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혼다 e 프로토타입 공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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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 : 원선웅(mono@global-autonews.com)
승인 2019-07-03 09:32: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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혼다는 신형 EV인 '혼다 e' (Honda e)의 프로토타입 이미지를 공개했다. 혼다 e는 고출력의 전기 모터를 탑재해, 최고 출력은 150ps, 최대 토크는 30.6kgm의 성능을 발휘한다. 후륜구동 방식의 혼다 e는 '스포츠 모드'를 통해 더 날카로운 가속성능과 응답성을 제공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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혼다 e에는 드라이버가 가속 페달만으로 가속과 감속을 제어하는 '싱글 페달 컨트롤' 기능이 적용되었다. 닛산 리프의 e 페달과 같은 기능이다. 가속 페달에서 발을 떼면 자동으로 회생 브레이크가 작동하고 감속한다. 싱글 페달 컨트롤은 도심에서 운전 효율을 향상시키고, 운전의 즐거움을 제공한다는 설명이다. 혼다 e는 후륜 구동을 위해 전륜의 조향각이 큰 특징을 가지고 있다. 최소 회전 반경은 약 4.3m로, 도심 주행에서 편의성을 높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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혼다 e는 축전 용량 35.5kWh의 대용량 리튬 이온 배터리를 탑재한다. 배터리팩은 수냉식으로, 배터리의 효율과 충전 성능을 최대화하면서 실내 공간이 줄어들지 않도록 배터리의 크기와 무게를 최소화했다. 1회 충전 주행가능 거리는 200km 이상. 급속 충전기를 사용하면 30분 만에 배터리 용량의 80%까지 충전 할 수 있다. 충전 포트는 보닛에 위치해, 차량의 좌우 정면에서 접근해 사용할 수 있다. 유리 패널 너머로 LED 조명이 장착되어 있으며, 충전 포트를 비추어 배터리의 충전 상태를 표시한다. 또한 대시 보드의 듀얼 터치 스크린에는 배터리의 충전 상태가 표시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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혼다 e는 EV 전용 플랫폼을 기반으로 개발되었다. 컴팩트한 차체와 긴 휠베이스, 짧은 오버행이 특징으로 혼다 e는 EV 플랫폼이 적용된 첫 모델이다. 혼다 e 플랫폼은 도심에서의 주행 환경에 중점을 두고 개발되고 있다. 승차감과 날카로운 핸들링 성능을 모두 추구하는 것이 목표이다. 배터리는 차량 하부에 배치되어 있으며, 전후 중량 배분은 50 대 50. 또한 무게 중심이 낮아 뛰어난 핸들링 성능과 안정성을 보여준다는 설명이다. 혼다에 따르면, 강력한 모터와 후륜 구동을 통해 운전의 즐거움을 실현하고 있다고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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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스펜션 부품은 경량화와 성능,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단조 알루미늄으로 제작되었으며, 혼다 e에는 디지털 사이드 미러 시스템이 기본으로 장착된다. 소형 카메라를 통해 촬영된 영상은 차량 내 2개의 6인치 스크린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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