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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우디, 천연가스 모델 A3스포츠백 30 g트론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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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 : 채영석(charleychae@global-autonews.com)
승인 2020-09-15 20:21: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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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우디가 A3 스포츠백 30 g트론을 출시했다. 천연 가스 또는 바이오 메탄으로 작동하는 컴팩트 모델이다. A3 스포츠백 30 g트론은 2014년 처음 데뷔했으며 지난 3월 데뷔한 2세대 모델과 함께 진화했다. 엔진은 1.5 TFSI 96kW (131PS)/1,400 ~ 4,000rpm, 20.4kgm를 발휘한다. 

 

노크 방지 연료 CNG로 작동하면 기존의 1.5TFSI 110kW (150PS) 연소 공정에 비해 압축비가 12.5 : 1 높고 효율성도 향상된다. 실린더 헤드, 분사 시스템, 터보 차저 및 촉매 변환기는 CNG 엔진에 맞게 수정되었다. 가스가 인젝터 밸브에 도달하기 전에 전자식 압력 조절기가 탱크에서 우세할 수 있는 200bar에서 5 ~ 9bar로 압력을 줄인다. 0 ~ 100km / h 가속성능은 9.7초, 최고 속도는 211km / h (131.1mph). 

 

NEDC 기준 연비는 100km 당 3.6 – 3.5kg CNG (압축 천연 가스)에 불과하며, 이는 이산화탄소 배출량이 킬로미터 당 99 – 96g (159.3 – 154.5g / mi)에 해당한다. 가득찬 가스 탱크를 장착한 차량의 NEDC 주행거리는 최대 495km (307.6 마일)이고 WLTP 기준으로는 최대 445km (276.5 마일)다. 이는 리어 액슬 앞에 장착 된 순 사용 가능한 용량이 9 리터 (2.4 US 갤런)인 예비 가솔린 탱크가 제공하는 추가 범위로 보완됩니다. 변속기는 7 단 S 트로닉, 구동방식은 앞바퀴 굴림방식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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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진은 항상 CNG 모드에서 시작하며 드문 작동 조건에서 약간의 휘발유만 분사한다. 가스 탱크의 압력이 현재 주행 상태에 따라 달라지는 특정 임계값 아래로 떨어지면 엔진이 가솔린 모드로 자동으로 전환된다. 탱크의 연료 수준과 각 작동 모드의 소비량은 디지털 계기판에 표시된다.

 

3 개의 CNG 탱크는 차체의 후면에 있다. 약 4kg의 가스 용량을 가진 좁은 강철 실린더가 가솔린 탱크 앞에 장착된다. 각각 약 7kg의 CNG를 담을 수있는 2 개의 대형 탱크가 트렁크 바닥 아래에 있다. 섬유 복합 소재로 만들어졌으며 아우디의 경량 구조 철학에 따라 무게는 각각 26kg (57.3lb)에 불과하다. 내부 층은 기밀 폴리아미드 용기이며 초 고강도 외부 쉘은 탄소 섬유 강화 폴리머 (CFRP)의 내부 레이어와 유리 섬유 강화 폴리머 (GFRP)의 외부 레이어로 구성된다. GFRP 층은 또한 안전 기능이 있어 손상되면 유백색으로 변한다. 마찬가지로 GFRP로 만든 덮개는 돌의 충격이나 기타 도로의 영향으로부터 탱크를 보호한다. 

 

탱크를 차량에 장착하기 전에 작동 압력 200bar보다 훨씬 높은 300bar에서 압력 테스트를 거친다. 최대 580 bar의 파열 압력을 견디며, 이는 법률에서 요구하는 470 bar보다 훨씬 높다. 충돌 테스트 요구 사항도 쉽게 충족된다. 

 

독일에서의 판매는 2020 년 가을부터 3만 705유로부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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