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오토뉴스

상단배너

  • 검색
  • 시승기검색

메르세데스 벤츠, 비전 EQXX 티저 이미지 공개

페이지 정보

글 : desk(webmaster@global-autonews.com)
승인 2021-07-26 19:55:48

본문

메르세데스-벤츠가 2021년 7월 22일, 비전 EQXX 콘셉트카의 티저 이미지를 공개했다. 

메르세데스 벤츠는 220년 10 월, 투자자 대상 온라인 설명회에서 ‘비전 EQXX’라는 새로운 프로그램을 시작했다고 발표했다. 비전 EQXX는 메르세데스 벤츠의 차세대 배터리 전기차 개발에 있어서 흥미로운 다음 단계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그 목적은 엄청난 효율과 주행성을 갖춘 차세대 배터리 전기차를 개발하는 것이라고 덧붙였다. 

비전 EQXX는 메르세데스 벤츠 부문을 넘은 엔지니어링 그룹이 배터리 전기차의 주행과 효율성의 한계를 끌어 올리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는 영국의 메르세데스 AMG F1 HPP (High Performance Powertrain)그룹의 지원을 받는다. 

또한 메르세데스 -벤츠는 차세대 모터인 ‘eMotors’ 개발에 모터스포츠에서 영감을 얻은 개발 속도를 도입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비전 EQXX은 기술 프로그램이지만, 양산차에 조기에 탑재되는 혁신을 가져올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76b3cb0c0fd0771a5e97e3e643ba4ad4_1627349

메르세데스-벤츠는 비전 EQXX의 티저를 통해 두 개의 이미지로 부분적으로 공개했다. 비전 EQXX는 전기 컨셉트카다. 이는 극히 효율적이어서 한 번의 충전으로 지금까지 이상의 항속거리를 자랑한다고 밝혔다. 이 차는 배터리 재충전을 위해 멈추지 않고 베이징에서 상하이로, 독일의 슈투트가르트에서 프랑스의 니스로 이동할 수 있다고 한다. 중국의 두 도시 사이의 거리는 1,200km (약 750 마일) 이상이고 한편 슈투트가르트에서 니스까지는 815km다. 

차량 개발 작업은 본사가 주도하며 영국의 메르세데스 AMG 고성능 파워트레인 그룹이 프로젝트를 감독한다. 

메르세데스 벤츠 비전 EQXX는 가장 쉬운 방법은 차에 더 큰 배터리를 탑재해 수익성을 높이고 핵심은 차량과 파워트레인의 효율성이라고 밝히고 있다. 

이는 궁극적으로 고급 전기차 시장의 세계를 장악해 수익성 우선의 기업 체질로 바꾸고자 하는 메르세데스 벤츠의 기업 전략이라고 할 수 있다

메르세데스-벤츠는 또한 차세대 모터인 이 모터 개발에 모터스포츠에서 영감을 얻은 개발 속도를 소개할 예정이다. 비전 EQXX는 기술 프로그램이지만 대량 생산 차량에 초기 혁신을 가져올 것으로 예상된다.

메르세데스-벤츠 EQXX는 가장 효율적인 자동차를 만들겠다는 메르세데스-벤츠의 야망을 상징한다고 밝혔다.

 ​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하단배너
우측배너(위)
우측배너(아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