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오토뉴스

상단배너

  • 검색
  • 시승기검색

에너지 볼트-주피터 파워, 텍사스 및 캘리포니아에 220MWh 규모 배터리 에너지 저장 프로젝트 계약 체결

페이지 정보

글 : 원선웅(mono@global-autonews.com) ㅣ 사진 : 원선웅(mono@global-autonews.com)  
승인 2022-08-17 09:57:13

본문

에너지 저장 솔루션 분야의 선도기업 에너지 볼트 홀딩스(Energy Vault Holdings Inc.,이하 ‘에너지 볼트’ 또는 ‘회사’)(뉴욕증권거래소: NRGV)와 미국의 주요 배터리 에너지 저장 개발업체이자 유틸리티 규모 배터리 에너지 저장 프로젝트를 보유하고 운영하는 주피터 파워(Jupiter Power, 이하 ‘주피터’)가 2건의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15일 발표했다.

이에 따라 에너지 볼트는 주피터가 배터리 에너지 저장 프로젝트 2건을 추진하기 위한 설비, 엔지니어링, 조달, 건설을 지원하고 연료 전지 주변 장치(BOP) 서비스 및 에너지 관리 소프트웨어를 공급할 예정이다.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텍사스 포트 스톡턴에 100MW(200MWh) 규모의 배터리 에너지 저장 시스템을 구축해 ERCOT에 에너지 및 보조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또 주피터가 CAISO 자원 적정성 프로그램 및 남부 캘리포니아의 에너지 복원력 프로그램에 참여해 전력망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캘리포니아 카핀테리아에 10MW(20MWh) 규모의 시스템을 구축한다. 2023년 완료를 목표로 진행하는 두 프로젝트는 해당 전력 시장에 매우 시급한 전력 수요를 충당할 것으로 보인다.

두 시스템은 에너지 볼트 솔루션(EVS)의 독보적인 통합 플랫폼을 활용하고 이전 발표대로 9개월 전인 2021년 11월 개발을 시작한 EVS의 혁신적인 에너지 관리 소프트웨어 플랫폼으로 구동된다. EVS는 고급 소프트웨어 아키텍처 및 최적화 알고리즘을 활용하고 다양한 사용 사례에서 여러 에너지 자산을 통합하고 조정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마르코 테루친(Marco Terruzzin) 에너지 볼트 최고사업책임자(CCO)는 “스토리지 인프라 및 분석 시장의 선도기업인 주피터를 지원하는 EVS의 첫 배터리 에너지 스토리지 지원 프로젝트를 발표하면서 불과 9개월 전에 도입한 포괄적인 에너지 스토리지 솔루션 전략을 마침내 구현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이어 “단기 및 장기(EVx) 에너지 저장 기술을 통합하고 공급하는 회사 플랫폼의 고유한 기능 덕분에 전 세계적으로 EVS 지원 에너지 저장 솔루션에 대한 수요가 많이 늘고 있다”고 덧붙였다.

마이클 게이어(Michael Geier) 주피터 최고기술책임자(CTO)는 “에너지 볼트와 협력해 2건의 신규 프로젝트를 바탕으로 기존 배터리 에너지 저장 포트폴리오를 확대할 수 있어 기쁘다. 주피터는 ERCOT 전력망 배터리 에너지 저장 프로젝트의 최대 개발업체이자 운영업체로서 전력망에 대한 부담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되는 혁신적인 저장 솔루션을 계속 추진해야 할 필요성을 절감하고 있다. 또 전력망 요건에 따라 배터리 에너지 저장 용량을 긴급하게 추가해야 하는 캘리포니아에서 첫 프로젝트를 진행하게 돼 다행스럽게 생각한다”고 밝혔다.

주피터는 텍사스에서 운영 또는 시운전 중인 654MWh 규모의 배터리 에너지 저장 프로젝트와 캘리포니아, 메인 등 여러 최종 시장에서 11GW 이상 규모의 프로젝트를 추가로 진행하고 있다. 주피터의 프로젝트는 전력망 복원력과 신뢰성을 높이는 동시에 재생 가능한 전력 자원인 태양광 및 풍력 개발을 지원하고 정착시키기 위한 비-배출 발전을 통해 미국 전력망을 탈탄소화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하단배너
우측배너(위)
우측배너(아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