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오토뉴스

상단배너

  • 검색
  • 시승기검색

오토메카니카 상하이, 기록적인 수치로 15주년을 기념하다

페이지 정보

글 : desk(webmaster@global-autonews.com)
승인 2020-05-29 12:52:16

본문

2019년 제 15회 오토메카니카 상하이 전시회는 더 많은 전시업체의 참여와 더불어 그 어느 때보다도 훨씬 다양하고 광범위한 분야의 참여를 기록하며 화려하게 막을 내렸다. 매번 새로운 기록을 갱신하는 오토메카니카 상하이 전시회는 자동차 생태계라는 유니크한 컨셉을 활용했다. 자동차 발전의 최신 정보를 포착하였고 부대 행사의 범위를 확장하였으며 관련 사업의 수직적, 수평적 영역을 통합하였다. 주요 참가자들은 전시회의 발전에 대해 그들의 피드백을 공유하였다.

 

Messe Frankfurt(HK) Ltd의 부사장인 Fiona Chiew는 다음과 같이 논평하였다.


“제 15회 오토메카니카 상하히 전시회는 모든 부분에서 우리의 기대를 뛰어 넘었습니다. 전시회가 다양한 분야를 다루며 시장도 성장함에 따라 총 전시업체 및 방문자의 수 모두 상당한 증가를 달성할 수 있었습니다. 전시회에 참가한 모든 업체가 우리가 지속적으로 전시회에 통합하려고 하는 업계의 미래 비전에 대한 전체론적인 통찰력을 제공하였습니다. 자동차 산업에서 오토메카니카 상하이의 영향력과 선도적 위치가 전시회에 참가한 다양한 업체로 증명되는 것은 말할 필요도 없겠죠.”

 

실제로 오토메카니카 상하이의 자동차 생태계 개발은 엄청난 인기를 얻었다. 이 용어는 현재 자동차 가치 사슬을 재편성한 급속 발전에 따라 만들어졌다. 참석자들은 제조업체, 유통업체, 소매업체 및 서비스 제공업체뿐만 아니라 연구기관, 교육 및 훈련기관, 자동차 금융회사, 스타트업 및 관련 조직 등과 함께 더욱 포괄적인 전시회를 개최하려는 주최자들의 계획에 찬사를 보냈다. 결과적으로 전시회는 다양한 영역에서 기록적인 결과를 달성했다.

 

전시회에 재참가한 주요 업체로는 Aisin, Blue-Point, Bosch, BPI, Brembo, Carzone, CassTime, China Changan, Continental Automotive, ContiTech, CRRC, Delphi, DENSO, EURO REPAR, FAWER, Jauto, Launch, Magneti Marelli, Michelin Lifestyle, MOTUL, SAIC MOTOR, SATA, Valeo, Wanan 및 ZF등이 있으며, Bangbang, CATARC, DOUBLE COIN, FAW-Volkswagen, Hitachi Chemical, Huasheng, Knorr-Bremse, Sinopec Lubricant, SMVIC, SUNFULL 및 TRIANGLE 등과 같은 다수의 신규 업체도 참가하였다.

 

행사의 성과와 성장은 새로운 분야와 영역의 확장을 통해 분명해졌다. 예를 들어, Tomorrow’s Service & Mobility(미래의 서비스 및 이동성)는 새로운 기술을 선보였으며 나아가 네트워크와 지식 공유에 대한 아이디어를 구현했다. 이러한 진화하는 개념을 보여준 영역은Tomorrow’s Service & Mobility – ICVIC 영역과 한국 플러그인 영역이다. 두 회사 모두 스타트업과 신생기업 사이에서 최신 디지털 혁신을 보여줄뿐만 아니라 보다 의미있는 토론과 협업 기회를 장려함으로써 산학 연구 협력을 촉진하도록 설계되었다. 또한 미래 스마트 버스 정류장 및 전기 에너지 버스가 중심으로 실시간 정보를 통합하여 최신 데이터 관리 및 연결 솔루션을 참석자에게 시연했다.

