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오토뉴스

상단배너

  • 검색
  • 시승기검색

[Q&A] 프리미엄 전기차 브랜드 폴스타, 한국 시장 론칭

페이지 정보

글 : 원선웅(mono@global-autonews.com)
승인 2021-12-21 16:58:32

본문

스웨덴의 프리미엄 전기차 브랜드 폴스타(Polestar)가 마침내 한국 시장에 상륙했다.

 

폴스타 코리아는 21일 서울 한남동에 위치한 폴스타의 첫 번째 전시공간인 ‘데스티네이션 서울(Destination Seoul)’에서 브랜드의 글로벌 현황과 비전, 그리고 중장기적인 한국에서의 사업 전략을 밝히며 국내 전기차 시장 진출을 공식화했다. 토마스 잉엔라트(Thomas Ingenlath) 폴스타 글로벌 CEO는 “폴스타는 우리가 살고 있는 사회를 개선하기 위해 노력하는 전기차 브랜드이다. 디자인과 기술, 성능, 그리고 지속가능성을 기반으로 뛰어난 전기차를 생산해 전기 모빌리티 시대로의 전환을 주도하는 것이 우리의 비전”이라고 말했다. 그는 이어 “새로운 시장에 진출하는 것은 현재 폴스타의 주요 활동 중 하나이며, 중요한 시장인 한국을 가족으로 맞이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 폴스타가 한국의 고객들에게 신뢰받고 사랑받는 브랜드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폴스타 코리아는 이날 ▲ 2024년까지 매년 1종 이상의 프리미엄 전기차 공개, ▲ 100% 온라인 판매에 신개념 전시공간의 결합을 통한 프리미엄 경험 제공, ▲ 약 500억원 투자로 2024년까지 전국 주요 대도시에 총 10 곳의 고객 접점 확보, ▲ 볼보자동차의 전국 서비스센터 이용 등 국내 프리미엄 전기차 시장 공략을 위한 구체적인 비전을 제시했다.

폴스타 런칭 행사에서 오고 간 질의응답 내용을 정리해 전한다.

b546c98d04426dd11550914b5ca83bb9_1640073

한국 시장 진출을 위한 폴스타의 판매 전략은 무엇인가요?

폴스타가 국내에 진출하게 되면서 판매 전략으로 가지고 있는 부분은 일단 총 4가지로 간략히 정리해서 말씀드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첫 번째로 필요한 고객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준비하면, 국내 주요 대도시에 7곳의 고객 접점 포인트를 오픈할 계획을 가지고 있습니다. 
두 번째로, 고객분들께서 차량을 구매하시는 데 있어서 단순 경쟁력을 갖춘 제품 및 가격뿐만 아니라 고객 케어 서비스를 업계의 최고 수준이라고 말씀을 드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세 번째로는 온라인 구매 방식의 차별화라고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결제를 포함한 차량 구매의 전 과정이 100% 온라인으로 진행됩니다. 
마지막으로는 서비스 부분에 있어서 볼보 자동차에서 구축한 총 31개 공식 서비스센터에서  차량 점검 및 서비스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업계 최고 수준의 일반 부품 보증 연장 프로그램을 적용함으로써 고객분들께서는 프리미엄 브랜드의 제품을 구매하시면서 그에 따른 프리미엄한 경험을 가져가실 수 있을 거라고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자동차 업계에서는 주문 후 대기 기간이 큰 화두입니다. 폴스타는 주문 후 언제 차를 인도받을 수 있나요? 
내년 1월에 폴스타 차량을 런칭하는 동시에 저희는 사전 계약 시스템을 오픈하게 됩니다. 많은 고객들이 사전 계약 이후에 차량을 언제 받을 수 있을지에 대한 관심들이 상당히 높을 것으로 저희도 예상하고 있는데, 4월 중순부터는 차량을 순차적으로 출고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전기차에 대한 고객들의 관심이 끊임없이 높아지고 있는 현 상황에서 사전 계약 자체가 정말 중요함을 다시 한번 강조 드리고 싶습니다. 마지막으로 계약에 대한 트렌드는 저희가 지속적으로 모니터링을 할 예정에 있습니다. 고객들이 원하는 사양을 충분히 반영하여서 재고를 더 빨리 받아들일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입니다.

폴스타가 한국 시장에서 포지셔닝 하려는 브랜드 이미지는 무엇인가요?
디자인과 지속 가능성이 폴스타에 대한 정의라고 생각합니다. 이를 기반으로 한국 시장에서 새로운 프리미엄 전기차의 기준을 제시하고자 합니다. 갤러리 같이 차별화된 전시 공간을 적극적으로 활용을 하고, 실질적으로 고객님들께서 브랜드 그리고 제품에 대한 경험을 극대화할 수 있는 활동을 이어갈 것입니다. 또한, 디자인에 대한 확고한 철학을 가지고 있는 아티스트 그리고 브랜드와의 협업을 통해 독창적인 마케팅을 기획을 할 예정이며, 이를 통해 폴스타의 프리미엄 브랜드 포지셔닝을 확고히 해 나갈 계획입니다.

b546c98d04426dd11550914b5ca83bb9_1640073

현재 많은 자동차 브랜드가 반도체 수급 문제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데요. 폴스타의 상황은 어떤가요?
글로벌 제조사들이 겪었던 반도체 수급 이슈 같은 경우에 폴스타도 동일한 어려움을 겪었습니다. 하지만, 한국 출시를 앞두고 있는 2022년에는 국내에서 출시된 차량에 대해서는 반도체 수급에 대한 이슈가 없음을 이 자리를 통해 말씀드리겠습니다. 

폴스타의 지분 구조는 어떻게 되나요? 
폴스타는 지난 2017년 볼보 자동차와 지리 홀딩스가 설립한 자동차 회사입니다. 본사는 스웨덴 예태보리에 위치해 있습니다. 전체 지분의 49.5%를 볼보자동차가 소유하고 있습니다. 폴스타가 중국 자본을 기반으로 한 제조사라는 고객들의 인식이 있지만, 기본적인 전략과 방향성은 모두 볼보와 폴스타의 계획을 통해 진행되고 있습니다.

폴스타 전기차의 배터리는 어떤 제조사를 통해 공급받고 있습니까?
폴스타 전기차에 탑재되는 배터리는 모두 LG화학에서 공급받고 있습니다. 하지만, 추후 출시된 모델들에 대해서는 공급처 다변화를 위해 SK온 등과 협의 중입니다.

내년 1월 폴스타의 첫 국내 출시 모델이 소개될 예정이라고 알고 있습니다. 브랜드 런칭 이벤트와 신차 출시 이벤트를 나눠서 진행하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2022년 1월, 폴스타의 첫 번째 국내 출시 모델 ‘폴스타 2’가 소개될 예정입니다. 이 때는 제품에 대한 관심이 높을 것으로 판단하고 있기 때문에, 먼저 폴스타에 대한 브랜드를 소개하기 위해 먼저 브랜드 런칭행사를 진행했습니다. 이번 브랜드 런칭 행사를 통해 폴스타의 디자인과 기술 그리고 지속 가능성에 대해서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그리고, 폴스타 프리셉트 컨셉을 통해 앞으로의 방향성도 함께 소개하고자 이 자리를 마련했습니다. ​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하단배너
우측배너(위)
우측배너(아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