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오토뉴스

상단배너

  • 검색
  • 시승기검색

아우디의 전기차 도우미, e트론 경로 플래너의 ABC

페이지 정보

글 : 채영석(charleychae@global-autonews.com)
승인 2020-10-23 20:17:55

본문

아우디가 배터리 전기차 e트론의 커넥티드 서비스 'e트론 경로 플래너'의 개요를 공개했다. e트론 경로 플래너는 아우디의 모든 배터티 전기차에 설치된다. 아우디 커넥티비티 서비스의 일부이자 표준 장비로서 고객에게 기본 경로 계획을 제공하며, 이는 마이아우디(myAudi) 앱 또는 차량 내 내비게이션 시스템을 사용하여 여행을 시작하기 전에 수행 할 수 있다. 도로에 있는 운전자는 목적지가 차량 주행 거리 밖에 있을 때마다 이상적으로 필요한 충전 중지를 계획하는 시스템에서 지원하는 가능한 모든 경로 중 가장 빠른 경로를 항상 주행 할 수 있게 해준다. 새로운 알고리즘을 사용하는 확장된 e트론 경로 플래너는 전기 주행의 고유한 특성을 보다 효과적으로 고려하도록 설계됐다고 한다. 일일 데이터 업데이트 및 개별 경로는 일상적인 유용성을 향상시켜 주기도 한다. 아우디 e트론 경로 플래너에 개요를 문답식으로 정리한다.(편집자 주)

 

Q : 아우디 e트론 경로 플래너의 기능은 무엇인가?

 

A : 배터리 전기 모델에서 e트론 경로 플래너는 전자 자동차 운전자의 특정 요구에 따라 이전에 알려진 아우디 MMI (멀티 미디어 인터페이스)의 내비게이션 기능을 확장한다. 또한 특히 중거리 및 장거리를 이동할 때 전기 이동성 요구 사항을 최적으로 처리하도록 지원한다. 

 

e트론 경로 플래너는 가장 빠른 경로를 계산하고, 교통 및 도로 데이터를 고려하고, 운전자의 운전 스타일을 포함하고, 충전 중지 시간을 계산하고, 이를 총 이동 시간 계획에 통합한다. 사용자는 관련 충전소의 충전 용량 또는 충전 연결 및 플러그 유형과 같은 중요한 정보를 받는다. 

 

더욱이 시스템은 예를 들어 충전소가 비어 있는지 여부와 같은 동적 가용성을 나타내며 항상 빠르게 전진하기 위한 편향을 가지고 있다. 예를 들어, 높은 충전 용량을 가진 두 개의 짧은 충전 프로세스는 낮은 충전 용량으로 한 번의 긴 중지보다 시간 관련 이점을 얻을 수 있다. 최적의 총 여행 시간을 계산할 때 더 나은 충전 인프라를 갖춘 대체 경로도 고려된다. 

 

e트론 경로 플래너는 강력한 HPC 충전소 (HPC = 고전력 충전)를 선호한다. 예를 들어 i e트론 스포츠백 55 quattro1에서 최대 150kW의 직류 (DC)로 고전압 배터리를 충전 할 수 있다. 이상적인 조건에서 배터리 용량의 5 ~ 80 %를 충전하는 데는 30 분 정도 밖에 걸리지 않는다. 마이 아우디 앱의 푸시 알림은 원하는 충전 상태 (SoC)에 도달하고 여행을 계속할 수 있을 때 운전자에게 알려준다.

 

Q : 아우디 e트론 경로 플래너가 왜 그렇게 가치가 있는가?

 

A : 아우디는 처음부터 e트론에 경로 플래너를 표준 장비로 설치했다. 이는 타의 추종을 불허하기 때문에 아우디에게 경쟁 우위를 제공한다. 이 서비스는 브랜드의 생태계에 완전히 통합된다. 경로 플래너는 마이 아우디 앱을 통해 차량에서 사전 계획 목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이런 식으로 아우디 e- 트론으로 여행을 계획하는 것은 집에 있는 모바일 장치에서 편리하게 시작하여 무선 전송을 통해 차량으로 전송할 수 있다. 매일 충전소 데이터 업데이트는 마이 아우디앱과 차량 내 MMI 모두에서 경로 플래너를 사용할 수 있다. 가장 적합한 충전소에 대한 개별 검색, 위치 표시 및 운전자 자신의 위치를 둘러싼 영역을 포함하는 차트 범위 표시의 조합은 이 전체 패키지를 매우 실용적이고 가치있게 만들어 준다.

