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오토뉴스

상단배너
  • 검색
  • 시승기검색

메르세데스 벤츠의 She’s Mercedes 이니셔티브

페이지 정보

글 : 채영석(charleychae@global-autonews.com)
승인 2020-11-19 08:36:55

본문

메르세데스-벤츠 2020년 12월 18일, 지금까지 5 년 동안 국제적인 쉬즈 메르세데스(She’s Mercedes) 이니셔티브를 통해 전 세계 여성들과 집중적인 대화에 참여하고 있다고 밝혔다. 저명한 금융 기업가, 경주 운전사 또는 인공 지능 교수 등 여성의 힘은 다방면에 걸쳐 있다. 이동성 분야에서 그들의 필요와 자아상을 보다 구체적으로 해결하고 제공하기 위해 그들에게 현대적인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메르세데스 벤츠의 쉬즈 메르세데스​에 대해 정리해 본다.(편집자 주)

지속적으로 성장하는 여성 커뮤니티 네트워크는 서로에게 영감을 주고 권한을 부여한다. 기념일을 위해 디지털 책자가 발간되고 있으며, 이 책은 국제적으로 명성을 얻은 여성과 그들의 사회적 역할에 대한 사실을 다루고 있다. 초점은 과거와 현재의 여성 롤 모델에 초점을 맞추고, 여성이 더 다양한 사회로 나아가는 과정에서 성취한 업적을 강조하는 것이다. 최근 동향은 이러한 발전과 일치하며 가능한 미래에 대한 전망을 제공하고 있다. 

어떤 여성이 역사 과정에 큰 영향을 미쳤는가? 메르세데스 벤츠와 같은 자동차 제조업체의 직원 중 여성 직원 비율이 얼마나 높은가? 여성 소비자는 제품과 서비스에 대해 어떤 선호를 갖고 있는가? 네트워크는 얼마나 중요한가? 이것들은 디지털 소책자 “영감을 주는 여성-여성 성공 사례에 대한 찬사”가 전념하고 있는 부분 중 일부다. 

주제는 교육, 직업 및 직업, 비즈니스, 재정 및 번영은 물론 사회, 가족 및 이동성, 디지털화 등 다양하다. 그룹은 또한 여성 직원과 고객 모두를 위해 자체 개발에 대한 통찰력을 제공한다. 제품을 구매하고 서비스 할 때 개인의 요구가 얼마나 중요한가? 여성이 자동차를 구매하거나 작업장을 방문 할 때 특히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은 무엇인가? 메르세데스 벤츠의 국제 영업 및 서비스 전문가가 이러한 질문에 민감하게 반응하는 것은 쉬즈 메르세데스의 핵심 구성 요소다.

메르세데스 벤츠 AG 마케팅 책임자인 베티나 페처(Bettina Fetzer)는 “쉬즈 메르세데스와 함께 지난 5 년 동안 완전히 다른 방식으로 메르세데스 벤츠를 브랜드를 알 수 있는 기회를 여성에게 제공했다. 커뮤니티의 형태로 우리는 미래의 비전 주제, 용기 및 자신감에 대한 개방적이고 창의적인 교류를 가능하게 한다. 이를 통해 메르세데스-벤츠를 남성과 여성 모두에게 매력적인 친근하고 고급스러운 '러브 브랜드'로 발전 시키겠다는 우리의 주장을 강화하고 있다.”고 말했다. 

영감의 원천은 130년 전에 남편 칼 벤츠의 꿈을 지지하고 용기있게 주도권을 잡은 자동차 선구자 베르타 벤츠다. 그녀는 1888 년에 만하임에서 포르츠하임까지 자동차로 장거리 여행을 한 최초의 여성이었으며, 따라서 자동차의 개념을 입증했다. 그녀는 완전히 새로운 자동차 산업의 토대를 마련했다. 

