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오토뉴스

상단배너
  • 검색
  • 시승기검색

BMW, 중국에 고전압 배터리 센터 설립

페이지 정보

글 : 채영석(charleychae@global-autonews.com)
승인 2020-09-14 22:00:46

본문

BMW의 중국 합작투자회사 BMW Brilliance Automotive (BBA)가 2020년 9월 14일, 고전압 배터리 센터를 설립해 새롭고 더 강력한 BMW iX3 에 사용된 5세대 BMW eDrive 기술을 채용한 배터리를 즉시 생산하기 시작할 추가 배터리 센터를 추가했다고 발표했다. 

중국은 BMW 그룹의 가장 큰 단일 시장이며 현재 5 개의 전동화 모델을 사용할 수 있는 BMW 그룹은 중국 고객에게 프리미엄 부문에서 광범위한 옵션을 제공하고 있다. 현재 중국 도로에는 이미 총 7만 5,000 대의 전동화 BMW 모델이 있다.

신형 배터리 전기차 BMW iX3의 생산은 9 월 말부터 BBA 다동 공장에서 시작된다. 필요한 고전압 배터리는 인근의 새 배터리 센터에서 공급된다. 

에너지 밀도가 훨씬 더 높은 5 세대 고전압 배터리는 원자재 사용량도 적다.

5 세대 BMW eDrive 용 고전압 배터리는 새로운 배터리 셀 기술을 개척하면서 처음부터 개발되었다. 고전압 배터리의 출력 및 에너지 함량은 다양한 차량 개념 및 세그먼트에 사용할 수 있도록 유연하게 확장 할 수 있다.

BMW 그룹은 모든 노하우가 배터리 셀의 정확한 사양으로 흘러 외부에서 제조되며, 체계적인 연구 개발 노력은 지속적으로 성능과 에너지 밀도를 향상시킬 뿐만 아니라 모든 관련 배터리 셀 특성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킬 수 있다고 밝혔다. 

최신 배터리는 코발트의 양을 2/3 줄였고 배터리의 중량 측정 에너지 밀도는 BMW iX3의 셀 수준에서 약 20 % 향상되었다고 한. BMW 그룹은 처음으로 자체 코발트와 리튬을 조달하고 이러한 원료를 배터리 셀 생산 업체에 공급하고 있다.

앞으로 5 세대 고전압 배터리도 BMW 그룹 독일 딩골핑 공장에서 생산 될 예정이다.

확장된 고전압 배터리 센터는 BMW 그룹 생산 네트워크에서 5 세대 고전압 배터리를 생산하는 첫 번째 공장이다. 동시에 딩골핑의 E-Drive 생산을 위한 개발센터는 새로운 5 세대 고전압 배터리를 생산할 준비를 하고 있다. 이들은 내년부터 BMW iNEXT 및 BMW i4와 같은 추가 제품에 탑재된다. 

BBA Brilliance Automotive 합작 회사는 2003 년에 설립되었으며 2019 년 티에시와 다동의 BBA 자동차 공장은 중국 시장을 위해 전년 대비 9% 증가한 53만대 이상의 차량을 생산했다. 두 공장의 생산 용량은 수년 내 65만대까지 확대할 계획이다. 

한편 BMW X3는 48 볼트 마일드 하이브리드 기술을 통합한 고효율 가솔린 및 디젤 엔진,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드라이브 트레인 또는 순수 전기 모델로 제공되는 최초의 모델이다.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하단배너
우측배너(위)
우측배너(아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