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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상의 자동차디자인 담론
구상 교수는 기아자동차 디자인실에서 크레도스 책임디자이너를 역임했으며 기아자동차 북미디자인연구소 선임디자이너를 지내기도 한 자동차디자인 현장에서 잔뼈가 굵은 자동차 전문 디자이너입니다. 현재는 홍익대학교 산업디자인학과 교수로 일하고 있습니다. 이론과 실무를 겸비한 구상교수의 자동차 디자인 이야기는 독자여러분에게 새로운 시각을 제공할 것입니다.
Total 4건
1 페이지
GM
C 시에라 풀 사이즈 픽업의 디자인
GM
C 시에라 풀 사이즈 픽업의 디자인
한국 GM에서 풀 사이즈 픽업 트럭 시에라(Sierra)를 공개하고 판매하기 시작했다. 시에라 모델 중에서도 최상급 트림 드날리(Denali) 모델을 들여와 판매하기 시작한 것이다. 그런데 이 모델의 미국 판매 브랜드는 GM 산하의 쉐보레가 아닌 GMC 브랜드이다.글 / 구상 (홍익대학교 산업디자인학부 교수)우리나라에서..
2023-02-27
GM
의 자동차 패션 - 테일 핀 스타일
GM
의 자동차 패션 - 테일 핀 스타일
자동차 산업을 기술보다는 경영으로 접근하는 관점에서 본다면, 디자인은 유행을 이끄는 패션과도 같이 활용되기도 한다. 즉 소비자들의 관심을 끌어서 판매를 높이는 것이 경영적 접근이라면, 자동차의 스타일 역시 경영적 자산(?)일 것이다. 자동차 역사를 돌아보면 각 시대 별로 자동차는 각기 다른 관심 속에서 발전되고 변화되어 ..
2018-02-27
한국차의 디자인 리뷰 - 24.
GM
대우 알페온
한국차의 디자인 리뷰 - 24.
GM
대우 알페온
한국차의 디자인 리뷰 – 24. GM대우 알페온 새롭게 등장한 GM대우의 준대형 승용차 알페온(Alpheon)은 지금까지 우리가 만나왔던 GM대우의 준대형 승용차들과는 전혀 다른 이미지로 어필하고 있다. 그것은 지금까지 GM대우(대우자동차까지 포함해서)에서 내놓았던 준대형급, 또는 고급 승용차들이 대체로 보..
2010-09-07
한국차의 디자인리뷰 - 13.
GM
대우 마티즈 크리에이티브
한국차의 디자인리뷰 - 13.
GM
대우 마티즈 크리에이티브
그동안 국산 경승용차의 대표선수 격이었던 마티즈가 마침내 마티즈 크리에이티브 라는 이름으로 후속모델로 변신했다. 국내의 경승용차 배기량 기준이 800cc에서 1,000cc로 커지면서 상대적으로 작은 것처럼 느껴져 고전(苦戰)을 해왔던 마티즈가 좀 더 확대된 디자인으로 변신한 것이다. 경쟁차량에 뒤지지 않도록 강화(?)된 ..
2009-08-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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