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오토뉴스

상단배너

  • 검색
  • 시승기검색

[스파이샷] BMW M4 CSL

페이지 정보

글 : 채영석(charleychae@global-autonews.com)
승인 2021-04-15 07:03:44

본문

이틀 전 공로상에서 카메라에 포착된 BMW M4 CSL 이 이번에는 뉘르부르크링에서 주행 테스트하는 모습이 잡혔다. 

 

잠재적인 BMW M4 CSL이 시장에 출시될 가능성에 대해 인터넷에서 많은 논의가 있었고 포르쉐의 신형 911 GT3가 출시됨에 따라 더 가볍고 더 강력하며 민첩한 M4라는 아이디어가 점점 더 의미가 있어졌다. 그리고 마침내 소문이 옳다는 것을 증명하는 스파이샷이 등장했다. 카메라에 포착된 차는 표준 BMW M4와는 다른 추가적인 공기역학적 부품을 장착하고 있다.

 

새로운 M4 CSL은 2022 년에 현실화 될 것이며 같은 해 7 월에 생산이 시작될 것으로 예상된다. 생산은 매우 제한 될 것이다. 이는 놀라운 일이 아니며 어떤 종류의 파워트레인을 탑재할 것인지에 대한 설명도 없다.

그러나 BMW가 신형 911 GT3와 경쟁하기를 원하기 때문 일반 M4보다 가볍다. 새로 공개된 GT3는 대체 모델보다 크지만 무게는 1,435kg에 불과하다. 7 단 PDK 변속기가 장착된 가장 무거운 형태이다. 반면 BMW M4는 무게가 1,800 킬로그램으로 상당히 무겁다.

 

두 스포츠카 사이에 파워 갭이 많지 않다는 점을 감안할 때 GT3는 502 마력을, M4는 경쟁 트림에서 503 마력을 발휘할 것으로 추측된다. 무게 는 향후 경쟁에서 결정적인 역할을 할 것이다. 

 

파워 수치는 제쳐두고, GT3는 자연 흡기 4 리터 엔진인 반면 BMW는 트윈 터보가 지원하는 3 리터 엔진을 갖추고 있다. 이 엔진은 다양한 사운드 트랙과 더 중요한 것은 다른 주행 특성을 자랑하므로 BMW M4가 CSL 배지를 받으면 992 GT3에 대한 특정 파생 요금이 무엇인지는 매우 흥미로울 것이다. 

fdddb23ecbb6972ce90c620cb9a2706d_1618437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하단배너
우측배너(위)
우측배너(아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