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오토뉴스

상단배너

  • 검색
  • 시승기검색

재규어 뉴 XE, 하반기 국내 상륙한다.

페이지 정보

글 : desk(webmaster@global-autonews.com)
승인 2019-04-19 11:55:07

본문

재규어의 컴팩트 세단 XE 부분변경 모델이 국내 상륙을 앞두고 있다. 2014년 출시된 이래 5년만에 내외장을 일신하고 파워트레인을 개량해 주행성을 강화한 것이 포인트다.세단 라인업 중 처음으로 터치프로 듀오(Touch Pro Duo)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채용한 것도 주목을 끈다. 무엇보다 눈길을 끄는 것은 재규어 브랜드에 일관되게 적용된 디자인 언어다. 스포츠 세단을 지향하는 모델인 만큼 전체적인 프로포션도 그런 특성을 잘 보여 주고 있다. 올 하반기 국내 상륙에 예고되어 있는 재규어 XE 부분 변경 모델의 면모를 살펴 본다.
 
재규어는 ‘아름다운 고성능’을 캐치 프레이즈로 하는 브랜드다. 시장에서의 위치는 니치 프리미엄 브랜드라고 할 수 있다. 강한 존재감을 무기로 하고 있지만 판매대수가 많지 않다는 것이다. 라인업은 대형 세단 XJ를 시작으로 XF와 XE, 그리고 스포츠카 F타입으로 구성되어 있다. 여기에 크로스오버 E페이스와 F페이스, 배터리 전기차 I페이스가 있다. 크로스오버 라인업 확대를 통해 시장의 수요에 대응하고 있다.
 
재규어는 스타일링 디자인과 친환경성 등에서 그 진가를 세계적으로 인정받고 있다. 월드 카 어워즈가 선정하는 2019 월드 카 오브 더 이어에 I 페이스가 선정됐다. 뿐만아니라 월드 카 디자인과 월드 그린카에도 선정됐다. 재규어는 이 상이 시작된 이래 처음으로 세 부문을 석권하는 기록을 세웠다. 재규어는 2017년에도 F페이스가 월드 카 오브 더 이어와 월드 카 디자인 부문을 차지한 바 있다. 크로스오버 SUV의 시대에 재규어 크로스오버 모델들의 포지셔닝이 강하다는 것을 잘 보여 주는 내용이다.
 
재규어 XE도 그런 크로스오버와 함께 라인업을 관통하는 스포츠세단 감각의 스타일링 디자인을 채용하고 있다. 그 XE가 부분 변경 모델 출시를 앞두고 있다. 재규어 XE는 ‘기술과 미의 조화’라는 캐치 프레이즈를 바탕으로 한 단계 더 업그레이드 된 모습으로 탄생했다. 2014년 첫 선을 보이며 재규어의 중형 세단을 대표하게 된 재규어 XE는 그해 파리모터쇼에서 ‘가장 아름다운 차’로 선정되기도 했다. 
 
2019 서울모터쇼에서 아시아 최초로 공개된 재규어 뉴 XE는 더욱 역동적인 외관을 강조함과 동시에 높은 수준의 핸들링 성능 등 주행성의 개량이 특징이다. 여기에 운전자 중심의 인테리어, 첨단 안전 기능까지 새롭게 탑재되어 단순한 디자인 변경을 넘어선 수준의 변화를 선보인 것으로 평가 받았다.
 
특히, 재규어뉴 XE는 보다 세련된 디자인과 인테리어, 다양한 최첨단 기술을 겸비해 더 자신감 있는 모델로 탄생했다. 기존 XE의 완벽한 차체 비율에 스포츠카인F-타입에서 영감을 얻은 현대적인 디자인 요소가 더해져 그 어느 때보다 스포티한 모습을 갖게 된 것이 이번 재규어 뉴 XE의 특징이다.
 
앞 얼굴에서는 보다 커진 전면 에어 인테이크로 존재감을 강조하고 있다. 기존 대비 넓어진 그릴 부분에는 3차원 그릴 서라운드 와 더불어 재규어 헤리티지 로고와 연결되는 새로운 매시 패턴이 적용돼 더욱 강인하고 인상적인 이미지를 완성했다.
 
재규어의 시그니처인‘J’ 블레이드 주간 주행등과 오토 레벨링 및 자동 하이 빔 어시스트(Auto High Beam Assist) 기능이 포함된 프리미엄 LED 헤드램프는뉴 XE에 보다 역동적인 이미지를 선사한다. 자동 하이 빔 어시스트는 다가오는 차량을 감지하고, 교통 상황과 야간 환경에 따라 자동으로 하이 빔과 로우 빔 사이를 전환한다. 측면에서는 대담한 그래픽과 근육질 몸매를 자랑하는 완벽한 실루엣 등은 물론 공기역학적인 설계를 통해 이전보다 더 넓고낮아진 스탠스를 갖추게 됐다.
 
뒤쪽에서는 범퍼 디자인에도 스포티한 감성을 극대화했으며 최신 시그니처 그래픽이 적용된 리어 LED 컴비내이션 램프가 장착됐다. R-Dynamic 모델에는 비행기 날개를 모티브로 한 매끄럽게 다듬어진 표면과 다크 메시 디테일이 적용된 리어 밸런스, 다양한 선택이 제공되는 휠 디자인 등 추가적인 익스테리어 디자인 요소가 포함됐다. 


