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오토뉴스

상단배너

  • 검색
  • 시승기검색

르노그룹, 2050년까지 탄소 중립선언 및 전동화차 라인업 확대 발표

페이지 정보

글 : 채영석(charleychae@global-autonews.com)
승인 2020-10-17 10:23:13

본문

르노그룹이 2020년 10월 15일 현재와 미래의 전기 모빌리티에 전념하는 행사인 르노 이웨이스(eWays)를 통해 유럽에서 2050 년까지 탄소 중립을 약속하고 두 가지 새로운 전기 자동차를 공개했다. 두 개의 새로운 배터리 전기차는 메간(Mégane) 이비전(eVision)과 다치아 스프링 일렉트릭이다. 

 

르노는 10년 전 첫 번째 배터리 전기차 조에(ZOE)를 출시했으며 지금까지 8가지 모델 35만대가 판매됐다. 배터리 전기차 외에도 클리오, 캡쳐, 뉴 메간 및 뉴 메간 에스테이트, 아르카나 등에 E-TECH Hybrid 및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버전을 라인업하고 있다. 

 

이번 르노 이웨이의 핵심은 유럽에서 2050 년까지 CO2 제로 및 2030 년까지 CO2 배출량을 2010 년에 비해 50 % 줄인다는 것이다.

 

이를 위해 2022 년까지 판매되는 모든 새로운 모델은 배터리 전기차는 물론이고 전동화 버전을 갖게 될 것이며, 시장에서 5 년 내에 전기 또는 하이브리드 차의 판매를 50 %로 늘린다는 방침이다. 

 

우선 선 보인 모델은 데뷔 25년이 된 메간의 이비전 쇼카로 쿠페와 SUV의 코드를 결합하여 소형 해치백 모델을 표방하는 배터리 전기차다. 혁신적인 스타일의 이 쇼카는 전기 전용의 새로운 플랫폼 CMF-EV을 베이스로 개발된다. 새로운 라인과 새로운 비율을 제안하기 위해 세그먼트의 기존 치수 및 코드와 다른 설정을 하고 있다. 

 

이와 함께 다치아는 2021 년부터 판매되는 소형 트렌디한 도시 자동차인 스프링 일렉트릭을 선보였다. 개인, 공유 또는 전문 모빌리티에 관계없이 스프링은 간단하고 안정적이며 액세스 가능한 솔루션을 제공한다고 한다. 

 

파괴적인 SUV 모양으로 4 개의 실제 좌석, 기록적인 거주 가능성, 간단하고 안정적인 전기 파워 트레인 및 안심할 수 있는 항속거리를 갖추고 있다. 가볍고 컴팩트한 스프링 일렉트릭은 혼합 WLTP 사이클에서 225km, WLTP City에서 295km를 달릴 수 있어 도시뿐만 아니라 주변 지역에서도 높은 다 용성을 보장한다. 

 

한편 확장 된 르노 E-TECH 라인업을 위한 세 가지 새로운 하이브리드 모델도 공개했다. 르노는 이 신기술을 탑재 한 세 대의 신차 출시로 하이브리드 라인업을 확대한다. 뉴 아르카나(Arkana) E-TECH 하이브리드, 캡쳐 E-TECH 하이브리드 및 뉴 메간 해치백 E-TECH 플러그인 하이브리드가 2021 년 상반기에 유럽에서 출시 될 예정이다.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하단배너
우측배너(위)
우측배너(아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