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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0년간 방대한 문헌과 사진자료를 토대로 자동차문화 전반에 관한 조사/연구/분석/저술/방송/강의를 통해 우리나라 자동차문화의 발전에 기여하고 있는 한국자동차문화연구소 전영선소장의 자동차 이야기 코너입니다.

세계에서 가장 비싼 자동차 탑 10 - 1. 부가티 시론과 파가니 후에이라

페이지 정보

글 : 전영선(webmaster@global-autonews.com)
승인 2017-12-05 21:07:57

본문

영국의 중견 인터넷 웹사이트인 Beautiful life info.는 2017년 8월, ‘2017년도 세계에서 가장 비싼 승용차 탑 10’을 발표했다. 세계에서 가장 비싼 자동차란 어떤 차들인가. 이런 차들은 왜 그렇게 비싸며 누가 이런 고가 차들을 운전하는가 하는 호기심을 떨칠 수 없다.
 

글 / 전영선 (한국자동차문화연구소 소장)


이 웹사이트의 자동차 팀은 최저가인 270만 달러의 부가티 시론(Bugatti Chiron)부터 최고가인 1,300만 달러의 롤스로이스 스웹테일(RollsRoyce Sweptail)까지 세계서 양산차로는 더 이상 비쌀 수 없는 차 10대를 조사한 최고가 자동차 컬렉션을 소개했다. 이들 최고가의 희귀한 자동차들은 각 메이커들의 위세를 증명 할뿐만 아니라 이들 차량을 소유한 일부 억만 장자나 글로벌 VIP들의 권위를 상징하는 자동차이다. 여기의 차 한 대 값이 한화로 최고 143억 원 이라면 우리나라 갑부의 총 재산과 맞먹는다.
 
자동차는 개인의 빠른 교통수단 일뿐만 아니라 이런 최고가의 자동차들은 제작 후 수십 년 간 소중히 간직되는 예술 작품이기도 하다. 최고가 탑 10에 오른 람보르기니나 애스턴 마틴 또는 롤스로이스와 같은 유명한 차들은 매우 비싼 가격으로 판매되는 한편 대중 앞에 내놓기 전에 매진되는 경우가 많은데, 거의 부호 수집가들의 독차지가 된다. 여기에 나와있는 대부분의 자동차들은 특히 경매에서 가격이 원래 가격보다 매우 높게 매겨지기 때문에 가문의 가보로 대접 받는다.

 


10위. 부가티 시론 (Bugatti Chiron) ; 270만 달러


부가티 슈퍼카 베이롱(Veyron)의 후계차인 최신 모델 시론(Chiron)은 현재 환율 기준으로 약 270 만 달러에서 시작하여 고급 장식에 따라 최대한 3백만 달러나 나간다. '세계에서 가장 강력하고, 가장 빠르고, 가장 고급스럽고, 가장 독특한 슈퍼 스포츠카'로 불리는 이 슈퍼카는 부가티를 인수한 폭스바겐사의 전 페르디난드 피에히(Ferdinand Piech) 회장의 작품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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베이롱보다 더 빠르고, 더 발전시켰으며 더 강력하게 수작업으로 만들어 낸 자동차가 시론이다. 시롱은 고전의 유산을 항공우주와 자동차 공학의 조화로 빚어낸 최고시속 mph(428kph)의 속도를 낼 수 있는 훌륭한 작품이다. 8.0 리터의 W형16기통, 1500 마력 터보차지 엔진은 가장 빨랐던 베이롱 모델보다 300마력 이상 강한 엔진이다. 최고 속도가 도로에서 261mph로 제한되었지만 실제 최고 속도는 아직 테스트 중이다.

 

차량 제원
제조국가 및 제조사 ; 프랑스, 부가티
모델명 ; Bugatti Chiron
생산년도 ; 2016년
차량가격 ; $ 270만 ∼$ 300만
엔진형식 ; 미드쉽, W16기통, 쿼드 터보
변속형식 ; 7단 DSG
구동방식 ; 4륜구동
배기량 ; 7996cc
최고출력 ; 1500마력
최고토크 ; 163.2kg/m
최고속도 ; 425km/h 전자식 제한속도
가속 시간 (0→100km/h) ; 2.4초
 


9위. 파가니 후에이라 BC (Pagani Huayra BC) ; 280만 달러
파가니 후에이라(Pagani Huayra)의 후속 모델인 후아이라 BC는 지금까지 만든 파가니 모델 중 가장 값 비싼 차이다. 최다의 페라리 수집가이자 파가니 제작자인 호라치오 파가니(Horacio Pagani)의 가장 친한 친구이자 유명한 이탈리아 투자가인 베니 차이오라 (Benny Caiola)에게 투자에 대한 경의를 표하기 위해 만든 이 슈퍼카는 파가니의 섬세성을 좋아하는 매니아들에게 기대 이상의 기쁨을 주는 차가 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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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 년 제네바 모터쇼에 데뷔 한 이 자동차는 더 넓어진 후면 폭과 새로운 측면 폭, 그리고 많은 시원한 공기역학 기능을 갖추고 있다. 이전 버전과 마찬가지로 후에이라 BC는 AMG에서 공급 받은 6.0 리터, V12기통, 790 마력의 바이 터보 엔진을 얹었다. 이 힘은 7단 X트랙 변속기를 사용하여 특이한 트리포드(Tripod) 드라이브 샤프트를 통해 후륜을구동한다. 공차 무개 1,218kg의 BC는 탄소 섬유 및 기타 경량 소재를 광범위하게 사용하기 때문에 후아이라보다 130kg이나 가볍다. 표준형이 280만 달러에서 옵션에 따라 최고 320만 달러 까지 나간다고.

차량 제원
엔진 종류 : 메르세데스 벤츠 / AMG M158 – V12기통, 트윈 터보
위치 : 미드쉽, 세로 장착
배기량 : 5,980 cc
연료 공급 : 전자식 연료 분사
출력 : 753 마력 @ 6,200 rpm
조향 장치 : 배력 조향식 랙 앤 피니언 타입
프런트 / 리어 브레이크 : 환기식 카본 세라믹 디스크 / ABS
변속 장치 : 파가니 / XTrac, 7단 자동
구동 방식 : 후륜 구동
차체 구조 : 탄소 섬유 차체
차대 : 보조 프레임 / 탄소 섬유 모노 코크
서스펜션 (앞 / 뒤) : 더블 위시본, 푸시로드 / 코일 스프링
차량 무게 : 1,218 kG (공차)
최고 속도 : 370 km/h
가속 시간 (0 ⇢ 100 km/h) " 2.7 초
차량 가격 : 280만 ∼ 320만 달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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