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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파이샷] 포르쉐 911 GT3 R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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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 : 채영석(charleychae@global-autonews.com)
승인 2022-06-22 08:51: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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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92형 911 GT3 RS의 또 다른 프로토타입이 독일 뉘르부르크링 서키트에서 카메라에 포착됐다. 이번에는 위장이 전혀 없었다. RS(Rennsport) 모델임을 말해 주는 여러 단서가 있다. 우선 개발 단계는 992의 수명 주기와 일치하는 것으로 보이며 전면 날개의 공기 추출기에는 RS가 모두 쓰여 있다. 

 

상당히 인상적인 것은 초대형 리어 윙으로, 스트리트카보다 모터스포츠 머신에 더 적합해 보인다. 그러나 표준 GT3가 이전 세대 GT3 RS의 날개와 쉽게 경쟁할 수 있는 날개로 테스트 중인 것을 고려하면 미래의 992형 911 GT3 RS가 이러한 종류의 다운포스 하드웨어를 포장하는 것은 정상이다. 

 

이 유형의 마운트 뒤에 있는 아이디어는 다운포스를 높이는 것이다. 자동차 날개 아래의 공기는 위쪽의 공기보다 더 빠르게 움직여야 하고 마운트는 자연스럽게 약간의 혼란을 일으키기 때문에 장착하는 것이 정상이다. 

 

중앙 배기 팁은 이러한 기계의 전통적이며 자연 흡기 엔진에 연결된다. 여러 표준 GT3 테스터의 사운드트랙이 이미 확인했듯이 이것은 4.0리터 수평대향 6기통 엔진을 유지한다. 최대출력은 500+ hp를 제공할 것으로 예상된다. 따라서 RS 모델은 최소 20hp의 출력 프리미엄을 제공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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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T3는 PDK와 함께 수동 변속기를 제공할 예정이지만 (시제품에서는 이번에 투어링도 두 변속기를 모두 제공할 예정임), RS의 랩 타임은 이 모델에 대한 수동변속기가 없다는 것을 의미한다. 

 

흥미롭게도 이 테스트 차량의 오른쪽 펜더에는 기존의 연료 주입구 캡 바로 아래에 타이칸을 연상시키는 충전 지점이 있는 것 같다. 포르쉐가 992형 911의 전동화를 확인했지만 여기에 GT3 RS가 포함되지 않는 여러 가지 이유가 있으므로 위에서 언급한 측면은 관련이 없을 수 있다. 하나는 현재의 배터리 기술이 하이브리드의 경우에도 많은 무게를 추가한다는 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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