 62a71deb7c8814bc2442c184eae3d94c_1603451 

Q : 경로 플래너는 어떤 기술을 사용하는가?

 

A ; e트론 경로 플래너는 처음부터 MIB 2+ 세대의 모듈식 인포테인먼트 매트릭스에 통합된 새로운 소프트웨어다. 2020 년부터 컴퓨팅 파워가 10 배 더 높은 3 세대 모듈식 인포테인먼트 매트릭스 (MIB 3)는 다시 한 번 강화된 e트론 경로 플래너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 새로운 알고리즘은 확장된 경로 플래너의 일상적인 사용성을 향상시킨다. 잠재적인 충전소의 일일 데이터 업데이트와 전기차의 요구 사항에 최적화된 대체 경로 포트폴리오가 운전자를 더욱 효과적으로 지원한다. 무엇보다도 일일 데이터 업데이트에는 결제 및 인증 기회, 정확한 스테이션 운영자 데이터 및 잠재적인 액세스 제한과 같은 세부 정보가 포함된다

 

Q : 운전자는 e트론 경로 플래너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가?

 

A : 경로를 계산하는 동안 시스템은 배터리의 충전 상태를 고려한다. 여행을 시작하기 전에 운전자는 앱에서 다른 SoC를 설정하여 출발시 예상되는 SoC를 경로 예측에 사용할 수 있다. e트론 경로 플래너에는 이전 여행을 기반으로 한 개인 운전 스타일이 포함된다. 운전 스타일이 변경되면 시스템이 그에 따라 계산을 조정한다. 충전 기회의 선택은 경로 플래너에도 영향을 미친다. 운전자가 e트론 충전 서비스를 사용하는 경우 시스템은 관련 충전소를 우선적으로 지정할 수 있다. 충전소 목록은 온라인으로 지속적으로 업데이트되며 최신 업데이트를 나타낸다. 여행이 끝나면 마이 아우디 앱의 라스트 마일 내비게이션(Last Mile Navigation)이 최종 목적지에 도달하기 전에 남은 거리를 계산한다. 기존 내비게이션 시스템의 모든 특징과 기능은 완전히 유지됐다. 대체 경로, 고속도로 또는 후진 도로와 같은 도로 유형 회피, 추가 목적지 입력 및 관련 국가의 유료도로도 고려된다. 

 62a71deb7c8814bc2442c184eae3d94c_1603451 

Q : e트론 경로 플래너는 어떤 시장에서 사용할 수 있는가?

 

A : e트론 경로 플래너는 아우디의 모든 판매 지역에서 사용할 수 있다. 유럽에서 현재 약 18만개의 공공 충전소로 구성된 아우디의 독점적 인 e트론 충전 서비스 네트워크를 통해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서비스의 특히 편리한 측면은 고객이 단 하나의 충전 카드를 사용하여 동일한 가격을 지불하며 26 개 유럽 국가를 여행 할 수 있다는 점이다.

 

Q : 아우디 e- 트론 경로 플래너는 어떤 미래 전망을 열어주는가?

 

A : e트론 경로 플래너를 통해 아우디는 이미 전기 주행, 특히 충전 측면에 대한 많은 불확실성을 제거하는 패키지를 제공하고 있다. 앞으로 개별 사용자의 요구와 선호도에 더욱 밀접하게 서비스를 맞춤화할 계획이다. 아우디의 생태계에 경로 플래너가 통합되어 있기 때문에 사용자는 다양한 수준에서 전기 운전과 관련된 서비스가 지속적으로 발전하는 이점을 누릴 수 있다.

62a71deb7c8814bc2442c184eae3d94c_1603451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하단배너
우측배너(위)
우측배너(아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