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오토뉴스

상단배너

  • 검색
  • 시승기검색

GM, Uber 차량의 전동화 지원한다.

페이지 정보

글 : 채영석(charleychae@global-autonews.com)
승인 2020-09-09 10:43:00

본문

GM이 2020년 9월 8일, 우버(Uber)와 협력해 배터리 전기차 및 충전 액세서리 구매에 대해 우버 플랫폼 특별 가격을 제공함으로써 차량 공유 업계가 완전 전기 무공해 미래로의 전환을 가속화하게 될 것이라고 발표했다. 

 

미국과 캐나다의 우버 플랫폼에서 현재 자격을 갖춘 드라이버 1의 경우 GM은 새로운 2020 쉐보레 볼트(Bolt) EV 구매시 직원에게 제공하는 것과 동일한 할인을 연장한다. 미국 운전자는 가정용 충전 장비를 포함하여 볼트 EV 액세서리에 대해 소비자 권장가격보다 20 % 낮은 가격에 구입할 수 있습니다. 로스앤젤레스와 덴버를 시작으로 우버 다이아몬드 등급 자격을 가진 자격을 갖춘 운전자는 GM 파이낸셜의파일럿 프로그램을 통해 특별 자금 조달을 받을 수 있다.

 

쉐보레 볼트 EV는 수년간 승차 공유 운전자에게 도움이 되었다. GM 데이터에 따르면 승차 공유 운전자는 기존의 가솔린차에 비해 볼트 EV를 사용할 때 유지 보수 비용이 현저히 낮았다.  

 

다음은 전동화를 위한 GM의 최근 움직임을 정리한 것이다. 

 

◾GM 전략의 핵심은 모듈식 추진 시스템과 독점적인 얼티움(Ultium) 배터리로 구동되는 매우 유연한 글로벌 EV 플랫폼으로 이 회사는 합리적인 가격의 교통 수단, 고급스러운 경험을 찾고 있는지, 작업 트럭 또는 고성능 기계인지의 여부에 관계없이 오늘날 시장의 거의 모든 고객과 경쟁 할 수 있다. 

◾ 지난 달 캐딜락은 전동화의 미래를 대표하는 럭셔리 브랜드 최초의 완전 전기 자동차인 캐딜락 리릭(LYRIQ) 쇼카를 공개헸다. 

◾2020 년 7 월 GM과 EVgo는 향후 5 년 동안 미국 내 최대 DC 고속 충전 네트워크의 규모를 3 배로 늘릴 계획을 발표했다.

◾2020 년 3 월 GM은 미국과 캐나다의 GM 시설에 3,500 개의 새로운 플러그를 추가하여 직원 업무 공간 충전을 대폭 확장 할 계획을 발표했다.

◾ 올해 초 GM은 디트로이트 햄트랙 조립 공장이 GM의 첫 번째 전기 자동차 공장이 될 것이며 2021 년 가을에 새로운 GMC허머(HUMMER) EV를 생산하기 시작할 것이라고 발표했다.

◾2019 년 GM은 미래의 배터리 전기 자동차를 위해 오하이오에서 배터리 셀을 양산하기 위해 LG 화학과 합작 투자한 얼티움셀 LLC의 설립을 발표했다. 또한 GM은 더 접근하기 쉬운 가정용 충전 솔루션을 만들기 위해 Qmerit과 협력하고 있다고 발표했다.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하단배너
우측배너(위)
우측배너(아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