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오토뉴스

상단배너
  • 검색
  • 시승기검색

메르세데스 벤츠 7세대 S클래스의 지능형 능동/수동 안전장비

페이지 정보

글 : 채영석(charleychae@global-autonews.com)
승인 2020-07-30 09:44:48

본문

메르세데스 벤츠가 플래그십 모델 S클래스의 글로벌 런칭을 단계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9월 2일 본격적인 출시를 앞두고 지난 7 월 8 에는 Meet the S-Class DIGITAL #1 : My MBUX (Mercedes-Benz User Experience)"라는 온라인 이벤트를 통해 커넥티비티와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의 진화를 소개했고 7월 29일에는 두 번째로 "S-Class DIGITAL # 2 : 인텔리전스를 통한 혁신"이라는 주제로 더욱 지능적으로 변한 부문별 신기술을 소개했다.

 

또한 이 시스템은 점차 일상적인 응답을 하지 않게 된다. 언어 지원에서는 음성 입력이 배경 소음에서 해방되어 압축되어 전송된다. 차량의 헤드 유닛과 서버가 데이터를 평가하고 응답을 전송한다. 시스템이 가능성이 가장 높은 응답을 결정하고 몇 초 이내에 응답한다고 한다.

 

리어 액슬 스티어링은 과거에는 4WS라고 칭했으나 최근 다시 등장하면서 모든 업체들이 표현을 통일했다. 이를 통해 주차장이나 도심에서 대형차이면서도 소형차 수준의 회전반경으로 기동성과 민첩성을 높일 수 있다. 리어 액슬 스티어링은 소형차처럼 S 클래스를 조종 할 수 있게 한다. 휠 베이스가 긴 S 클래스의 경우에도 최소회전 반경이 5.5미터 이내에 불과하다. 이는 리어 액슬 스티어링이 없을 때보다 1미터 줄어든 수치이다.

 

리어 액슬의 조향 각도는 최대 10도이며 핸들링은 휠 베이스의 가상 확장을 더 빠른 속도로 활용할 수 있다. ·이 특별한 조작성과 민첩성은 또한 리어 액슬 스티어링과보다 직접적인 프론트 액슬 스티어링 비율을 결합함으로써 구현된다. 조향과 브레이크의 통합된 작동은 역동적인 상황에서 핸들링을 더욱 정확하고 안정적으로 만들어 준다. 이 기능을 선택할 때 후면 조향각이 최대 10도이고 다른 하나가 최대 4.5 도인 두 가지 옵션 중에서 선택할 수 있다.

 

세계 최초로 채용된 뒷좌석용 에어백은 심각한 정면 충돌시 뒷좌석에 탑승한 두 명의 탑승자를 위한 보호시스템이다. E액티브 바디 컨트롤은 PRE-SAFE® 임펄스 사이드 시스템 외에 임박한 측면 충돌 직전에 차량 전체를 올려 손상을 최소화할 수 있는 기능이다. 360 ° 카메라의 액티브 파킹 어시스트 덕분에 차량이 좁은 주차 공간으로 미끄러져 들어가면 그 공간 내에서 움직이는 사람이 있는지 인식 할 수 있다.

 

센서가 임박한 측면 충돌을 감지하면 프리 세이프(PRE-SAFE®) 임펄스 사이드는 E 액티브 바디 컨트롤의 도움으로 차체를 최대 8 센티미터까지 올릴 수 있다. 이러한 방식으로 충격으로 인한 손상을 최소화할 수 있다.

 

5 개의 멀티 코어 프로세서, 20 개 이상의 센서 및 스테레오 카메라 사용으로 E-액티브 바디 컨트롤 서스펜션 (옵션)은 다양한 주행 상황에 예측적으로 대응한다. 48V를 기반으로 하는 완전 액티브 서스펜션은 다양한 주행 모드에서 매우 다양한 핸들링 특성을 제공한다. 시스템의 제어 장치는 초당 1000 회 주행 상황을 분석하고 그에 따라 서스펜션을 조정한다.

