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오토뉴스

상단배너

  • 검색
  • 시승기검색
ä ۷ιλƮ  ͼ  ī 󱳼 ڵδ ʱ ڵ 躴 ͽ ǽ ȣٱ Ÿ̾ Auto Journal  Productive Product
40년간 방대한 문헌과 사진자료를 토대로 자동차문화 전반에 관한 조사/연구/분석/저술/방송/강의를 통해 우리나라 자동차문화의 발전에 기여하고 있는 한국자동차문화연구소 전영선소장의 자동차 이야기 코너입니다.

기네스 속도기록을 보유한 세계 기업가

페이지 정보

글 : 전영선(webmaster@global-autonews.com)
승인 2015-03-04 05:39:49

본문

Richard Branson ; 수륙양용차로 최단시간 영국해협 횡단 기록

 

리처드 브랜슨 경은 잘 알려진 세계 기록 도전자이면서 항공사로부터 통신 회사에 이르기까지 400여 기업을 거느린 버진 그룹 총수로 영국 최대 사업가이다. 2012 포브스는 억만 장자의 목록에 46억달러 개인 자신을 가진 브랜슨 회장을 올렸다. 그러나 그는 단독 또는 팀으로 세계 기록 도전에 그 의 재산 일부를 기꺼이 사용하는 모험의 대 화신이다.


브랜슨 1985 년에 그의 보트인 버진 애틀랜틱 챌린저로 이전 기록보다 두 시간 이상 빠른  속도로 대서양 횡단에 성공했다. 1998년 사업가이자 친구인 미국의 스티브 포셋과 스뤠덴 재벌인 페르 린스트란드와 함께 열기구 세계 최장거리 최고속 비행 기록을 세우기도 했다. 

 
2004 년, 그는 새로운 기록을 세웠다 수륙양용 차량인 깁스 아쿠아다(Gibbs Aquada)를 직접 개발 제작하여 이 차로 영국 해협 횡단을 1시간 40분 6초만에 완벽히 성공하는 기록을 세웠으며 지금까지 이 기록을 돌파한 수륙양용 차는 나타나지 않고 았다.


    

Per Lindstrand ; 열기구 최고속 태평양횡단 기록


 스웨덴의 재벌인 페르 린스트란다 (Per Lindstrand)(위 이미지의 왼쪽사람)는 동료 사업가인 영국 재벌 리차드 브랜슨 경과 열기구 풍선으로 대서양 횡단 기록으로 유명 해졌다. 그는 항공 엔지니어 및 파일럿이었다는 사실 뿐만 아니라  또한 영국에 열 풍선기구 제조업체를 소유하고 있어 놀랄 일이 아니지만 지금까지 열기구로 세계 일주 비행을 성공한 최초의기록 보유자이다. 

 
자신이 만든 ‘버진 오츠카’ 기구로 1991년, 친구인 브랜슨 경과 열기구를 타고  일본을 출발 북서부 캐나다까지 태평양 횡단에 성공하여 열기구 비행 역사상 가장 긴 장거리 비행기록을 세웠다.  뿐만 아니라 그의 태평양 횡단 열기구 오스카 페시픽 프라이어 호는 열기구 비행속도에서도 역사상 가장 빠른 최고시속 349km(218마일)을 기록했다

 


Chip Yates ; 전기 모터 사이클 최고속도


미국 버지니아 태생의 기업가 칩 예이츠(Chip Yates)는 지프용 유압 제어 밸브 발명에 헌신한 결과 발명 특허를 받은 2중 캬브레터 형 유압제어식 밸브를 생산하기위해  SWIGZ라는 회사를 세웠다. 그러나 어린 시절부터 그의 가장 큰 꿈은 이상적인 모터사이클을 만드는 것이 었다.


2009 년, 예이츠는 AMA 프로 데이토나 스포츠 바이크 챔피언 경주에 출전하지만 골반이 부서지는 사고를 당했다. 그는 선수생활에서 물러난 후 가솔린 엔진 모터사이클과 속도경쟁을 하기위행 청정에너지인 경주용 전기 모터사이클을 개발했다. 2011 년, 전기 모터사이클 최고시속 320km를 기록한 이후, 예이츠는 8개의 FIM 세계 속도 기록을 계속 수립했다. 예이츠의 전기 오토바이는 "세계에서 가장 빠른 전기 오토바이"로 기네스 세계 기록 타이틀 획득했다.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하단배너
우측배너(위)
우측배너(아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