 

전시회는 또한 현재 애프터 마켓에서 널리 만연한 여러 변화를 다루었다. 예를 들어, 소비자 행동의 변화는 중국의 자동차 라이프 스타일을 재정의하고있는 개인화 및 자동차 레저 경험에 더욱 중점을 두게하였다. 그 결과 방문객들은 시장의 요구에 따라 새로 설립된 Customising(커스터마이징)부문에서 다양한 제품들을 즐길 수 있었다.

 

인테리어, 외장, 고성능 커스터마이징 및 차량 조명은 사용 가능한 고급 제품 중 하나였다. Motorsport & High Performance 구역은 여전히 수많은 사람들로 붐볐으며, 국제 레이싱 대회, 수정 된 부품 및 고성능 차량들로 가득하였다.

 

이 외에도 Repair & Maintenance (수리 및 유지 보수)는 작업장 및 진단 장비, 도구, 차체 및 페인트, 세차 등을 포함한 성장중인 부문의 영역을 확대함으로써 원숙한 자동차 산업의 요구에 부응했다. Baozhongbao, BETAG, CELETTE, Doocar, GYS, MAXIMA, Stronger, YATU 및 YOKISTAR와 같은 영향력이 큰 업체가 중심이됐다.

 

이 부문은 포괄적인 제품군을 다루었으며, 특히 Body & Paint(바디 및 페인트)와 같은 신규 카테고리를 통하여 충돌 수리, 친환경 스프레이, 부식 방지 및 고급 스프레이 시스템과 장비를 집중 조명하였다. 워크샵 전문가들은 충돌 수리 전문가들로부터 양질의 서비스에 대한 요구가 증가하고 있음을 보여주고 있다고 언급하였다.

 

91a7cc46868f17c542676118cced40e8_1590721 

참석자들은 자동차 산업을 위한 협업의 새시대를 맞이하여 새로운 관계를 구축하려는 주최측의 노력에 찬사를 보냈다. 또한 부대행사에서는 자동차 공급망 전체의 새로운 프로젝트에서 지원 역할이 점점 더 중요 해짐에 따라 금융 및 보험 분야의 다양한 참여자들을 환영하였다.

 

2019 년의 전시회의 미래 지향적인 부대행사는 연사와 참석자 모두로부터 높은 호평을 받았다. 각 부대행사는 트렌드를 방문자에게 구체화 할 수 있는 전시회의 뛰어난 능력과 업계의 미래를 형성하는데 주목할만한 영향을 반영하였다. 65 개의 동시 이벤트 중에는 Tomorrow 's Service & Mobility Summit, Automotive Aftermarket Summit, China Auto Dealer Supply Chain and Financial Innovation Summit, China International Tire Industry Conference, AIAG Auto Parts Purchasing Leadership and Suppliers Summit 2019 및 International Bodyshop Industry Symposium (IBIS)이 있었다.

 

바디 및 페인트 세계 챔피언쉽에서 Shanghai Zhingguo Baohong Automotive Sales & Services Co Ltd의 Mr Sun Xiao Shuai 는 그의 작품 “중화 인민 공화국 설립 70주년”으로 최고 상을 수상했으며 오토메카니카 프랑크푸르트 2020에서 열리는 그랜드 피날레 참석 티켓을 수상했다.

 

중국 국립 기계공업 국제 협회의 부사장 인 Mr Cheng Yongshun은 다음과 같이 언급했다. “올해 오토메카니카 상하이는 자동차 생태계 컨셉을 성공적으로 추진하고 모든 참가자에게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었습니다. 네트워크 및 산업 연결에 큰 중점을 두었습니다. 나아가 이번 전시회는 중국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파트너십과 협력의 기회를 더 많이 추구하여 전시회 자체를 넘어 생태계를 확장하는 것을 통하여 일년 내내 영향력을 확대하는 것을 목표로합니다.”