 

E-액티브 바디 컨트롤은 차체 롤, 피치 및 리프트뿐만 아니라 각 휠에서 개별적으로 댐핑 및 스프링 력을 조절한다. 컴포트(COMFORT) 주행 모드에서 노면 스캔(ROAD SURFACE SCAN)은 스테레오 다목적 카메라 (SMPC)를 사용하여 차량 전방의 노면을 모니터링한다. 스프링 스트럿은 노면의 돌출부를 건널 때 신체 움직임을 크게 줄이기 위해 작동된다. 커브(CURVE) 주행 모드에서 차량은 능동적으로 거동을 제어한다. 기울기 기능과 편안한 서스펜션 설정은 승차감을 향상시키고 그로 인해 민감한 탑승자도 거부감없이 코너링을 통과할 수 있다. 측면 충돌이 발생할 때는 새로운 프리 세이프 기능을 가능하게 한다.

 

세계 최초로 도입된 또 다른 기능인 출구 경고 기능은 운전자 또는 앞좌석 탑승자가 문에 도달하자마자 경고를 표시한다. MBUX 인테리어 어시스턴트는 손이 도어 핸들에 접근 할 때 이를 인식하기 때문이다. 이 기능은 블라인드 스팟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외부 미러의 빨간색 경고 삼각형과 활성 주변 조명을 통해 시각적 경고가 표시된다.

 

이 외에도 앞뒤 12개의 초음파센서를 기반으로 한 액티브 주차 보조 기능을 비롯해 MBUX에 통합된 사용자 인터페이스와 편리한 터치 컨트롤 기능도 채용됐다. 앞뒤와 사이드 미러에 장착된 4개의 카메라 센서를 이용한 360도 주차 보조 시스템은 4개의 개별 카메라 이미지가 차량 주변의 3차원 이미지로 결합한다. 3차원 이미지는 가상 카메라 뷰처럼 차량 주의를 직관적으로 회전할 수도 있으며 줌 기능도 있다.


 
<참고자료> 메르세데스 벤츠 7세대 S클래스에 최신 MBUX 탑재
글로벌오토뉴스 2020년 7월 9일


c04841cdaf4849d7a9994a69da2c88fe_1596072
 
메르세데스 벤츠가 2020년 7 월 8 일 7세대 'S 클래스에 최신 " My MBUX (Mercedes-Benz User Experience)"를 탑재한다고 발표했다. MBUX는 차세대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으로 인공 지능 (AI)을 통해 학습 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사무실로 가는 길에 프리젠테이션을 빠르게 보고 전화 회의를 통해 조수와 사소한 변경 사항에 대해 논의할 수 있다. 최신 온라인 영화를 통해 휴가지로 가는 긴 여행을 떠나는 동안 옆에 있는 형제가 좋아하는 오디오 북을 듣는다. S클래스는 이런 기능 들이 가능하도록 리어 시트를 염두에 두고 새로운 모델의 플래그십 모델을 체계적으로 설계했다고 밝혔다. 예를 들어, 뒷좌석 승객은 운전자 및 앞 좌석 승객과 동일한 광범위한 인포테인먼트 및 편의 기능을 갖는다. 최대 3 개의 터치 스크린과 MBUX 인테리어 어시스트 또는 음성 제어 보조 장치 인 "안녕 메르세데스"와 같은 다양한 제어 옵션에 액세스 할 수 있다.

 

MBUX은 사용자 정의 할 수 있으며 사용자에 적응한다. 무선 통신으로 업데이트도 가능하다. 터치 스크린으로 조작하는 고해상도 와이드 스크린 콕핏, 증강 현실 (AR) 기술을 탑재 한 내비게이션 디스플레이, "안녕 메르세데스” 로 음성 지원이 기동되는 지능형 음성 컨트롤이 포함되어있다.

