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오토뉴스

상단배너
  • 검색
  • 시승기검색

메르세데스 벤츠, “인공지능, 커넥티드, 네트워크로 혁신”

페이지 정보

글 : 채영석(charleychae@global-autonews.com)
승인 2019-12-21 15:50:14

본문

메르세데스 벤츠가 독일의 CAM(Center of Automotive Management : http://www.auto-institute.com/aboutus.htm)의 연구 결과 2016년부터 2019년 사이 가장 혁신적인 프리미엄 브랜드로 조사됐다고 발표했다. CAM은 31개의 프리미엄 브랜드의 자동차 부문의 기술 혁신에 대해 분석했다. 메르세데스 벤츠는 180개의 새로운 기술을 선 보여 가장 혁신적인 브랜드로 입증됐다고 밝혔다. 이런 혁신에는 도난방지 경고 시스템을 비롯해 멀티미디어 시스템 MBUX및 엔지니어링 컴포트 제어와 같은 지원 시스템이 포함됐다.

 

도난방지 시스템은 메르세데스 벤츠의 모델에 옵션으로 제공된다. 메르세데스 미(Mercedes me)커넥트 서비스와 결합된 최신 도난방지시스템은 차량이 제 3자에 의해 주차 중 충격을 받거나 견인될 때 자동으로 메시지를 전송한다. 도난방지시스템 센서가 이런 상황을 감지해 보고 한다.

 

2018CES를 통해 처음 선보인 MBUX(Mercedes Benz User Experience)는 인공지능을 바탕으로 학습할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특징이다. MBUX는 사용자 정의가 가능하며 차량과 운전자 및 탑승자간의 감정적인 연결이 가능하다. 무선 업데이트가 되는 MBUX는 터치 스크린 고해상도 와이드 스크린 콕핏, 증강현실 기술에 적용된 내비게이션 디스플레이 및 "Hey Mercedes".라는 명령어로 활성화되는 자연어 인식 기능을 갖춘 지능형 제어기능이다.

 

엔지니어링 컴포트 제어는 차량의 다양한 컴포트 시스템을 네트워크로 연결하며 음악 및 조명 분위기와 다양한 마사지 모드 등이 포함된다. 지능형 알고리즘을 기반으로 하는 엔지니어링 코치는 컴포트 제어 시스템의 일부로 상황과 관련해 개인에 따라 프로그램을 선택할 수 있다. 예를 들어 가민(Garmin®) 웨어러블 와치를 착용한 경우 스트레스 수준 또는 수면 품질과 같은 개인 정보를 최적의 상태로 권장한다. 목표는 탑승자가 지루하거나 단조로운 여행 중에도 기분이 좋고 편안하게 느끼게 하는 것이다. 또한 가민 워어러블에서 제공하는 맥박수는 미디어 디스플레이에 표시된다.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하단배너
우측배너(위)
우측배너(아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