 

오토메카니카 상하이 전시회에의 해외 참가자 증가 또한 확인할 수 있었다. 159,728 명의 방문객이 참가하였으며, 그 중 25 %는 전 세계 149 개 국가에서 왔다. 방문 국가 상위 10 위권에는 대만, 한국, 러시아, 말레이시아, 이란, 태국, 인도, 일본, 터키 및 미국이 포함된다.

 

이러한 긍정적인 수치는 46 개국에서의 전시 업체 참가로 이어졌다. 카자흐스탄과 마카오를 포함한 신규 참여 국가와 벨로루시, 리투아니아, 사우디 아라비아 등의 재참가와 함께 전반적으로 국제 업체가 증가했다. 프랑스, 독일, 홍콩, 인도, 인도네시아, 이탈리아, 일본, 한국, 말레이시아, 중동, 파키스탄, 폴란드, 싱가포르, 스페인, 대만, 태국, 터키, 영국 및 미국 등 19 개 국가 및 지역 공동관에서 방문객들은 더 많은 전시 업체를 만나볼 수 있었다.

 

91a7cc46868f17c542676118cced40e8_1590721 

 

오토메카니카 상하이2019에 대한 참가자 의견

 

부품 전시업체: Denso(중국) 투자 유한 회사 상하이 지점(일본)의 애프터 마켓 영업 및 마케팅, 고객 서비스 부서 상무, Mr Kato Toshihiro
우리는 오토메카니카 상하이가 아시아에서 매우 중요한 역할을하며 세계에서 가장 큰 자동차 플랫폼 중 하나라는 점을 신뢰합니다. 시장이 1 세기에 한 번 개혁을 겪으면서 이 행사는 미래의 발전과 관련 문제를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우리는 전시 결과에 매우 만족합니다. 워크샵을 포함한 여러 분야의 전문가들은 시장에서 DENSO 제품에 대한 기대가 높다고 강조합니다.

 

액세서리 전시업체 (미국): ITW Polymers & Fluids, 동아시아 영업 및 마케팅 이사, Mr Oliver Zhu
오토메카니카 상하이의 영향은 점차 애프터 마켓으로 커지고 있습니다. 우리는 중국 시장에서의 확장 계획에 따라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기 위해 중국에서 2 개의 새로운 제품 라인을 출시하고 있습니다. 이 행사는 더 많은 전문가, 자동차 애호가 및 해외 바이어를 끌어 들였습니다. 엄청난 수의 방문객에게 우리 제품을 선보일 수 있는 무대를 마련해 주었습니다. 전시회는 저의 기대를 계속 넘어섰으며, 구매자의 높은 품질과 수는 저에게 큰 신뢰감을 줍니다.

 

커스터마이징 전시업체 (미국): Yakima (난징) Precision Industry Co Ltd의 브랜드 및 마케팅 관리자, Ms Lizzy Gu
우리는 전시회의 영향력과 인기를 높이 평가하기에 2013 년부터 루프랙을 전시해오고 있습니다. 전시회의 국제성과 전문성은 전시회의 모든 측면에 반영되고 있습니다. 또한 본 전시회는 우리 비즈니스 네트워크 성장을 촉진하는 완벽한 플랫폼입니다. 몽골 등 해외 여러 지역에서 방문한 잠재적인 글로벌 바이어들이 우리 부스를 찾아왔습니다. 이 전시회는 우리가 시장을 홍보하고 브랜드 노출을 늘리며 대상 공급 업체를 탐색하는 데 도움이됩니다. 그 결과 더 많은 참가 업체가 본 전시회에 참가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본 전시회가 계속해서 강화 될수록 더 많은 주요 시장 참여자들이 참여할 것을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수리 및 유지보수 전시업체(이탈리아): Ravaglioli 아시아 태평양 관리자, Mr Gianni Tonelli
우리는 오토메카니카 상하이 전시회에 10년 동안 계속 참가하였습니다. 이 전시회가 우리의 네트워크를 유지 및 성장시킬 수 있는 최고의 기회를 제공하며, 또한 유망 고객을 접대하고 고객과의 관계를 구축할 수 있는 훌륭한 도구이기 때문입니다. 우리 회사는 인도네시아, 인도, 파키스탄, 스리랑카 및 방글라데시 등과 같은 곳으로 제품을 수출합니다. 아시아 태평양 전체는 큰 잠재력을 가지고 있으며, 이를 통해 사업을 확장 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 국가들과 지역들은 행사에 매우 잘 반영되어 있습니다.

