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오토뉴스

상단배너

  • 검색
  • 시승기검색

볼보자동차, EV 운전자를 위해 원스톱 샵으로 앱을 전환한다.

페이지 정보

글 : 채영석(charleychae@global-autonews.com)
승인 2022-05-20 08:32:19

본문

볼보자동차가 2022년 5월 19일, 볼보자동차 앱에 다양한 충전 기능과 결제를 통합하고, 볼보 전기차 운전자를 위한 사용하기 쉬운 원스톱 숍으로 전환할 계획이라고 발표했다. 전기 볼보 운전자는 볼보 차량 앱을 통해 광범위한 충전 사업자로부터 전 세계 수십만 개의 공공 충전소를 찾고, 충전기 가용성에 대한 실시간 정보를 얻고, 단일 인터페이스를 통해 충전 세션에 대한 비용을 지불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볼보자동차의 전기 생태계 책임자 올리비에르 뢰델은 "우리 중 많은 사람들이 여러 앱을 탐색하고 여러 충전 사업자를 위해 여러 카드를 휴대해야 한다는 좌절감에 익숙하다. 우리의 목표는 고객의 삶을 편하게 만들고 고객이 전기 자동차로 전환하는 주요 장벽 중 하나를 제거하는 것이다. 볼보 자동차 앱을 통해 우리는 하나의 디지털 충전 플랫폼을 만들 것이다. "라고 말했다. 

이 플랫폼은 볼보의 다양한 파트너십을 통합한다. 예를 들어 중국에서 볼보자동차는 최근 중국의 모든 공공 충전 지점의 75% 이상을 차지하는 세 개의 주요 충전 지점 사업자인 스타 차지(Star Charge), 스테이트 그리드(State Grid) 및 TELD와 계약을 체결했다. 고객은 위챗페이(WeChat Pay)와 알리페이(Alipay)를 포함한 결제 서비스뿐만 아니라 V 포인트를 사용해 충전소을 찾고, QR 코드를 스캔하여 충전을 시작하고, 볼보 차량 앱에서 직접 결제를 시작할 수 있다.

유럽에서 볼보 운전자는 플러그서핑(Plugsurfing)을 볼보 카 앱에 통합한 후 27만개 이상의 충전 지점 중에서 선택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대륙 전역에서 국경 간 충전소에 접근할 수 있다.

미국에서는 새로운 볼보 자동차 앱이 연말 이전에 출시 될 것으로 예상된다. 미국에 본사를 둔 볼보 리차지 고객을 위해 차지포인트 차량용 앱을 기반으로 설계되어 2만 5,000개 이상의 충전기 위치 중 하나에서 충전을 검색, 탐색 및 결제할 수 있다. 

또한 2023년식부터 미국의 완전 전기 볼보 차량에는 일렉트리파이 아메리카와 함께 250kWh DC 고속 충전 패스가 3년간 무료로 제공되며 이후 12개월 동안 일렉트리파이 아메리카 패스 플러스 멤버십이 제공된다.

올해 초 볼보자동차 미국법인은 미국 스타벅스와의 협업을 발표했으며, 스타벅스 지역에 볼보 브랜드의 차지포인트 구동 DC 고속 충전기 60대를 설치할 예정이다. 덴버 지역에서 스타벅스의 시애틀 본사까지 1,350 마일의 경로를 따라 설치할 계획이다. 계획에는 볼보 자동차의 배터리 전기 모델의 배터리 항속거리 내에서 약 100 마일마다 충전 장소가 포함된다.

볼보자동차는 배터리 전기차를 지속적으로 출시하고 소유 및 충전 경험을 지속적으로 개선함에 따라 현지 파트너와 함께 유럽 전역에서 전략적으로 중요한 분야의 공공 충전 네트워크에 투자하고 있다.

최근 몇 달 동안 볼보자동차는 폴란드, 이탈리아, 벨기에를 포함한 다양한 국가에서 파워스톱 브랜드의 고속 충전 지점에 대한 투자를 공개했다. 스페인에서는 국가 유틸리티 회사인 이베르드롤라와 함께 볼보 자동차 소매업체의 충전 지점에 협력하고 있다. 볼보 자동차는 소매점과 통근 도로를 따라 공공 충전에 투자함으로써 볼보 차량과 비 볼보 차량 고객 모두가 이용할 수 있는 유럽에서 신뢰할 수 있는 공공 충전 인프라의 가용성을 높이고 있다.

한편, 다양한 우대 가격 책정 계약을 체결하고 있다. 플러그서핑을 통해 전기 볼보 차량 운전자는 유럽 전역의 아이오니티 충전소에서 충전할 때 처음 12개월 동안 특별 요금을 받을 수 있다. 스웨덴과 노르웨이에서 볼보 자동차는 충전 사업자 MER과 협력하여 해당 국가에서 우대 요금을 제공한다. 중국에서는 전기 볼보 차량 소유자가 최대의 공공 충전 사업자 인 스타 차지, 스테이트 그리드 및 TELD에서 AC 및 DC 충전을 무료로 시용할 수 있다. ​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하단배너
우측배너(위)
우측배너(아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