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노가 연료전지 버스를 공개했다. 이 연료전지 버스는 모회사인 토요타와 공동 개발한 것이다. 퓨얼셀 시스템도 미라이에서 가져왔다. 히노의 연료전지 버스는 토요타 시티에서 "/> 히노가 연료전지 버스를 공개했다. 이 연료전지 버스는 모회사인 토요타와 공동 개발한 것이다. 퓨얼셀 시스템도 미라이에서 가져왔다. 히노의 연료전지 버스는 토요타 시티에서 "/> 히노, 연료전지 버스 출시 > | FCEV | 글로벌오토뉴스

글로벌오토뉴스

상단배너

  • 검색
  • 시승기검색

히노, 연료전지 버스 출시

페이지 정보

글 : 한상기(hskm3@hanmail.net)
승인 2015-01-28 22:48:26

본문

히노가 연료전지 버스를 공개했다. 이 연료전지 버스는 모회사인 토요타와 공동 개발한 것이다. 퓨얼셀 시스템도 미라이에서 가져왔다. 히노의 연료전지 버스는 토요타 시티에서 시범 운행되고 있으며 차후 다른 지역까지 확대된다.

 

연료전지 버스에 탑재되는 시스템은 미라이의 TFCS(Toyota Fuel Cell System)이다. 버스의 특성에 맞게 수정됐으며 8개의 고압 수소 탱크가 탑재된다. 연료전지 시스템에는 2개의 퓨얼셀 스택과 한쌍의 모터가 포함돼 있다. 그리고 응급 상황에 대비한 전력 지원 시스템도 갖춰져 있다.

 

히노 연료전지 버스의 전장×전폭×전고는 각각 10,525×2,490×3,340mm이며 운전자를 포함한 승차 정원은 77명이다. FC 스택은 155마력의 출력을 내고 전기 모터는 AC 타입이 채택됐다. 수소 탱크의 압력은 70 MPa이다.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하단배너
우측배너(위)
우측배너(아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