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오토뉴스

상단배너

  • 검색
  • 시승기검색

모헤닉 게라지스, Ms 제작 발표회 개최

페이지 정보

글 : desk(webmaster@global-autonews.com)
승인 2017-05-11 12:20:15

본문

모헤닉 게라지스가 31일 영등포 대선 제분 행사장에서 ‘프로젝트 Ms 제작 발표회’를 주최하고 다가오는 4차산업에 대비한 자동차 산업의 새로운 패러다임으로 ‘Ms’를 공개한다.

 

100년간 유지해 온 내연기관 자동차 산업은 IT, 통신, 4차산업의 융합으로 인해 새로운 패러다임으로 급격히 변하고 있다. 테슬라를 필두로 새로운 흐름을 만들고 있는 세계적인 추세에서 모헤닉은 대한민국의 대안을 제시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Ms는 세계 최초 인휠모터 사륜독립제어 시스템 양산을 목표로 하며, 포스코와 함께 마그네슘 신소재로 차량 판넬을 구성하여 경량화를 꾀하고 있다.

새로운 자동차 운영체계로는 안드로이드에 기반한 모헤닉 자체 운영체계, mOS를 적용하게 된다. 모헤닉의 정통성에 맞게 4X4 사륜구동으로 출시될 Ms는 궁극의 자세 제어 기능과 전후륜 동시 조향 기능이 적용되어 기동성을 극대화했다.

 

b18efefd70e060ef5252ffb2934b4873_1494472 

 

또한 성능별로 Ms32E, Ms64E, Ms72S 버전으로 출시되며 고성능 Ms72S 버전은 제로백 5초대에 주행 거리 350km 성능으로 테슬라의 성능 못지 않으며, Ms64E는 주행 거리가 450km로 예상되어 경제적이며 장거리 운전도 가능하다.

 

가장 놀라운 것은 Ms의 가격대다. 모델별로 3천만원 후반대에서 6천만원대로 사실상 기본 모델은 정부 보조금을 지원받으면 1천만원대에 구입이 가능하다. 이것은 모헤닉이 개발한 전기자동차 전용 플랫폼 및 IT 기반으로 설계된 덕분으로 전기차는 비쌀 이유가 전혀 없다는 것이 모헤닉의 입장이다.

 

제작 발표회에서는 1:1 실제 모델링을 공개하며 전용 플랫폼의 인휠모터 퍼포먼스를 공개할 예정이다. 또한 이 모든 퍼포먼스를 스마트 앱으로 조정하는 무선 통신 기반도 시연하게 된다.

 

한편 모헤닉은 이날 제작 발표회가 열리는 대선 제분 행사장에서 2부 행사로 투자 전문 회사인 와디즈와의 ‘MOHENIC Non-deal Roadshow with Wadiz’를 개최해 미래 자동차 시장 전망과 투자 가치를 분석하는 시간을 가진다. 또한 3부로 모헤닉의 문화 공유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ADV크루 올티, JJK 등을 초청해 ‘BLUE PROJECT 이’를 주최하여 만인이 즐길 수 있는 축제의 장으로 만들 계획이다.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하단배너
우측배너(위)
우측배너(아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