발생하는 처짐과 약간의 진동을 신속하게 흡수하고 핸들링 특성을 더욱 선명하게 하며 승차감과 정숙성을 향상시킨다. 또한, 댐핑력 스위칭 반응이 뛰어난 AVS는 플랫혼 자세를 유지하고 큰 기복과 미세한 불규칙성이 결합된 노면에서 충격을 차단함으로써 뛰어난 조향 응답성, 안정성, 편안한 승차감을 구현한다. 또한 스티어링 기어의 조정을 통해 조향 응답성이 더욱 향상됐다. 운전자의 조작에 충실한 스포티한 주행 성능을 추구한다. \

ee7010f25ecf90214202b4de3db30aa9_1652689
 

인테리어에서는 스포츠 시트, 스티어링, 시프트 노브, 미터 및 F 스포츠 전용 알루미늄 스포츠 페달 외에도 알루미늄 발판과 스커프 플레이트가 새로 적용됐다. 

 

첨단 장비는 예방 안전 기술인 렉서스 세이프티 시스템 플러스 기능으로 향상됐다. 싱글 카메라와 밀리미터파 레이더의 성능을 향상시킴으로써 자전거 타는 사람과 보행자를 감지할 수 있는 충돌 전 안전에 해당하는 영역이 확장됐다. 또한, 차선에서 운전자의 조향을 보조하는 비상 조향 보조와 같은 기능이 추가됐다. 운전자가 같은 차선 중앙에서 운전할 수 있도록 조향을 보조하는 차선 추적 보조(LTA)는 차선 인식에 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하여 지원 범위를 확대한다. 

 

앞차와의 거리가 일정하도록 가속과 감속을 제어하는 레이더 크루즈 컨트롤(전속 추종 기능 포함)은 곡선의 크기에 따라 미리 감속되는 곡선 속도 억제 기능을 채용했다. 새로운 운전자 이상 대응 시스템 하에서 LTA 제어 중에 운전자의 작동 불능 상태가 계속되면 감속하면서 소리, 디스플레이 및 경고로 작동하라는 메시지가 표시되고 차량은 자체 차선에서 감속 속도로 정지되며 운전자에게 차량 외부의 이상을 경고한다. 차량이 정지 한 후, 시스템은 또한 문을 열고 헬프 넷에 자동으로 연결하여 인명 구조 요청을 해 운전자의 조기 구조에 기여한다.

 

사용자의 사용성을 확대하는 고급 기능으로서, 스마트폰으로 도어 작금/잠금 해제, 엔진 시동 등의 작동이 가능한 디지털 키가 채택됐다. 스마트폰 화면에서 작동하여 도어를 잠그거나 잠금 해제하는 것 외에도 스마트폰을 휴대하는 동안 시동 스위치를 눌러 엔진을 시동한다. 디지털 키를 지원하는 자동차가 여러 대 있더라도 하나의 스마트 폰으로 작동 할 수 있다. 또한 스마트폰 간에 디지털 키를 전송할 수 있기 때문에 가족과 친구 사이의 원격 위치에서 차량을 쉽게 대여하고 빌릴 수도 있다. 또한, 파노라마 뷰 모니터는 과거 촬영한 노면의 이미지를 차량 바로 아래에 합성하고 표시하여 차량 아래의 노면 상태 및 타이어 위치를 파악하는 데 도움을 주는 서브플로어 투명도 표시 기능을 갖추고 있다.

 

멀티미디어 시스템과 커넥티드 서비스도 개편했다. 더 크거나 더 높은 해상도의 12.3인치/8인치 터치 디스플레이는 운전자 측에 설치하여 주행 자세를 잃지 않고 터치로 조작할 수 있다. 또한 디스플레이용 터치 스크린이 도입됨에 따라 계기판과 콘솔 주변의 모양과 스위치 레이아웃이 최적화됐다. 

 

계기판 중앙에 설치된 시트 히터 스위치 등은 콘솔 상단에 배치되며, 그 결과 충전용 USB 커넥터 두 개(Type-C)가 콘솔 앞 공간에 새로 설치됐다. 또한 충전을 위한 공간이 수직 방향으로 확장되었으며 상단에 LED 조명이 추가되어 유용성이 향상됐다.

 

또한 직관적인 사용 편의성을 추구하는 최신 멀티미디어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운전자 측에 아이콘으로 내비게이션, 음악, 차량 설정 등 다양한 메뉴의 선택 스위치를 지속적으로 표시하여 우수한 접근성을 실현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전체 화면의 레이아웃이 정보의 세분성에 따라 표시 영역으로 나뉘어지며, 작동 흐름이 통일되고 사용 편의성이 강조된다.

 

내비게이션 시스템은 클라우드의 지도 정보를 활용하고 교통 정보와 주차 공간 가용성 정보를 실시간으로 획득하는 커넥티드 내비게이션 시스템이 채용됐다. 또한, 12.3인치 내비게이션 시스템은 기존의 차량 내 내비게이션 시스템과 커넥티드 내비게이션 시스템을 결합한 하이브리드 타입 내비게이션 시스템을 채택하고 있다.

ee7010f25ecf90214202b4de3db30aa9_1652689
 

최신 음성 인식 기능은 스티어링 휠의 토크 스위치를 작동시키고 디스플레이의 마이크 아이콘을 작동시켜 음성으로 활성화 할 수 있습니다. 미리 설정된 시작 단어를 발화함으로써 재생 중에 스위치를 작동하거나 음악을 중지할 필요 없이 음성 인식 기능을 활성화할 수 있다. 또한, 자동차와 대화하는 등 자연어 음성으로 작동을 지원한다.

 

My LEXUS에 의해, 스마트폰으로 자동차의 연료 잔량이나 주행 거리를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승차 전에 에어컨을 작동시켜 두는 원격 에어컨 등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마이카 시동 잠금에서는, 마이 렉서스로부터의 조작에 의해 임의의 기간에 있어서의 차량의 엔진을 시동할 수 없게 할 수 있다. 야간이나 장기간의 여행・출장 등의 경우에 이용하는 것으로, 차를 사용하지 않는 시간의 안전성을 높일 수 있다.

 

무선 통신으로 소프트웨어 업데이트가 가능한 OTA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기능도 채용했다. 멀티미디어의 표시 내용이나 조작성의 개선에 가세해 신기능의 추가나 성능 향상 등을 실시할 수 있다. 

 

신형 UX는 올 해 여름쯤 일본에서 발매될 예정이다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하단배너
우측배너(위)
우측배너(아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