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독 말레, 수소 엔진 개발 위해 리브헤어 지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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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 : 채영석(charleychae@global-autonews.com)
승인 2021-10-15 08:52: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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독일의 말레 파워트레인(Mahle Powertrain​)이 2021년 10월 14일, 수소 연료 내연기관 엔진 개발을 위한 연구에 리브헤어(Liebherr Machine Bulle SA)를 지원한다고 발표했다. 여기에는 말레의 프리 챔버 제트 점화 시스템(MJI)의 사용이 포함된다고 밝혔다. 엔진 테스트에 따르면 이 기술을 사용하면 수소와 공기의 혼합물이 높은 압축 비율로 점화되고 연소될 수 있어 연소 공정이 매우 효율적이고 안정적으로 이루어진다고 덧붙였다. 이를 통해 기후 중립 공정에서 생성된 수소는 굴삭기, 트랙 차량 및 휠 로더와 같은 중부하 및 오프로드 애플리케이션에 사용될 수 있는 길을 열어줄 것이라고 전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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말레는 수소 엔진이 갑작스런 하중 변화와 높은 부하 주기에 이상적이며 열, 먼지 및 진동에 잘 대처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이것이 수소 엔진을 중장비 및 오프로드 응용 분야에서 사용하기에 탁월한 선택이라고 주장한다.

말레에 따르면 수소 연소 엔진의 과제는 압축비를 줄이지 않고 엔진 노크 및 조기 점화를 방지하여 효율성과 출력을 방지하는 것이다. 이 솔루션이 공기가 많은 수소 엔진을 실행하는 것이지만, 이를 위해서는 점화 시 재조정이 필요하다고 밝혔다. 종래의 스파크 플러그의 에너지만으로는 이러한 혼합물을 점화하기에 충분하지 않다고 한다. 말레의 고급 점화 시스템은 실린더의 프리 챔버에서 소량의 점화 혼합물을 연소한다. 그로 인해 가스 플라즈마는 주요 연소실로 작은 개구부를 통과하고, 높은 에너지 함량으로 인해 주 가스 혼합물을 신속하고 균등하게 점화한다.

고도로 특수한 차량의 모든 차량을 완전히 갱신하지 않고도 화석 연료를 신속하게 전환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은 현재 다양한 실현 가능한 접근법으로 다루어지고 있다. 

말레는 연료 전지 차량 개발을 포함하여 수소 전면에 다양한 솔루션을 개발하고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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