 

REIFEN (타이어 및 휠) 전시업체 (대만): Nankang Rubber Tire Corp Ltd의 마케팅 전문가, Mr Alan Chang
오토메카니카 상하이는 다른 전시회와 비교할 때 더 많은 수의 전시업체 및 명확한 제품 분류 등과 같은 많은 장점을 가지고 있어 방문자가 그들이 원하는 제품을 쉽게 찾을 수 있는 강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우리는 중국 및 동남아시자 시장의 플레이어와 비즈니스 네트워크를 확장하고 협력을 구축하기 위해 왔습니다. 신장, 장쑤성 등의 국내 구매자들부터 아프리카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지역의 많은 수준 높은 잠재 구매자들을 만났습니다. 오토메카니카 상하이 전시회의 참가 결과는 매우 만족스러우며, 향후 전시회 참가에 있어서 본 전시회를 최우선 순위로 두게 되었습니다.

 

Tomorrow’s Service & Mobility 전시업체 (중국): China Automotive Technology and Research Center Co Ltd의 신 사업부 이사, Mr Chen Chen Yang
오토메카니카 상하이에 참여한 것은 이번이 처음입니다. 우리는 자동차 부품 제조업체, 딜러, 전자 상거래 플랫폼 및 기타 관련 부서를 포함하여 자동차 생태계 전반의 플레이어와 커뮤니케이션 하는 것이 우리의 책임이라고 생각합니다. 여기서는 특히 애프터 마켓 분야 내에서 관련 정책 및 표준뿐만 아니라 인증 및 고급 기술에 주목합니다. 이 전시회는 국내외의 많은 전문 방문객을 유치하는 거대한 국제 도시를 방불케 합니다. 결과적으로 전시회는 회사의 커뮤니케이션과 전시회의 자원 활용에 커다란 도움을 줍니다.

 


공급망 및 체인점 지역 전시업체 (중국): Shenzhen CassTime Tech Co Ltd의 브랜드 책임자, Ms Lu Zhang
CassTime은 아시아 최대의 자동차 부품 전시회인 오토메카니카 상하이를 애프터 마켓 전자 상거래 플랫폼 분야에 대한 브랜드 홍보용 전략적 플랫폼으로 사용합니다. 자동차 기술과 인터넷 기반 플랫폼이 빠르게 발전함에 따라 애프터 마켓에서 더 많은 인터넷 기반 솔루션을 보게 될 것입니다. 이번 전시회를 통해 우리는 세 회사와 협력 행사를 가졌습니다. 또한 작년과 비교하여 부스를 방문하는 업스트림 구매자가 점점 늘어나고 있음을 알 수 있었습니다.

 

부대행사 주최자 (영국): IBS (International Bodyshop Industry Symposium) 최고 경영자 Mr Jason Moseley
글로벌 네트워킹 플랫폼 인 IBIS를 20년간 개발해오며 충돌 복구 산업에서 네트워크 생태계를 만들었습니다. 우리는 계속해서 지역 행사를 확장하고 있으며 아시아 시장은 우리 계획의 커다란 부분 중 하나입니다. 우리는 협력을 통해 오토메카니카 상하이의 자원을 활용하여 중국 시장에서 발판을 마련 할 수 있다고 믿습니다. 또한 이 전시회는 우리의 국제 전문 지식과 노하우를 활용하여 국내 업계 전문가에게 더 많은 지식을 제공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참가자는 전 세계에서 일어나는 일에 대해 현지에서 배울 수 있습니다.