6b3bfae7c443ac530a02f2327bb46057_1555642

터치 프로 듀오(Touch Pro Duo)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채용

인테리어의 주제도럭셔리함과 첨단 기술의 조화다. 부드러운 촉감의 베니어, 새로운 도어 트림 등 프리미엄 소재들을 대거 적용했으며 공간 및 탑승자의 편의성 향상을위한 수납공간도 개선했다.

재규어 F-타입에서영감을 얻은 스포츠카의 특성은 중앙에 놓인 스포츠 시프트 셀렉터(SportShift)와 센터 콘솔에 위치한 재규어 드라이브 컨트롤 스위치에서도 나타난다. 또한 뉴XE에는 배터리 전기차 I-페이스에 탑재된 새로운 스티어링 휠이 적용됐다. 시동을 켜면 여러 가지 기능들이 나타나며 터치로 사용이 가능하다. 

세단 라인업중 처음으로 터치 프로 듀오(Touch Pro Duo)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적용한 것도 눈길을 끄는 내용이다. 이 시스템은 두 개의 고해상도 터치 스크린을 통해 직관적이면서도 편리한 제어 방식을 제공한다. 또한 차세대 풀 컬러 헤드업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뉴 XE는 더욱 크고 다양해진 색상의 디스플레이와 향상된 해상도의 그래픽을 통해 보다 안정적인 주행이 가능하다.

대시보드에 위치한무선 충전 기능과 운전자의 선호도를 학습해 자동으로 시트, 미러, 오디오 및 온도 설정 등을 맞춰주는 ‘스마트 설정(Smart Setting)’기능도 처음으로 도입됐다.

후방 시야를 넓혀 주는 클리어 사이트 룸 미러(ClearSight Rearview Mirror)도 동급 최초로 적용됐다. 차량 후면에 추가로 부착된 후방 카메라를사용해 룸 미러에 있는 고해상도 스크린에 이미지를 전송해주는 기술이다. 뒷좌석에 앉은 탑승자나 부피가 큰 짐으로 가려질 수 있는 후방의 사각지대를 완벽하게 보완해준다. 운전자는 룸 미러에 달린 버튼으로 일반 미러 기능과 후방 카메라 화면 선택이 가능하다.

더불어 R-Dynamic 모델에는 콘트라스트 스티칭이 적용된 스포츠 시트, 새틴 크롬 기어 시프트 패들, R-Dynamic 트레드 플레이트 등 스포츠카의 영향을 받은 인테리어 요소들을 확인할 수 있다.


재규어 뉴XE의 경량 알루미늄 인텐시브 자체 구조는 민첩한 핸들링, 뛰어난 안전성과 효율성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 82%가 알루미늄으로 구성된 차체는 재규어의 최신 엔진과 함께 뒷바퀴 굴림방식 및 네바퀴 굴림방식을 채택했다. 또한, 이를 뒷받침하는 서스펜션은 앞 더블 위시본, 뒤 인티그럴 링크로 적용되어 역동적인 핸들링과 뛰어난 성능을 구현한다. 


6b3bfae7c443ac530a02f2327bb46057_1555642

뉴 XE는 모두세 가지의 인제니움 가솔린 및 디젤 모듈러 엔진이 탑재된다. 300마력의 인제니움 가솔린 엔진과 사륜 구동 시스템의 조합은 0-100km/h 가속성능이 5초대로 강력한 성능을 발휘한다. 한 단계 높은 부스팅 시스템과 40.8kg.m의 토크를 발휘하는 터보차저의 즉각적인 응답성은 운전자에게 강렬한 가속과 운전의 즐거움을 더해준다. 250마력의 인제니움 가솔린 엔진의 경우 1,300~4,500rpm 사이에서 37.2kg.m의 토크를 발휘하며,뛰어난 주행 성능을 제공한다.

2.0L 4기통터보 디젤 엔진은 최고출력 180마력, 최대토크 43.9kg.m/1,750~2,500rpm를 발휘해 광범위한 범위에서 두터운 토크감을 바탕으로 강력한 가속력을 보여준다.

운전의 즐거움을 위해 뉴 XE에는 F-타입에서 처음 선보였던 재규어 고유의 스포츠 시프트 셀렉터가 장착됐다. 운전자는 직접 기어 조작을 통해 수동 운전을 할 수 있으며 새틴 크롬으로 마감된 스티어링휠 패들 시프트로 8단 자동 기어 박스 조작도 가능하다.

모든 XE 모델에 기본으로 제공되는 다이내믹(Dynamic) 모드는 빠른 기어 전환, 날카로운 스로틀 응답, 묵직한 스티어링을 통해 XE의 스포티함을 강조해준다.

최상위 트림인P300 R-Dynamic HSE에는 컨피규러블 다이내믹스(Configurable Dynamics) 시스템이 적용돼 주행 환경 설정이 보다 쉬워진다. 이 기능은 중앙의 터치스크린을 통해 운전자 취향에 맞도록 엔진, 기어박스, 스티어링을 컴포트(Comfort) 또는 다이내믹(Dynamic) 모드로 전환할 수 있다. 추가의 어댑티브 다이내믹스 모드를 적용하면 댐퍼가 최적의 균형이 이루어지도록 자동 조절한다.

이외에도 사각지대 어시스트 시스템, 차선유지 어시스트 시스템,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Adaptive Cruise Control, ACC), 평행 및 직각 주차까지지원하는 자동 주차 보조 기능, 360° 주차센서 등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을 적용해 운전자의 편의성을 높였다.

뉴 XE는 올해 하반기에 국내 출시될 예정이다.

 

(*이 기사는 재규어코리아의 협찬에 의해 작성된 것입니다.)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하단배너
우측배너(위)
우측배너(아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