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오토뉴스

상단배너
  • 검색
  • 시승기검색

다임러 트럭AG, 연료전지 양산 가속화

페이지 정보

글 : 채영석(charleychae@global-autonews.com)
승인 2020-07-01 09:10:17

본문

다임러 트럭 AG(Daimler Truck AG)이 다임러 트럭 연료전지(Daimler Truck Fuel Cell GmbH & Co. KG.)와 함께 연료전지의 양산을 위해 최신 시설에 투자하는 등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발표했다. 다임러 트럭의 전문가들은 연료전지 스택 전문업체인 캐나다 발라드사와 지속적인 개발 활동과 긴밀한 협력을 통해 양산 예비 단계로 이전하고 있다고 밝혔다.

 

다임러 트럭 AG의 이사회 회장 마틴 다움(Martin Daum)은 연료전지는 전략적으로 중요한 핵심 기술로 선구적인 작업을 수행하고 있다며 양산을 위해 앞으로 몇 년 동안 상당한 금액을 투자할 것이라고 말했다. 

 

기존의 산업 생산 공정은 매우 복잡하고 민감한 연료전지 스택으로 직접 이전 될 수 없다. 예를 들어, 수많은 섬세한 구성 요소의 처리는 마이크로 미터 범위 (1 마이크로 미터 = 백만 분의 1 미터)에서 이루어진다. 가장 작은 오염도 연료 전지의 기능을 손상시킬 수 있으므로 계획된 사전 시리즈 생산의 일부 작업을 위해 여과된 공기가 있는 클린 룸이 설정되는 이유다. 온도와 습도가 약간만 변동하더라도 재료가 크게 변할 수 있기 때문에 생산 환경의 공기를 최적화하는 것도 특히 중요하. 이는 후속 프로세스에서 추가 작업을 상당히 어렵게 만든다. 가장 큰 과제는 짧은 생산주기를 달성하는 것인데 이는 비용 효율적인 생산에 필수적이다 이러한 이유로, 연료 전지 스택 생산의 전문가들은 예를 들어 패키징 산업의 기술에 의존하는데, 이는 일반적으로 종래의 엔진 생산에는 사용되지 않는다. 

 

이 때문에 지금 자동차회사들은 협력을 통해 규모화를 추구하고 있다. 올해 4 월 다임러 트럭 AG는 볼보 그룹과 대형 상용차 및 기타 응용 분야에 사용될 연료 전지 시스템의 개발 및 마케팅을 한 새로운 합작 투자사 설립한 것도 그 중 하나다. 두 회사는2020년대 후반에 시리즈 생산에서 까다로운 장거리 운반을 위한 중장비 연료 전지 상용 차량을 제공 할 계획이다.

 

볼보 그룹과의 합작 투자를 촉진하기 위해 다임러 트럭 AG는 최근 설립 된 자회사 인 다임러 트럭 연료전지 GmbH & Co. KG에서 모든 그룹 전체 연료 전지 활동을 통합하고 있다. 여기에는 메르세데스 벤츠 연료전지 GmbH의 활동도 포함된다. 다임러 트럭 연료전지 GmbH & Co. KG는 추후 계획된 합작 투자로 전환 할 예정이다. 

 

다임러 트럭 AG와 볼보 그룹 간의 합작 투자를 통해 연료 전지 기술의 상업화를 위한 구체적인 기회는 고정식 연료 전지 시스템 분야에서 다임러 트럭 AG와 영국 기술 그룹 인 롤스로이스(Rolls-Royce plc) 간의 협력을 통해 입증되었다. 롤스로이스의 파워 시스템 사업부는 다임러 트럭 AG와 볼보 그룹 간의 계획된 합작 투자에서 얻은 연료 전지 시스템과 이 분야에 대한 다년간의 전문 지식을 바탕으로 MTU 제품 및 솔루션의 비상 발전기를 위해 연료 전지 시스템을 사용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연말까지 종합적인 협력 계약을 체결하고 서명할 계획이다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하단배너
우측배너(위)
우측배너(아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