 

중국 자동차 딜러 공급망 및 금융 혁신 서밋 2019 (중국): Xin Yuehai Holding Group 사장, Mr Caibao Gu
저는 중국의 개방 정책과 더불어 중국 정부가 소싱 및 커뮤니케이션을 촉진하기 위해 어떻게 산업을 긍정적으로 연계시키는지에 대해 자세히 배웠습니다. 업계 내 자동차 금융은 향후 몇 년간 차량 판매, 수리 및 유지 보수 서비스를 활성화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이 서밋은 업계와 금융 회사가 협력 할 수 있는 기회를 연결합니다. 이 세션에서는 변화하는 환경, 새로운 자동차 금융 도구, 세계 자동차 산업 및 경제 환경에 대한 개요를 명확하게 제공해 주었으며, 우리 회사의 발전을 위한 긍정적인 가이드 역할을 제공했습니다.

 

바이어 (중국): Autorock Electronics (저장성) Co Ltd 회장, Mr Xing Jin 박사
오토메카니카 상하이는 업계의 미래 비전을 국내외적으로 내다보고 있습니다. Tomorrow 's Service & Mobility 부문에서는 스타트 업과 기술 회사들간의 최신 연구 및 개발 발전을 보여줍니다. 여기서는 업계에서 제공해야 할 최첨단 기술 중 일부를 소개합니다. 앞으로 이 분야는 빠르게 발전하는 산업과 함께 계속 성장하고 발전할 것이라 믿습니다.

 

바이어 (미얀마): Automotive Components 회장 겸 Spare Parts & Accessories Association 상무이사, Proven Group of Companies, Mr Than Htaik Lwin

중국은 글로벌 제조 허브이며 자동차 산업은 글로벌 시장에 큰 영향을 미칩니다. 오토메카니카 상하이는 현재까지 가장 크고 다양한 자동차 전시회입니다. 애프터 마켓 서비스와 AI, 전기 자동차, 5G 및 미래 모빌리티에 대한 광범위한 정보를 보유하고 있으며 이는 우리 그룹이 관심을 가지는 분야입니다. 전 세계의 방문객들이 행사에 참여한다는 것은 중국뿐만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 산업이 어디로 향하고 있는지에 대한 좋은 예가 된다는 것은 분명합니다. 나는 업계의 모든 사람이 오토메카니카 상하이를 방문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프리미엄 바이어 클럽 (폴란드) : Martex 구매 담당 이사, Mr Wiesław Ksel
2007 년부터, 우리는 오토메카니카 상하이를 통해 중국에서 50 개가 넘는 공급 업체를 발견했습니다. 우리는 상용차용 예비 부품을 판매하는 유럽 산업의 주요 업체들과 협력합니다. 지난 수년간 전시회에서 찾은 고품질의 공급 업체 덕분에 비즈니스가 성장했다고 생각합니다. 필연적으로 국내 시장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습니다. 우리는 항상 기존의 공급 업체와 연결하기 위해 행사를 방문하며, 본 전시회는 그들 모두와 접촉 할 수있는 좋은 기회입니다. 또한 우리는 지속적으로 발전하고 변화하는 시장 요구에 따라 새로운 공급 업체 및 제품을 찾기 위하여 오토메카니카 상하이를 방문합니다.

 

다음 오토메카니카 상하이 전시회는 2020년 12월 2일부터 5일까지 개최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Messe Frankfurt (HK) Ltd on + 852 2802 7728 또는 auto@hongkong.messefrankfurt.com로 문의하면 된다.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하단배너
우측배너(위)
우측배너(아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