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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선웅의 애프터서비스
글로벌오토뉴스 원선웅 기자의 애프터서비스. 글로벌 자동차 시장 분석, 가속화 되고 있는 전동화 전략, 자율주행으로 대표되는 미래 자동차 기술부터 소소한 자동차 관련 상식까지 다양한 주제와 깊이있는 분석이 더해진 칼럼을 전해드립니다.
Total 421건
1 페이지
배터리 전기차, 언제쯤 저렴해질까?
배터리 전기차, 언제쯤 저렴해질까?
국내 판매 중인 전기차 가운데 대표적인 모델인 코나 일렉트릭. 코나 일렉트릭의 경우 2021년 개편된 전기차 보조금 제도에 따라 최대 800만원의 국도 보조금을 받게 된다. 여기에 각 지자체의 보조금에 더해져 판매가격보다 저렴하게 구입이 가능하지만, 보조금이 없다면 전기차 구입은 여전히 쉽지 않다. 코나 일렉트..
2021-02-17
바이든 정권의 시작, 자동차 정책은 어떻게 변할까?
바이든 정권의 시작, 자동차 정책은 어떻게 변할까?
혼란스러웠던 2020년을 뒤로 하고 V8 엔진을 사랑하는 미국의 새로운 대통령, 조 바이든이 취임했다. 조 바이든 대통령은 오랫동안 자동차를 사랑해 온 애호가로 드라이빙을 즐기는 것으로 유명하다. 1967년 아버지에게 결혼 선물로 받은 2세대 쉐보레 콜벳 스팅레이를 지금까지 좋은 컨디션으로 보유하고 있다. 바이든..
2021-01-26
다운사이징은 끝났다? 엔트리모델의 배기량이 다시 늘어나는 이유
다운사이징은 끝났다? 엔트리모델의 배기량이 다시 늘어나는 이유
엔진의 배기량을 낮춰 차량의 효율성을 높이는 다운사이징. 과거에는 ‘중형세단 배기량 2.0리터’, ‘준중형 세단 배기량 1.6리터’의 공식이 존재했던 적이 있었다. 하지만, 현재는 다운사이징(downsizing·엔진 배기량 축소)이 진행되면서 중형과 준중형 세단을 나누던 배기량 경계가 허물어진지 오래다. 전 세계에서 진행..
2021-01-22
반도체 부족으로 연이은 자동차 감산, 언제까지 이어질까?
반도체 부족으로 연이은 자동차 감산, 언제까지 이어질까?
코로나 19 확산으로 침체되었던 글로벌 자동차 시장이 지난해 하반기를 기점으로 빠르게 회복하면서 주요 부품인 반도체 공급이 따라가지 못하고 있다. 반도체 제조사들의 생산 라인은 5세대 (5G) 통신망 등을 위한 수요 증가로 시장의 요구에 대응하지 못하고 있으며, 현재의 반도체 부족 현상은 비단 자동차 부문만은 아니다. 이..
2021-01-19
팬데믹 이후 더욱 커진 중국의 존재감
팬데믹 이후 더욱 커진 중국의 존재감
2020년은 미국 자동차 산업이 본격적인 전동화 시대로 도약하는 원년이 되었다. 그리고, 이러한 변화를 자극한 것은 바로 전기차 제조사인 테슬라와 월스트리트였다. 일론 머스크가 설립한 테슬라는 다른 신생 기업들과 마찬가지로 소박한 규모로 시작된 기업이었다. 하지만, 현재 테슬라의 시가 총액은 6000억 달러를 넘..
2020-12-31
[영상] 쌍용 렉스턴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꼼꼼히 살펴보기
[영상] 쌍용 렉스턴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꼼꼼히 살펴보기
최근 새롭게 출시된 쌍용 렉스턴은 부분변경임에도 불구하고 새로운 디자인과 다양한 편의 기능이 추가되어 상품성을 높였습니다. 특히 쌍용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은 네이버 클로바와의 연동과 같이 사용하기 편한 기능들이 대거 적용이 되었습니다. 영상을 통해 쌍용 렉스턴의 디지털 클러스터와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의 다양한 기능..
2020-12-02
[영상] 차박하기 좋은 하이브리드 SUV, 토요타 RAV-4 하이브리드
[영상] 차박하기 좋은 하이브리드 SUV, 토요타 RAV-4 하이브리드
최근 출시되고 있는 SUV들에 강조되는 기능 중 하나가 바로 '차박'이죠. 기존에는 넓은 적재공간이 강조되었지만, 요즘 SUV들은 평탄화를 통해 차박하기 얼마나 편한지도 세일즈 포인트가 되고 있습니다. 지난 해 9월 출시되었던 토요타 신형 RAV-4는 넉넉한 공간 뿐만 아니라 2열과 적재공간 사이의 공간도 잘 마무리되어 ..
