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오토뉴스

상단배너
  • 검색
  • 시승기검색

요크 성능 - 자동차의 편안함을 향상하는 스티어링의 핵심요소

페이지 정보

글 : desk(webmaster@global-autonews.com)
승인 2018-02-14 14:30:02

본문

카 셰어링 혹은 온디맨드 교통 서비스 등 혁신적인 모빌리티 솔루션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소비자는 편안한 자동차를 선호하고 있다. 여기에서 핵심 주제는 편안함이다. 2016년 중국시장의 자동차 판매는 2802만 대로 새로운 기록을 달성, 전 세계 자동차 판매 대수 증가에 크게 기여했다. 특히, 주요 고급차 제조사 브랜드의 판매가 보급형 대량 생산량을 능가하고 있는 점이 눈길을 끈다. 예를 들어, 럭셔리 브랜드인 아우디의 2016년  판매량은 자매 브랜드인 스코다보다 약 16만대 더 많았다.


이러한 성공에도 불구, 고급차 제조사들은 렉서스 또는 캐딜락 등 추격하는 럭셔리 브랜드들의 부상 문제 뿐 아니라 중국에서 특히 정점에 달하고 있는 가격경쟁 심화 문제에  직면하고 있다 . 중국이 자동차 판매에서 가장 중요한 시장이 되면서 자동차 제조사들은 중국 시장에 많은 주의를 기울이고 있다. 중국의 중산층 급증 및 중산층의 가처분소득 증가로 2016년 중국의 신차 판매량은 2015년도에 비해 약 20% 증가했다.


경쟁 브랜드와 대비해 경쟁력을 유지하기 위해 고급차 제조사들은 소비자를 위한 품질과 제조 효율성 사이의 적절한 균형을 유지할 수 있도록 기술 혁신을 달성하기 위해 최선을 다해야 한다. OEM 업체들이 최대 20%의 비용 상승에 직면함에 따라 , 적절한 가격에 최상의 부품을 선택하는 것이 필수 요소가 되었다.


좋은 부품을 사용함으로써 스티어링 요크 등의 기능 요소는 자동차 성능에서 커다란 차이를 만들 수 있다. 스티어링 요크는 스티어링이 최대한 신속하게 반응할 수 있을 정도의 적은 마찰을 발생시킨다. 이러한 향상된 반응성은 도로 상황에 대한 자동차의 대응 능력을 높여 안락한 운전 경험을 제공하는 동시에 스트레스와 피로를 줄여준다.

 

8c11161cdd050606af998ead7c235ec0_1518586 

저마찰 요크는 운전자의 조향감을 향상하고, 차량이 지나는 도로 상태와 관련한 정보를 제공하며, 지형의 조도에 따라 필요한 활동을 조정하는 데 도움을 주어 운전의 즐거움이 향상된다. 이는 소비자의 품질 인식에서 중요한 요소이다.


스티어링 요크가 제공하는 잠재력을 소비자들이 활용할 수 있도록 제조사들은 메커니즘에 알맞은 부품을 선택해야 한다. 그 중에서도 요크 베어링의 선택이 특히 중요하다. 고품질 베어링 선택은 대응 부품 사이의 완벽한 조화를 제공하여 소비자들이 자동차에 원하는 반응성을 달성하는 데 필수적이다. 가격적인 측면만 고려하여 베어링을 선택하면 제조 단계에서 비용을 절감할 수 있지만 요크에서 높은 마찰 계수가 발생하게 된다. 이로 인해 조향감에 부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다. 또한, 조기 마모 및 파손이 발생하여 결국 요크 베어링과 스티어링 랙 사이에 간극을 유발할 수 있다. 부품 사이에서 간극이 확장될수록 스티어링 시스템이 느슨해지고, 이로 인해 진동과 덜컹거리는 소음이 발생하여 브랜드에 대한 운전자의 인식에 나쁜 영향을 주게 된다.         
          

운전자 및 탑승자가 느끼는 편안함은 제조사에 중요한 요소이므로, 차량 자체의 소음을 줄이는 것이 베어링 선택에 고려해야 할 중요한 사항이 되었다. 베어링 기술은 나날이 진보하고 있다. 이제는 마찰 값을 줄이고 전체 자동차 수명 동안 스티어링 소음이 발생하지 않는 베어링을 사용하는 것이 가능해졌다. 예를 들어, 금속판에 PTFE를 적층한 경량 복합 베어링은 차량 주행 시 스티어링 부품 사이의 부드럽고 소음이 없는 움직임에 필요한 저마찰 값을 일정하게 제공하여 운전자가 도로를 '느끼고' 그에 따라 반응할 수 있도록 해준다.


이러한 솔루션을 사용해 제조사들은 스티어링 요크가 안전과 고품질 운전 경험에 대한 소비자의 요구를 충족시키고, 럭셔리 브랜드가 지속적으로 소비자에게 호응을 얻는데 도움을 준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요크 베어링을 생산하는 부품사 가운데 대표적인 기업으로는 프랑스의 ‘생고뱅 (Saint-Gobain)’ 이 있다. 생고뱅은 NORGLIDE® 베어링과 RENCOL® 톨러런스 링 제조업체로 전 세계 15개 생산 공장과 6곳의 R&D 센터를 통해 자동차 분야 뿐만 아니라 레저, 에너지, 전자, 산업 등의 여러 분야 내 대규모 글로벌 제조업체에 가공 부품을 공급하고 있다.


특히, 생고뱅은 고객사와의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표준형/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하 제공하고 있다. 이를 통해 제조업체는 경량화 및 공간 활용이라는 과제를 해결하고 제품 메커니즘을 보다 스마트하게 설계할 수 있다. 진동과 딱딱함을 줄여주는 생고뱅의 부품들은 무소음 솔루션을 실현하며, 우수한 마찰 제어와 내마모성, 그리고 내온도성을 통해 메커니즘의 수명 연장과 효율성을 높이는데 도움을 준다.

 

* 이 기사는 생고뱅의 지원으로 작성된 기사입니다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우측배너(위)
우측배너(아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