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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MW, 라이프치히 공장에서 2021 년부터 배터리 모듈 생산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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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 : 채영석(charleychae@global-autonews.com)
승인 2020-09-24 19:49: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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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MW 그룹이 2020년 9월 23일, 라이프치히 공장에서 2021 년부터 고전압 배터리용 배터리 모듈도 생산할 예정이라고 발표했다. 2022 년까지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전기차 판매에 대비하여 1 억 유로 이상을 현장에 투자하여 e- 모빌리티의 선구자로서의 역할을 강화하기 위함이라고 밝혔다.

 

라이프치히 공장은 BMW 그룹 공장 중 e- 모빌리티의 선구자로 2013년부터 BMW 그룹의 첫 번째 배터리 전기차 BMW i3를 생산했다

 

고전압 배터리의 생산 공정은 두 가지 주요 단계로 구성된다. 첫째, 배터리 셀을 테스트한 다음 고도로 자동화된 프로세스에서 더 큰 단위인 배터리 모듈로 조립한다. BMW 그룹은 정확한 사양에 따라 배터리를 생산하는 파트너로부터 배터리 셀을 조달한다. 

 

그런 다음 배터리 모듈은 차량 커넥터, 제어 장치 및 냉각 장치와 함께 알루미늄 케이스에 장착된다. 알루미늄 케이스의 크기와 모양, 사용되는 배터리 모듈의 수는 차량 모델에 따라 다르다. 그 결과 차량에 이상적으로 적용된다.

 

차량에 유연하게 적용되는 표준화된 배터리 모듈과 케이스의 조합은 다음과 같은 몇 가지 장점이 있다. 첫째, 고전압 배터리 생산에서 균일한 특성과 품질 표준을 보장한다. 둘째, 고전압 배터리의 모듈식 설계는 광범위한 e- 드라이브 변형의 기초 역할을 한다. 마지막으로 이 모듈식 접근 방식은 고객의 요구에 신속하게 대응하고 비용 절감을 활용하기 위한 중요한 전제 조건이다.

 

현재까지 BMW 및 미니 브랜드의 모든 배터리 전기차용 고전압 배터리는 독일 딩골핑과 미국 스파르탄버그, 중국 센양 등 자체 배터리 생산 시설에서 생산됐다. 라이프치히 공장은 2021 년부터 이 네트워크에 합류하게 된다.

 

빠르면 2021 년에 유럽에서 판매되는 BMW 그룹 차량 4 대 중 1 대에 전기 구동 장치가 장착 될 것으로 예상된다. 2025 년에는 3 분의 1, 2030 년에는 2 분의 1이 된다. 2023 년에 BMW 그룹은 25 개의 전동화 모델을 출시할 계획이며 이 중 절반은 전기 구동 장치가 장착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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