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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INI의 첫번째 전기차, MINI 쿠퍼 SE 공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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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 : 원선웅(mono@global-autonews.com)
승인 2019-07-10 20:41: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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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INI는 MINI 해치백 모델의 배터리 전기차 버전인 MINI 쿠퍼 SE (MINI Cooper SE)를 유럽시장에서 공개했다.

 

MINI는 지난 2017년, 컨셉카인 MINI 일렉트릭 컨셉을 통해 전기차 출시를 예고했다. 이번에 공개된 차량은 MINI 일렉트릭 컨셉의 양산 모델로 MINI 시리즈에 사용되는 '쿠퍼 S'에 EV를 뜻하는 'E'가 조합된 차명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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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량 프론트에 탑재된 EV 파워트레인은 전기모터와 변속기가 일체형으로 구성해 소형화 했다. 최고출력은 184hp, 최대토크는 27.5kgm의 성능을 발휘하며, 0~60km/h 가속시간은 3.9초 / 0~100km/h 가속시간은 7.3초이다. 최고속도는 150km/h에서 제한된다.

 

축전 용량 32.6kWh 리튬이온 배터리가 차량 하부에 T자형태로 탑재된다. 1회 충전으로 최대 270km(유럽기준)를 주행이 가능하다. 충전은 출력 11kW 충전기를 사용하는 경우 3시간 반이 소요된다. 출력 50kW 급속충전기의 경우 35분만에 80%까지 충전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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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개의 드라이브 모드를 선택할 수 있으며, 스포츠 모드에서는 스티어링 반응이 더 예리지고 응답성이 향상된다. 그린+ 모드에서는 주행을 연장하기 위해 히터, 에어컨, 시트 히터 등 공조장치와 편의장치 기능이 일부 제한된다. 가속페달만으로 가속과 감속이 가능하며, 회생 제동을 통해 배터리를 충전하게 된다.

 

스티어링 휠의 안쪽에는 전용 블랙 패널 디자인의 5.5 인치 컬러 스크린이 적용되어 있다. 이 디지털 스크린의 중앙에는 속도가 숫자로 표시되며, 드라이브 모드에 따라 빨강, 흰색, 녹색 조명이 표시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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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지털 디스플레이에는 배터리 잔량, 드라이브 모드, 주행 지원 시스템의 상태 등 다양한 정보가 표시된다. 차량의 주행 상황을 나타내는 정보가 표시되는 것은 물론, 주행 상황에 따라 주행가능 거리를 늘릴 수 있는 방법을 제안하기도 한다. 네비게이션에는 전력 소비를 최소화할 수 있는 최적 경로를 표시하는 기능도 포함된다.

 

차량의 외관 디자인은 프론트 그릴과 사이드 미러, 리어 도어에 EV 모델임을 나타내는 노란색의 디자인 요소들이 더해져 있다. 프론트 그릴은 엔진 냉각이 필요없는 만큼 막힌 구조. LED 헤드 램프가 적용된 것도 확인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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