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메일로 주신 질문인데 실수로 이메일을 삭제해 게시판에 답을 드립니다. ​이메일로 주신 질문인데 실수로 이메일을 삭제해 게시판에 답을 드립니다. 메르세데스 AMGSL 63 질문에 대한 답변 > 자유게시판 | 글로벌오토뉴스
  •   UPDATED! 2024.03.28 목 20:36

글로벌오토뉴스

상단배너

  • 검색
  • 시승기검색

메르세데스 AMGSL 63 질문에 대한 답변

페이지 정보

작성자 데스크 (121.♡.120.86) 작성일17-01-12 10:13 조회14,283회 댓글1건

본문

​이메일로 주신 질문인데 실수로 이메일을 삭제해 게시판에 답을 드립니다.

예전에도 몇번 보았던 기사인데 오랜만에 다시 정독하고 메일 드립니다.

 

1.기사 내용중 "서스펜션은 앞뒤 모두 멀티링크. 유압제어의 액티브 서스펜션인 ABC가 채용됐다. S클래스와 S쿠페의 최상급 레인지에만 채용됐던 것으로 네 바퀴 각각 스프링과 댐퍼를 전자제어 해 항상 쾌적한 승차감과 자세를 유지해 주는 시스템이다."

이런 문구가 있는데 전 SL400 ABC방식의 서스펜션이 아닌것으로 알고 SL400은 구매 대상에서 제외를 했었기에 여쭤 보려합니다.

 

SL400 ABC

SL63 ABC

S클래스에 들어가는 ABC 

다 같은 ABC 서스펜션이 맞는건가요?

 

Ø     아닙니다. SL 400에는 커브틸팅 기능을 포함하는 ABC, SL 63에는 ABC 기반의 AMG 스포츠 서스펜션이 장착되며 S-클래스에는 이와는 달리 에어서스펜션 방식의 AIRMATIC 장착됩니다. 참고로 국내 사양에는 아래 말씀하신 것처럼 컴포트 서스펜션이 적용되었습니다. (유럽사양 기준) 차량의 성능과 특성에 맞는 서스펜션이 채택됩니.

 

2.저는 페이스리프트 SL 첫 런칭 LA오토쇼 2015년말부터 지금까지 1년 조금 넘게 SL63을 계약 하고 기다리고 있습니다.

현재 한국에 SL63이 출시되지 않고 있는 상황에서 당장 구매 가능한 SL400이냐 언제 나올지 모르는 SL63을 기다리냐라는 선택이  매우 힘이듭니다.SL400 ABC서스펜션이 아닌 일반 서스펜션(comfort)인줄 알고 ABC의 매력이 없는차라면 가격 매리트가 없다고 생각했고, 오히려 8기통 AMG 63 모델이 7천만원 가량 더 비싸지만 가성비가 있다고 생각 하였습니다직접 타보셨고 저보다 전문성이 있으시기에 여쭤보려고 합니다.

L400 선택은 어떨까요?

 

Ø     선택의 기준은 모두 다를 있기 때문에 부분에 대한 명확한 답변은 어려운 양해 부탁드립니다. 참고로, 메르세데스-AMG SL 63 차량의 출시 계획은 현재 결정된 없다고 합니.

 

댓글목록

탁사마님의 댓글

탁사마 아이피 106.♡.222.4 작성일

1.
sl55모델들은 abc쇼바.
이후 abc쇼바 아니였다가 다시 페리모델부터 abc쇼바로 바뀐건가요???????

2.
그런데;;;;;; 국산 sl400은 일반 컴포트 서스펜션이 적용 된것 같은데..
이전 sl400에 비해서 승차감이 스포츠적으로 변한건가요 아님 좀 더 편안함이 강조 된것인지요?

3.
컴포트 서스펜션과 abc서스펜션 장단점이 뭔지 여쭤봐도 될가요

4.
페리 전모델이나 페리 후 모델이나
동일한 서스펜션인가요??
전륜 4링크 코일스프링
후륜 독립 멀티링크
이것인거죠?

하단배너
우측배너(위)
우측배너(아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