2020-11-16
[영상] 벤츠 GLB의 MBUX 활용법, 그리고 다양한 편의기능
[영상] 벤츠 GLB의 MBUX 활용법, 그리고 다양한 편의기능
메르세데스-벤츠의 컴팩트 SUV GLB는 실용적인 패밀리카를 표방하고 있는 차입니다. GLA와 같은 플랫폼을 사용하고 있지만, 오프로더다운 외관과 기능으로 차별화를 하고 있으며, 넓은 실내공간과 활용성을 특징으로 내세우고 있습니다. 이번 영상에서는 메르세데스-벤츠 GLB에 탑재된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인 MBUX의 다양한 기..
2020-11-08
[영상] 지프 글래디에이터 1인칭 시점 온오프로드 주행 영상
[영상] 지프 글래디에이터 1인칭 시점 온오프로드 주행 영상
올 뉴 지프 글래디에이터는 오랜 시간 쌓아온 견고한 신뢰성을 바탕으로 지프 트럭의 풍부한 헤리티지와 함께 견고한 활용성, 전통적인 지프 디자인, 탁월한 개방감, 지능적인 기능성 및 다용도, 동급 최고의 견인력 및 4x4 페이로드, 온/오프로드 다이내믹스 그리고 다양한 안전 및 첨단 기술 사양 등이 적용되었다. &..
2020-11-04
2022년 국내 출시, 폭스바겐의 전기 SUV ID.4와 전동화 전략
2022년 국내 출시, 폭스바겐의 전기 SUV ID.4와 전동화 전략
2020년 9월 23일, 폭스바겐이 신형 배터리 전기차인 ID.4를 온라인 월드 프리미어 행사를 통해 공개했다. ID.4는 2020년 3월 프로토타입 모델이 온라인으로 처음 공개되었으며, 기존 해치백 모델이었던 ID.3와 달리 크로스오버 스타일을 보여 기대감을 높였다. 그리고 지난 달 공개된 ID.4는 컴팩트 SUV 스타..
2020-10-30
마일드 하이브리드는 왜 48V를 사용할까?
마일드 하이브리드는 왜 48V를 사용할까?
최근 국내 출시되는 유럽산 수입차의 경우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이 적극적으로 적용되어 판매되고 있다. 유럽에서는 2016년부터 본격적으로 보급되어 국내에서 점차 판매가 늘고 있는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 지금은 메르세데스-벤츠, BMW, 아우디 등 독일 3사 이외에도 랜드로버와 볼보 등 다양한 제조사가 48..
2020-10-12
WLTP? 환경부? 전기차의 주행거리가 국가마다 다른 이유는?
WLTP? 환경부? 전기차의 주행거리가 국가마다 다른 이유는?
메르세데스-벤츠 EQC, 아우디 e-트론 같은 프리미엄 전기차부터 르노 조에, 푸조 e208 같은 비교적 합리적인 가격의 전기차까지 국내 시장에도 다양한 전기차 모델들이 출시되고 있습니다. 불과 몇 년 전만 해도 200km를 넘기는 전기차는 흔치 않았는데요, 요즘은 한번 충전으로 300~400KM 주행이 가능하거나 그 이..
2020-08-27
미국 픽업트럭 시장, 고급화 전략 가속화
미국 픽업트럭 시장, 고급화 전략 가속화
포드와 GM, FCA 그룹의 픽업 트럭 시장 경쟁이 가속화되고 있다. 수익성이 높은 픽업트럭 시장에서 우위를 점하기 위한 노력이 더욱 치열해지고 있는 상황. 미국 대형 픽업 트럭 시장은 포드의 F시리즈가 선두를 차지하고 있으며, 쉐보레 실버라도가 2위, FCA그룹의 램이 1,2위와 큰 차이로 3위를 차지하고 있다. 하지만..
2020-07-24
[단상] 포스트 코로나 시대, 우린 어떻게 자동차를 ‘사용’하게 될까?
[단상] 포스트 코로나 시대, 우린 어떻게 자동차를 ‘사용’하게 될까?
코로나 19의 확산세가 좀처럼 사그라지지 않는다. 코로나 19의 확산은 우리의 일상을 크게 바꿔 놓은 것뿐만 아니라, 산업 전반에 막대한 영향을 미치고 있다. 경기 침체와 구조조정, 소비심리 위축 등 어려운 상황이 지속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제품을 소비하고 서비스를 이용하는 방식 또한 달라지고 있다. 집에 머무는..
2020-06-23
포르쉐 헤리티지 디자인 에디션, 이 시대 스포츠카의 생존법
포르쉐 헤리티지 디자인 에디션, 이 시대 스포츠카의 생존법
포르쉐가 '헤리티지 디자인 에디션'이라는 새로운 시리즈를 선보인다고 발표했다. 최근 공개된 포르쉐 911 타르가 4S 헤리티지 디자인 에디션은 단 992대만 한정 생산되는 차량으로 1950년대의 '클래식 포르쉐' 및 '클래식 911'의 감성을 적극적으로 담아낸 차량이다. 앞으로 포르쉐는 총 4개 차종의 헤리티지 디자인 에..
2020-06-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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