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오토뉴스

상단배너

  • 검색
  • 시승기검색

BMW, 가상 공장에서 '노이에 클라세' 생산 개시

페이지 정보

글 : 채영석(charleychae@global-autonews.com)
승인 2023-03-23 08:37:32

본문

BMW가 2023년 3월 21일, 2025년 출시 예정인 차세대 배터리 전기차 '노이에 클라세'를 생산 개시보다 2년 앞서 가상 컴퓨팅 플랫폼 엔비디아 옴니버스로 이번 주에 가상으로 생산하기 시작했다고 발표했다. 이는 BMW 아이 팩토리(IFactory)의 새로운 차원으로 더 빠르고 효율적인 프로세스로 시간과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고 밝혔다. 엔비디아 옴니버스 플랫폼은 기본적으로 현실 세계에 가장 가까운 플랫폼으로, 인공 지능을 사용하여 메타버스(가상)에서 애플리케이션을 만들고 운영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BMW 그룹은 공장 계획을 새로운 차원으로 끌어올려 자동차 제조 디지털화의 최신 이정표를 세웠다고 밝혔다. 양산이 공식적으로 시작되기 2년 이상 전에 헝가리 데브레첸의 미래 공장에서 차량 제조가 이미 진행 중이라는 것이다. 데브레첸 공장은 완전히 가상으로 계획되고 검증되는 BMW 그룹의 첫 번째 시설이다. 획기적이고 혁신적인 개념은 엔비디아와 협력하여 구현되고 있다. 실제로 데브레첸 공장은 2025년 가동 예정으로 건설이 막 시작되었으며 새로운 시설은 BMW 그룹의 차세대 완전 전기 모델인 뉴 클래스를 생산할 예정이다.

 

새 공장은 2025년에 생산을 시작할 계획이지만 BMW는 이미 메타버스의 공장에서 자동차를 생산하고 있는 것이다. 시설이 어떻게 작동하는지 실시간으로 가상으로 볼 수 있는 기능은 원활하고 효율적인 개통 프로세스를 보장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BMW 그룹은 실시간 디지털 트윈 시뮬레이션을 실행하여 레이아웃, 로봇 및 거의 물류 시스템 등 엔비디아 옴니버스가 전 세계 BMW 제품 네트워크로 확장할 계획이다. 

 

BMW는 엔비디아와 인공지능을 통해 그 어느 때보다 빠르게 새로운 공장을 설립하고 더 효율적으로 생산해 결과적으로 상당한 비용 절감 효과를 얻을 수 있다고 밝혔다. 이 플랫폼을 통해 전 세계 BMW 팀이 실시간으로 협력할 수 있어 더 빠른 의사 결정과 효율성을 얻을 수 있다는 것이다. 

 

BMW의 가상 계획은 BMW iFACTORY라고 불리는 내일의 자동차 생산을 위한 마스터플랜에 추가된다. BMW는 친환경 및 자원 절약 방법과 함께 디지털화에 초점을 맞추기 위해 2022년 초 이 생산 개념을 도입했다.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하단배너
우측배너(위)
우측배너(아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