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오토뉴스

상단배너

  • 검색
  • 시승기검색

말(Mahle), 연료전지용 공기 필터 솔루션 개발

페이지 정보

글 : 채영석(charleychae@global-autonews.com)
승인 2020-08-19 21:36:33

본문

파워트레인 전문회사 말(MAHLE) 2020년 8월 19일, 연료 전지를 위한 두 가지 표준화 된 공기 필터 솔루션을 개발했다고 발표했다. 이 새로운 모듈식 접근 방식 덕분에 말은 개발 시간과 비용을 크게 줄일 수 있으며, 개발자는 이제 각 차량에 대한 개별 솔루션을 설계할 필요없이 완전히 개발 된 "기성품"구성 요소에 직접 액세스 할 수 있다고 밝혔다. 25 ~ 50kW 또는 80 ~ 120kW의 출력을 가진 셀(cell)용 공기 필터는 유해 가스 및 입자로부터 연료 전지를 안정적으로 보호하여 차량의 전체 서비스 수명 동안 연료 전지의 작동을 보장하고 값 비싼 촉매의 사용을 최소화한다고 덧붙였다. 

이 새로운 접근 방식을 통해 말은 대중 시장을 위한 연료 전지 기술의 적합성을 한 단계 더 가까이 끌어 올리고 있다. 수소 및 연료 전지는 CO2 중립 이동성을 위한 개발 작업의 중요한 요소이다.

말의 기업 연구 및 고급 엔지니어링 책임자 마틴 베르거(Martin Berger) 박사는 "말은 공기 여과 분야에서 광범위한 전문 지식을 보유하고 있으며,이를 통해 현재 연료 전지 차량을 위한 신뢰할 수 있는 필터 솔루션의 개발 및 생산에 도움을 받고 있다."고 말했다. 또한 새로운 표준화 된 접근 방식을 사용하여 기도의 설계를 더 간단하고 빠르며 저렴하게 만들어 대중 시장을 위한 이 미래 기술의 적합성을 훨씬 더 가까이 가져 왔다고 강조했다.

연료 전지는 촉매로 백금을 포함한다. 수소와 산소를 물로 변환하는 데 사용되며 반응에서 생성된 에너지는 전기 에너지의 형태로 방출된다. 셀에 들어가는 유해 가스가 적을수록 차량의 서비스 수명 동안 작동 상태를 유지하는데 필요한 백금이 적다. 백금은 희귀하고 비싸기 때문에 공급 공기의 순도를 높이기 위해 효율적인 필터를 사용하면 제조 비용이 낮아진다.

연료 전지를 안정적으로 보호하고 가격 측면에서 소비자에게 매력적으로 보이기 위해 말은 여러 층으로 구성된 매우 효과적인 필터 매체에 의존하고 있다. 기질 재료는 기계적 안정성을 보장하는 반면 미립자 필터 층은 원치 않는 물질을 99.9 % 차단한다. 입자. 분자 층은 암모니아가 연료 전지에 들어가는 것을 방지하고, 활성탄 층은 원하지 않는 탄화수소를 흡수하며, 추가로 활성탄 층은 이산화황, 황화수소 및 질소 산화물이 전지에 도달하는 것을 막는다.

말은 열 및 공기 관리, 파워 일렉트로닉스 장치 및 여과 분야에서 전체론적 시스템 역량을 사용하여 대규모 생산에 적합한 연료 전지 드라이브가 장착 된 차량 개발을 지원하고 있다. 여기서 초점은 낮은 시스템 비용과 높은 운영 안전성에 있다. 말은 현재 구성 요소 범위를 기반으로 모듈식 접근 방식을 특징으로 하는 연료 전지 시스템 포트폴리오를 개발하고 있다. 따라서 기술 장벽을 줄이고 대중 시장에서 연료 전지 구동 차량의 적합성을 개선하는 데 도움을 주고 있다
.
말은 내연기관 엔진을 더욱 최적화하고, 대체 연료 사용을 추진하며, e- 모빌리티 및 기타 대체 드라이브의 도입을 위한 기반을 마련함으로써 미래의 모빌리티를 변화시키는 데 적극적인 역할을 수행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 그룹의 제품 포트폴리오는 파워 트레인 및 에어컨 기술의 모든 중요한 측면을 다룬다.

2019 년 말은 약 120 억 유로의 매출을 올렸으며 30 개국 이상에서 160 개 생산 설비와 16 개 주요 연구 개발 센터에 7만 7,000 명 이상의 직원을 고용하고 있다.​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하단배너
우측배너(위)
우측배너(아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