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오토뉴스

상단배너

  • 검색
  • 시승기검색

테슬라, 슈퍼차저 네트워크 개방에 대한 세부 사항 공개

페이지 정보

글 : 채영석(charleychae@global-autonews.com)
승인 2021-07-28 09:06:29

본문

테슬라의 일론 머스크가 지난 주 트위터를 통해 다른 브랜드의 배터리 전기차에 슈퍼차저 네트워크를 개방할 것이라고 한데 이어 7월 26일 실적 발표에서 제 3 자에게 슈퍼차저 네트워크의 개방에 대한 세부 사항을 공개했다. 

이는 테슬라의 응용 프로그램을 사용해 충전을 할 수 있게 한다는 것이 골자다. 다른 브랜드 자동차 사용자는 테슬라를 통해 등록하고 신용 카드 정보를 남겨야 한다. 이 앱은 또한 테슬라가 아닌 자동차가 테슬라처럼 플러그 앤 충전으로 슈퍼차저와 통신할 수 없기 때문에 충전 프로세스를 관리한다. 

테슬라는 유럽 CCS 표준에 의존하는 모든 시장에서 이를 구현하고자 한다고도 발표했다. 테슬라는 미국에서 독자적인 충전 시스템을 사용하고 있다. 그런데 어댑터를 통해 슈퍼차저를 통해 충전하고 지불 할 수 있도록 한다는 것이다. 어댑터의 비용은 아직 공개되지 않았다.

다만 일론 머스크는 더 느리게 충전하는 사람들 즉, 충전기를 더 오래 점유하는 사람들이 더 많은 비용을 지불해야 한다는 의견을 제시한 바 있다. 또한 성수기에는 인상될 수 있다고 덧붙였다.

일단 다른 브랜드 모델의 슈퍼차저 사용은 2022년 9월부터 노르웨이와 스웨덴부터 시작될 것이라는 이야기가 있다.  테슬라는 최근 노르웨이에서 다섯 개의 고속 충전소 확장을 신청했으며 2022년 3분기부터 다른 메이커의 차량에 오픈될 것이라고 밝힌 바 있다. 이는 스웨덴도 마찬가지 과정을 거치게 될 것으로 추측했다. 

일의 자동차 전문지 AMS(Auto Motor und Sport)는 지난 6월 중순 독일 연방 교통부 장관이 테슬라의 수퍼차저 충전 스테이션 시스템을 개방할 것을 요청했다고 보도했다. 이 매체는 이에 대해 테슬라의 직접적인 반응은 없지만 늦어도 2022년 말부터는 다른 제조업체의 전기 자동차도 테슬라의 수퍼차저로 충전할 수 있게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테슬라의 슈퍼차저는 2011년부터 설치하기 시작했으며 현재 전 세계 2,700개 이상의 충전소에 2만 5,000개 이상의 슈퍼차저를 가동하고 있다. 다른 충전소와 달리 지금까지 테슬라 차량만 이용할 수 있다. ​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하단배너
우측배너(위)
우측배너(아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