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오토뉴스

상단배너

  • 검색
  • 시승기검색

포드, 중 후난성에서 지능형 차량을 위한 V2I 기능 테스트

페이지 정보

글 : 채영석(charleychae@global-autonews.com)
승인 2020-07-13 11:58:50

본문

포드가 2020년 7월 8일, 중국 후난성 창샤에서 2021년 중국시장 출시를 목표로 하고 있는 지능형 자동차의 차량 대 인프라 기능을 테스트 하고 있다고 발표했다. 100km의 고속도로와 100평방 km 지역의 공공도로에서 테스트가 진행되고 있다고 밝혔다. 이를 통해 셀룰러 차량의 모든 것을 나타내는 C-V2X기술이 거리를 보다 안전하게 만드는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덧붙였다. 

 

차량 내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은 포드의 SYNC+는 신호등, 속도제한, 위험한 교차로 및 기타 도로 정보에 대한 시각 및 오디오 알림을 제공한다. C-V2X는 센서가 선택할 수 있는 범위를 벗어난 잠재적인 트래픽 개발 및 위험에 대한 업데이트를 차량이 수신 할 수 있게 한다. 또한 창샤의 테스트 프로젝트는 포드가 중국에서 C-V2X 기술 구현을 가속화하고 애플리케이션이 도시의 지능형 교통 시스템을 효과적으로 지원할 수 있는 방법을 검증 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고 밝혔다. 

 

창사에서 테스트 된 기능은 올해 하반기 업데이트를 통해 일부 포드 소유자 그룹에 제공 될 예정이다. 이 그룹의 피드백은 포드가 2021 년 중국 최초의 C-V2X 장착 차량의 생산을 준비함에 따라 기능을 개선하는 데 사용된다. 이는 C-V2X 기술의 상용 배포를 가속화하기 위한 Ford 드라이브의 일환입니다. 

 

포드는 또한 2022 년부터 미국의 모든 새로운 Ford 모델에 C-V2X 기술을 배포 할 계획이다.

 

포드는 2017 년 말 중국 상하이에서 국가 지능형 차량 파일럿 존 (National Intelligent Vehicle Pilot Zone)에서 C-V2X 기술 시험을 시작한 중국에서 이러한 기능을 테스트하기 시작했다.

 

2018 년 5 월에는 장쑤성 우시에 있는 LTE-V2X 파일럿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기술 테스트를 수행했다. 그것은 공공 도로에서 수행 된 세계 최초의 도시 수준 프로젝트였다. LTE-V2X는 4G에서 5G 로의 진화와 함께 C-V2X 기술의 첫 단계다.

 

2018 년 11 월에는 상하이에서 C-V2X 기술의 세계 최초 3 계층 상호 운용성을 시연하기도 했다. 포드 C-V2X 장착 차량의 이점을 극대화 할뿐만 아니라 더 나은 전반적인 C-V2X 환경을 구축하는 것은 다른 브랜드와 솔루션이 동일한 언어를 통해 통신 할 수 있는 것은 처음이었다.

 

포드는 중국의 빠른 5G 개발과 C-V2X에서의 포드의 빠른 발전으로 중국의 고객이 이 스마트 기술의 혜택을 가장 먼저 받게되어 지역 거리를 보다 안전하고 혼잡하게 만드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하단배너
우측배너(위)
우측배너(아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