또 다른 예는 에밀 옐리넥크의 딸 메르세데스 옐리넥크다. 당시 오스트리아 사업가는 다임러자동차회사 가장 큰 차량 딜러였다. 1900 년 메르세데스라는 이름을 상표로 등록하고 브랜드를 법적으로 보호 받았다. 곡선형 메르세데스 글자는 다임러 라디에이터의 새로운 상표가 됐다. 오늘날에도 그 이름은 여전히 메르세데스-벤츠 차량에 확고하게 자리 잡고 있다. 

디지털 이벤트와 강력한 여성을 만날 수 있는 기회 기념일을 위해 메르세데스 벤츠는 쉬즈 메르세데스 커뮤니티가 디지털 만남이 증가하는 시기에도 영감을 얻을 수 있는 새로운 기회를 만들었다. 예를 들어, 이해 관계자는 쉬즈 메르세데스 웹 사이트에서 "멘토링 세션"을 신청할 수 있다. 5 명의 참가자는 각각 매우 개인적이고 상호 작용적이며 독점적인 온라인 세션에서 영감을 주는 성공적인 여성과 직접 아이디어를 교환 할 수 있는 기회를 얻는다. 

또한 12 월 초부터 온라인으로 '여성 크리에이터 패널'을 개최한다. 60 분간의 디지털 연단 토론에서 다임러 AG의 롤 모델과 전문가는 물론 비즈니스 연구 및 사회와 같은 다양한 분야의 외부 연사들이 그들의 작업에 대한 흥미로운 통찰력을 제공하고 쉬즈 메르세데스 커뮤니티를 움직이는 현재 주제에 대해 논의한다. 대담은 쉬즈 메르세데스 웹 사이트와 소셜 미디어 채널을 통해 디지털 방식으로 방송된다. 특별 제작 된 쉬즈 메르세데스 마이크로 사이트에 선정 된 사진, 동영상, 기사가 공개된다. 하이라이트로, 쉬즈 메르세데스 커뮤니티의 구성원에 대한 영화는 지난 5 년 동안 이니셔티브의 감동적인 경험과 순간을 되돌아본다. 

쉬즈 메르세데스 이니셔티브는 커뮤니티에 다양한 기회를 제공한다. 2015년 국제 모터쇼 (IAA)에서 시작된 이 이니셔티브는 70 개 이상의 국가에서 네트워킹, 교류 및 대화라는 기본 아이디어를 추구하고 있다. 여성들에게 자신의 네트워크를 확장하고 독점적인 경험과 이벤트에서 서로에게 영감을 주고 힘을 실어 줄 기회를 제공한다. 동시에 메르세데스-벤츠는 자체 브랜드 세계를 커뮤니티에 더 가깝게 만들고 이동성 영역에서 그들의 요구와 희망에 대해 더 많이 알게된다. 

이미 전 세계의 수많은 여성들이 쉬즈 메르세데스 행사에 참여했다. 이러한 독점적인 경험과 활동의 범위는 항상 다양했으며 여전히 다양하다. 랠리에서 여성 팀의 팀워크 든, 비즈니스, 스포츠 또는 쇼 비즈니스의 유명 인사와의 개인적인 상호 작용이든, 자신의 네트워크를 확장하고 메르세데스 벤츠 브랜드처럼 직접적이고 비공식적으로 성공적인 여성을 알게 되는 매력은 쉬즈 메르세데스가 5 년이 지난 후에도 여전히 깨지지 않았다. 이 이니셔티브는 회사 자체에서도 확립됐다. 쉬즈 메르세데스는 판매 및 커뮤니케이션에서 애프터 세일즈까지 모든 것을 다룬다. 이 이니셔티브는 2015 년부터 매년 전 세계 교육 행사에 참석했으며, 여기에서 약 70 개국의 참가자가 며칠 동안 진행되는 워크숍에서 현재 브랜드, 제품 또는 무역 주제에 대한 지식을 확장 할 수 있다.​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하단배너
우측배너(위)
우측배너(아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