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오토뉴스

상단배너

  • 검색
  • 시승기검색

닛산 리프, CES서 ‘최고 혁신’ 모델 선정

페이지 정보

글 : desk(webmaster@global-autonews.com)
승인 2017-11-10 11:28:22

본문

닛산의 전기차 신형 ‘리프(LEAF)’가 미국 CES 연례 공개 행사에서 소비자 기술 협회(CTA) 선정, 최고 혁신 모델이 되는 영예를 안았다.

 

미국 소비자 기술 협회(Consumer Technology Association)는 업계 전문가들이 대규모로 참가하는 뉴욕 본 행사 직전 진행된 ‘2018년 최고 혁신상’ 수상자 발표를 통해 무공해(Zero-emission) 전기차 신형 닛산 리프의 첫 국제 어워드 수상 사실을 알렸다. 닛산은 향후 관련 부문에서 더 많은 수상을 목표로 하고 있다.

 

혁신을 위한 닛산의 선도적인 투자 결과 탄생한 프로파일럿(ProPILOT-미국명 프로파일럿 어시스트, ProPILOT Assist) 기능과 e페달(e-Pedal) 기술 등을 토대로 개발된 100% 순수 전기 자동차 ‘닛산 리프’의 수상 내역은 다음과 같다.

 

· 차량 인텔리전스 및 자율주행 기술 부문 CES 최고 혁신상 수상
· CES 더 나은 세상을 위한 기술 부문 수상

 

소비자 기술 협회는 매년 1월, 라스베이거스(Las Vegas)에서 열리는 세계적인 소비자 가전 쇼, CES (Consumer Electronics Show)의 일환으로 ‘CES 최고 혁신상’을 발표해왔다. 닛산과 협회는 오는 2018 CES에서 이번 혁신상 수상자인 신형 닛산 리프의 특별 전시를 진행할 계획이다.

 

일본과 아시아 및 오세아니아 지역에서 글로벌 마케팅 및 세일즈, 배기가스 무배출 차량, 배터리 사업 등을 담당하는 다니엘 스킬라치(Daniele Schillaci) 총괄 부사장은 “신형 리프가 이처럼 빠르게 그 가치를 인정 받은 것은 정말 큰 영광”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이어 "이번 신형 리프의 혁신상 수상은 사람과 지구에 도움이 되는 제품과 기술에 대해 인정 받은 것이나 다름 없다. 그것은 자동차 그 이상을 의미한다. 이것은 사람들을 더 나은 세계로 이끄는 우리의 비전인 ‘닛산 인텔리전트 모빌리티(Nissan Intelligent Mobility)’의 상징인 셈"이라고 설명했다.

 

신형 리프는 기존 전기 자동차들이 이전에 해왔던 것보다 훨씬 더 많이, 전 세계 사람들이 일상에서 보다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혁신 기술들을 제공한다. 자동차는 기술의 혁신을 통해서, 그리고 사람들로 하여금 더 자유롭게 이동할 수 있는 능력을 제공함으로써 세상을 더 나은 곳으로 만드는데 일조하고 있다. 또 차량과 가정, 차량과 전력망 사이의 통합을 통해 차량 소유자가 낭비를 줄이고 더 많은 것을 돌려 줄 수 있음을 깨닫게 해준다.

 

신형 닛산 리프는 현재 일본에서 판매되고 있으며 향후 2 개월 내에 미국과 캐나다, 서유럽의 닛산 딜러를 통해 시장에 선보일 예정이다.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하단배너
우측배너(위)
우측배너(아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