 

차세대 S 클래스에 탑재되는 MBUX는 제 2 세대다.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가 큰 진전을 이루 었으며 또한 디지털로 지능화됐다. OLED 기술을 갖춘 12.8 인치의 대형 인포테인먼트 디스플레이를 비롯하여 최대 5 개의 대형 스크린 디스플레이를 통해 쾌적 기능 등을 쉽게 제어 할 수 있도록 했다.

 

개인화 및 직관적인 조작의 가능성도 훨씬 더 광범위 해졌다. 이것은 리어 시트뿐만 아니라 운전자에게도 적용된다. 예를 들어, 새로운 3D 드라이버 디스플레이는 버튼을 한 번만 누르면 공간을 볼 수 있다. 3D 안경을 쓰지 않고도 실제 입체 효과를 얻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12.8 인치의 대형 인포테인먼트 디스플레이는 조작 스위치의 수가 크게 감소되었다. 현행 형보다 스위치의 수는 27개 적다. 터치와 스와이프, 음성 제어, 손짓 이외에 선택적으로 시선에 의한 컨트롤도 가능하다. 디스플레이의 가장 낮은 위치에 항상 에어컨 조작 패널이 배치된다.

 

이 디 플레이는 'OLED'기술을 도입한다. OLED (유기 발광 다이오드)는 LED 등의 점 광원과 달리 평면 광원이다. 그 빛은 새로운 수준의 균일성을 가능하게 한다. 플라스틱 기판에 여러 유기층을 조합 한 OLED 장치는 효율적이고 가볍게 마무리된다.

 

차세대 S 클래스는 OLED 유닛을 유리 패널 너머에 배치하고 그 뒤에 액추에이터와 압력 센서를 결합하여 뛰어난 컨트롤과 디스플레이를 가능하게 했다. OLED 패널은 외부의 배경 조명을 필요로 하지 않고 켜져있는 곳에서 전력이 소비된다. OLED 기술은 액정보다 최대 30 % 에너지 소비를 억제한다.

 

음성 비서 '안녕 메르세데스'는 더 많은 대화가 가능하게 됐다. 예를 들어, "안녕, 메르세데스"라고 부르지 않아도 전화 통화에 응답하거나 탐색 맵을 표시 할 수 있다. 또한 구급 상자가 어디에 있는지, 블루투스를 통해 스마트 폰을 연결하는 방법 등을 설명 할 수 있게 됐다.

 

PIN 입력 이외에 새로운 인증 방법을 통해 높은 수준의 보안을 추구한다. 지문, 얼굴, 음성 인식을 결합하여 차량에서 개별 설정에 액세스하거나 디지털 결제 프로세스를 검증 할 수 있다.

 

"안녕, 메르세데스 '는 27 개 언어로 지원하도록 개선되었다. 새로운 "칫챗(Chit-Chat)"기능은 질문에 대답 해 준다. - 동물의 울음 소리와 일반적인 지식에 관한 질문에도 답변한다. 스마트 홈 기능은 가정의 가전 제품을 차량에 연결하여 음성으로 원격 제어 할 수도 있다.

 

“안녕 메르세데스 "는 간접적인 지시도 이해한다. 예를 들어, 발 밑의 온도를 조절하기 위해 "발 밑의 온도를 24도에"라고 지시하는 대신 "추워"라고만 해도 에어컨을 제어 해 준다. 사용자와 그 소리를 학습하고 방언도 이해한다. 새로운 유행어와 말의 사용법을 시간이 지남에 따라 학습한다.

 

또한 이 시스템은 점차 일상적인 응답을 하지 않게 된다. 언어 지원에서는 음성 입력이 배경 소음에서 해방되어 압축되어 전송된다. 차량의 헤드 유닛과 서버가 데이터를 평가하고 응답을 전송한다. 시스템이 가능성이 가장 높은 응답을 결정하고 몇 초 이내에 응답한다고 한다.​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하단배너
우측배너(위)
우측배너(아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