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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파이샷] 폭스바겐 MK8 골프 GT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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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 : 채영석(charleychae@global-autonews.com)
승인 2019-11-27 12:17: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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폭스바겐 8세대 MK8골프의 GTI모델이 북극권에서 주행 테스트를 하고 있는 것이 확인됐다. 2020년 중반에 출시될 MK8 GTI는 성능 업그레이드와 중량 저감이 예상되고 있다.

 

스타일링 익스테리어는 GTI의 아이콘을 살리면서 라디에이터 그릴이 커졌고 앞뒤 범퍼의 그래픽 변화, 브레이크 캘리퍼, 휠 및 타이어, 트윈 더블 배기구, 리어 스포일러 등이 포함된다. 최신 LED램프를 활용한 헤드램프는 더 슬림해졌다. 차체 타입은 5도어 해치백만 제공되며 3도어는 더 이상 생산되지 않는다. 내부에는 헤드업 디스플레이가 옵션으로 설정되며 새로운 디지털 콕핏과 DSG의 T형 기어 레버가 보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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폭스바겐은 당초 계획과는 달리 전동화로 급격한 전환을 하지 않기로 한 대신 7세대 모델을 성공으로 이끈 하드웨어를 사용하도록 했다. MK7 GTI에서 사용된 아우디가 개발한 EA888 2.0리터 터보차저 가솔린 엔진의 업데이트 버전을 의미한다. 출력은 255마력과 290마력 등 두 가지 출력 사양이 있다. 290마력 사양의 0-100km/h가속성능은 6.0초 미만이며 최고속도는 250km/h. 변속기는 6단 수동 및 7단 듀얼 클러치 트랜스미션이 조합된다.

 

폭스바겐의 마일드 하이브리드 버전은 EA888 베이스로 바뀐다. 하지만 전임 마티아스 뮐러의 결정을 취소한 헤르베르트 디스 회장의 지시에 따라 골프 GTI에서는 사용되지 않는다.

 

신차 개발 엔지니어들은 조향성에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있다고 한다. 피드백 수준을 높이고 직결감을 향상시키는 것 등을 포함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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