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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기아 니로 신차발표회 질의응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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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 : 원선웅(mono@global-autonews.com) ㅣ 사진 : 원선웅(mono@global-autonews.com)  
승인 2016-03-30 00:05: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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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아 니로가 국내 출시되었다. 니로는 기아차의 첫 소형 하이브리드 SUV로 디자인 뿐만 아니라 연비, 안전, 성능, 가격 등 다양한 부분에서 경쟁모델들보다 우위에 서기 위한 고심이 엿보이는 모델이다. 국내 시장 뿐만 아니라 전세계적으로 각광받고 있는 소형 SUV 세그먼트와 하이브리드 부분에서 고객이 선호하는 다양한 사양이 반영되었다. 특히 이번 신차발표회 현장에서는 국내 시장에서 경쟁모델인 르노삼성 QM3, 쌍용 티볼리, 쉐보레 트랙스 등과의 상세한 비교를 통해 니로의 경쟁력을 보여주었다. 

기아 니로 신차발표회 현장에서 오고간 질의응답 내용을 정리해 소개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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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외 글로벌 판매목표는 어느정도로 예상하고 있으며 판매되는 글로벌 시장 별 출시 일정은 어떻게 되는가?

기아 니로는 국내판매는 1만 8천대, 해외판매 2만대를 목표로 설정하고 있으며 올해 총 4만대 판매를 목표로 하고 있다. 유럽시장에는 하반기에 먼저 출시하고 북미시장은 올 연말 출시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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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비 향상을 위해 니로에 적용된 기술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가?

전용 파워트레인과 소재 경량화, 디자인 측면에서 다양한 기술이 적용되었다. 하이브리드 전용으로 설정된 카파엔진은 연료 효율 40%를 이루고 있으며, 하이브리드 전용 6단 DCT가 더해져 연비를 높이고 있다. 또한 디자인 부분에서는 공력 계수 0.29cd로 다른 경쟁 모델들에 비해 공기 저항을 최대한 줄였다. 소재의 경우 후드와 테일게이트에 알루미늄 소재가 적용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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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자인이 스포티지와 비슷하다는 반응이 있는데 디자인에서 니로만의 특징이나 컨셉은?

니로는 새로운 개념의 하이브리드 소형 SUV를 표방하고 있다. 기존 SUV의 높은 차체와 전형적인 형태에서 탈피해, 낮은 전고과 긴 휠베이스로 독특한 형태를 추구하고 있다. 공력성능 향상을 위한 슬릭한 디자인도 니로만의 특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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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형 SUV라기 보단 크로스오버모델에 가까운데, 이러한 새 모델을 선보인 이유는?

니로는 도심형 소형 SUV로 연비를 중요시하는 친환경 SUV를 목표로 개발되었다. 마케팅 전략 또한 소형 SUV의 포지션에 맞춰 진행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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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적으로 SUV는 동급의 세단보다 가격이 비싼데, 아이오닉과 비교해도 비슷한 수준의 가격을 보이고 있다. 동급 경쟁모델들을 의식한 가격책정인지?

소형 SUV 세그먼트인만큼 소비자들은 가격을 중요한 구매요소로 보고 있다. 소비자의 니즈와 경쟁모델 대비 앞선 경쟁력을 갖기 위해 책정된 가격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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