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오토뉴스

상단배너

  • 검색
  • 시승기검색

차지인, 미국 피스칼시스템 전기차 충전기 플랫폼 공급 협약체결

페이지 정보

글 : 원선웅(mono@global-autonews.com) ㅣ 사진 : desk(webmaster@global-autonews.com)  
승인 2022-10-05 10:50:04

본문

전기차 충전 플랫폼 기업인 ‘차지인’이 미국 물류 플랫폼 전문회사와 손을 잡고 미국 전역에 전기차 충전 인프라 보급에 나선다.

 

차지인과 미국 물류 플랫폼 회사인 ‘피스칼 시스템’(Fiscal systems)은 지난 4일(미국 현지시각)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NACS’(미국주유소장비전시회)에서 전기차 플랫폼 공급 협약을 맺었다.

 

피스칼 시스템은 미국에서 700기 이상 급속 충전소와 근거리 배송 차량 1천500대를 위한 완속 충전소를 구축할 예정이며 차지인은 여기에 충전 플랫폼을 제공할 예정이다.

 

피스칼 시스템은 물류 회사 전용 주유시스템과 결제 플랫폼을 제공하는 전문회사로 미국 49개 주, 캐나다, 호주에서 560개 이상의 지점에 파트너 기반을 두고 있다. 피스칼 시스템의 모회사는 물류관리 전문회사 ‘캡스톤로지스틱’(cpastonelogistics)으로 지난해 매출이 2조5천억 원이다.

 

차지인은 앞서 지난 4월 미국 유일의 급속충전기 제조 회사인 ‘BTC 파워’와 파트너십 협약을 맺었으며, 이번 피스칼 시스템과의 협약으로 미국 충전 시장 진출 교두보를 확대하게 됐다.

 

특히 미국은 정부의 보조금 정책에 따라 물류 트럭이 전기차로 전환되고 있어 전기트럭의 충전 수요가 크게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

 

또 미국 정부는 충전기 설치에도 보조금을 지급함에 따라 물류회사, 주유소, 쇼핑센터가 직접 충전 사업에 진출하는 추세다.

 

차지인 최영석 대표는 “미국의 경우 충전기 운영 관리 플랫폼을 운영한 경험이 있는 회사 대부분이 대기업에 인수되면서 물류회사, 쇼핑센터 등에 충전 플랫폼을 만들어줄 회사가 없어 차지인이 이번에 플랫폼 공급 협약을 맺게 됐다”며 “한국에서 다양한 사업을 통해 보유한 노하우와 기술력을 바탕으로 미국 시장에서 플랫폼 공급을 확대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차지인은 2016년 설립된 전기차 충전 플랫폼 전문회사로 전 세계에서 유일하게 과금형 콘센트(임시허가 1호), 완속, 급속 충전기 3가지의 충전 장치를 통합제어 할 수 있는 능력을 보유하고 있다.​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하단배너
우측배너(위)
우측배너(아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