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오토뉴스

상단배너

  • 검색
  • 시승기검색

[인터뷰] 현대 신형 그랜저 신차발표회 - 질의응답

페이지 정보

글 : 원선웅(mono@global-autonews.com)
승인 2016-11-22 16:21:58

본문

현대차의 6세대 그랜저가 출시되었다. 사전 계약 첫날 1만 6천대가 판매되며,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신형 그랜저는 새로운 디자인과 주행 안전 시스템 등을 갖추며 더욱 경쟁력을 높였다는 설명이다. 특히 역동적인 주행성능을 강조한 신차발표회 이벤트는 기존의 그랜저와는 다른 성격을 강조하고 있다.

 

현대 신형 그랜저 신차발표회 현장에서 오고간 질의응답 내용을 정리해 소개한다.

 

bca420e6aa14fd4797d96823b7e2ac01_1479799 

현대차에게 중대형 세그먼트 시장이 경쟁도 치열할 것으로 보이는데, 신형 그랜저가 국내시장에서 경쟁하게 되는 차종은 무엇인가? 그리고 수입차와의 차별화를 위한 마케팅전략은 무엇인가?

새롭게 출시된 그랜저는 국산 중대형차량과 4천만원대의 수입 중대형차가 경쟁 상대이다. 그랜저는 디자인과 주행성능, 안전성, 가치면에서 종합적인 완성도가 높은 모델로 생각된다. 이 완성도를 바탕으로 기존보다 더 젊은 소비자를 대상으로 하는 마케팅 전략을 펼쳐나갈 계획이다. 역동성을 강조한 신차발표회 분위기도 이러한 전략을 반영한 내용이다. 현대 모터 스튜디오에서 고객들의 신형 그랜저 체험기회를 제공하며, 주행성능이 향상된 만큼 종전 대비 3배 정도 시승기회를 늘리고자 한다. 뿐만 아니라 전국의 23개 지역본부에서도 자체적으로 신차 소개 행사 및 시승이벤트를 진행하게 된다.

 

디자인 부분에서 캐스케이딩 그릴 안쪽에 위치한 현대 앰블럼이 커졌다. 입체적인 형태인데 앞으로도 이러한 형태를 적용할 계획인지? 그리고, 엠블럼 뒤쪽에 ‘현대 스마트 센스’ 기능을 위한 센서가 위치해 있는데 이를 위한 기술적인 변화는 무엇인가?

말씀해주신대로 전면부의 라디에이터 그릴에 현대 앰블럼이 위치해 있다. 프리미엄 디자인 이미지를 향상시키기 위해 엠블럼의 사이즈를 늘리고 입체감을 더했다. 뿐만 아니라 현대 스마트 센스의 레이다가 엠블럼 뒤에 위치해 있다. 기존에는 레이더와 보호커버가 분리형이었는데 이것이 통합되면서 새로운 공법으로 제작되었다. 이를 통해 레이더를 가리는 문제는 전혀 발생하지 않는다. 일체형 엠블럼 커버는 스마트 센스가 적용되는 모든 모델에 장착된다.

 

신형 그랜저의 실내디자인 컨셉은 무엇이고 경쟁모델과 다른 특장점은 무엇인가?

신형 그랜저의 인테리어 디자인은 실소비자를 대상으로 미래지향적인 디자인을 추구하는 것을 목표로 개발되었다. 기존은 실내 디자인은 Y형 레이아웃이었는데 그것을 수평적으로 다듬어 기존 모델과 차별화했다. 이를 통해 센터페시아 상단이 낮아져 시야가 좋아졌고 안정감이 더해졌다. 실내디자인의 핵심은 바로 인간공학이다. 그러한 관점에서 신형 그랜저에는 다양한 요소들이 추가되었다. 플로팅 타입의 네비게이션을 가로 배열하면서 일체감 높였으며, 시인성과 터치시의 위치 등도 고려되었다. 스티어링휠의 경우 손이 닿은 부분의 그립감을 최적화했으며, 센터페시아의 공조장치 조작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입체적인 구성을 더했다. 기능적인 부분을 감안해 버튼의 위치도 새롭게 구성되었다. 도어트림의 경우 손이 닿는 부분은 인조가죽을 더했고, 실내에 사용되는 페인트 재질을 개선해 고급감을 높였다.

 

(이상엽 현대차디자인센터 스타일링 담당 상무) 신형 그랜저의 인테리어는 심플함과 여백의 미를 강조했다. 복잡하지 않고 순수함을 추구하는 형상이다. 이를 위해 소재에 더욱 신경을 썼다. 일반적인 플라스틱 소재보다 감촉이 좋은 프리미엄 소재들이 추가되었으며 시각적인 부분 뿐만 아니라 오감을 자극하는 디자인을 추구했다.

 

bca420e6aa14fd4797d96823b7e2ac01_1479799 

신형 그랜저에 추가된 운전자 주행보조 시스템인 ‘현대 스마트 센스’의 기능들은 경쟁차종들과 어떤 차이가 있는가?
현대 스마트센스는 첨단 운전보조장치 (ADAS)로 일반적인 ADAS의 경우 기본적인 주행 가시성을 향상시키는 기능을 수행한다. 긴급제동, 후방충돌 경보 등이 현재 많이 이용되고 있는 기능이다. 현대차의 경우 지능형 안전차량을 기본철학으로 하고 있다. 주차와 출차를 포함하는 다양한 주행상황에서 전방위적으로 안전을 보좌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예를 들면 이번에 추가된 후측방 충돌 회피 시스템이 그것이다. 또한 주행 중에도 후방 영상을 디스플레이모니터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현대차 디자인의 아이덴디티는 무엇인가? 그리고 신형 그랜저가 가지는 디자인의 의미는 무엇인가?

신형 그랜저 디자인은 특별하다. 그 중에서도 중후함과 역동성이 가장 중요했다. 현대차의 디자인 철학은 새로움을 통해 대체되는 것이 아니라 항상 진화하고 변화해야 한다고 본다. 그랜저의 캐스케이딩 그릴과 차별화된 테일램프 구조 등이 차후 선보일 차량들에도 적용될 예정이다.

 

역동성을 강조했지만 출력이나 성능은 수치상 떨어졌다. 그 이유는 무엇인가?

파워트레인의 경우 가솔린 엔진과 디젤엔진을 구분하지 않고 중대형 시장에서 우수한 성능을 추구하고 있다. 3.0 V6 엔진의 경우 제원상의 성능은 낮아졌다. 하지만, 실제 주행 영역에서의 성능을 확보하기 위해 개선되었다고 보는 것이 맞다. 모든 엔진 라인업의 효율성이 향상되었으며 일상에서의 출퇴근과 주행환경에서 우수한 연비 성능을 확보하기 위한 방법이었다. 연비 측정 방식이 강화되어 구 연비 측정 방법 대비 10%의 연비 개선을 이루었다.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하단배너
우측배너(위)
우측배너(아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