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오토뉴스

상단배너

  • 검색
  • 시승기검색

BMW그룹, 중국에서 고전 배터리 재활용 루프 구축한다

페이지 정보

글 : 채영석(charleychae@global-autonews.com)
승인 2022-05-26 09:55:43

본문

BMW 그룹이 2022년 5월 25일, 중국 내 합작회사 BMW Brilliance Automotive (BBA)가 처음으로 고전압 배터리의 니켈, 리튬 및 코발트 원료를 재사용하기 위해 중국에서 폐쇄 사이클을 설립했다고 발표했다. BBA는 폐기된 배터리를 해체하고 혁신적인 기술을 사용하여 배터리 셀에서 니켈, 리튬 및 코발트 원료의 높은 비율을 회수하는 현지 재활용 업체와 협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러한 방식으로 얻은 원료는 BMW 그룹의 새로운 배터리 셀 생산에 사용된다고 덧붙였다. 

폐쇄 루프 재료 사이클은 자원을 절약함과 동시에 새로 추출된 일차 재료를 사용하는 것에 비해CO2 배출을 70% 감소시킨다.

중국은 세계에서 가장 큰 전기차 시장이다. 2015 이후 이 시장의 급속한 발전으로 자동차 배터리 재활용 산업도 빠른 성장을 이루고 있다. 중국 자동차 기술 및 연구 센터는 중국의 사용 후 배터리의 총 양이 2025 년까지 약 78만 톤에 달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동시에 고전압 배터리의 원자재 가격은 작년부터 급격히 상승했다.

중국의 현재 정책은 폐기 후 배터리를 추적하고 재활용 할 수 있도록 고전압 배터리 추적 시스템을 구축해야 한다. BMW 그룹은 이를 위한 시스템을 개발했으며, 코딩을 통해 수명 주기 동안 배터리를 원활하게 추적할 수 있다. 코딩은 초기 테스트 차량에서 이미 시장에 나와있는 차량에 이르기까지 전체 가치 사슬의 배터리를 전문적으로 재활용 할 수 있도록 한다.

일단 반환되면, 배터리는 잠재적이고 지속적인 사용에 대해 평가된다. BMW 그룹은 2020년 중국 BBA 공장의 지게차 트럭에 잔류 용량이 높은 수명이 다한 배터리를 사용하기 시작했다. 이 계획은 앞으로 배터리에 대한 두 번째 수명 응용 프로그램을 확장하여 팔레트 리프팅 트럭과 충전 기능을 갖춘 고정 된 에너지 저장 장치를 포함하는 것이다.

수명이 다한 배터리가 두 번째 사용 기준을 충족하지 못하면 재활용된다. 이러한 방식으로 얻은 니켈, 리튬 및 코발트 원료는 BMW 그룹의 새로운 배터리 셀 생산에 투입된다. 용량이 100kWh인 배터리에는 평균적으로 거의 90kg의 니켈, 리튬 및 코발트가 포함되어 있다. 니켈이이 금액의 대부분을 차지한다. 
.
제대로 폐기되지 않은 배터리는 환경에 영향을 미치고 귀중한 원자재 자원을 낭비한다. 이러한 이유로 BMW 그룹은 공급업체와 함께 "Re:think, Re:duce, Re:use and Re:cycle"의 네 가지 원칙에 따라 운영되어 배터리 원료의 재활용률을 극대화하고 모든 자원을 책임감 있게 사용하고 있다고 밝혔다.

BMW 그룹은 올해 1분기에만 중국에서 배터리 전기차 판매를 세 배로 늘렸다. BMW iX 및 BMW i4 모델과 함께 BMW iX3도 증가에 기여했다. 지난 4월부터 중국에서만 독점적으로 제공되는 BMW 3 시리즈의 완전 전기 버전이 포트폴리오를 강화했으며 올해 하반기에 새로운 BMW i7이 출시된다. ​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하단배너
우측배너(위)
우측배너(아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