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오토뉴스

상단배너

  • 검색
  • 시승기검색

ZF, 상용차용 인텔리전스 동원해 깨끗하고 안전하며 효율적인 운송 지원

페이지 정보

글 : 채영석(charleychae@global-autonews.com)
승인 2020-10-08 09:17:23

본문

ZF가 이산화탄소를 줄이고 안전한 이동 및 효율적인 운성을 지원하기 위해 세계 최초로 지능형 솔루션을 개발했다고 발표했다. 왑코(WABCO)의 인수를 통해 구축한 기술 포트폴리오를 바탕으로 이산화탄소 배출을 줄이는 ZF의 공기 역학적 트레일러가 장착된 경량 트럭은 지속 가능한 기술을 한 단계 끌어 올렸다고 밝혔다. 

 

또한 완전 자동화된 트랙터-트레일러 커플링 및 고급 후진 보조 시스템은 차량 안전과 운영 효율성을 더욱 향상시킨다고 덧붙였다. 증가된 전기 구동 범위와 e- 트레일러 혁신을 통해 ZF는 상업용 차량이 더 안전하고 친환경적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약속했다. 이렇게 해서 확장된 포트폴리오는 디지털화 및 연결 솔루션을 통해 차량 운영을 지원하는 ZF의 기능을 확장할 것이라고 한다. 


최근 WABCO 인수를 기반으로 ZF는 지능형 상용차를 구현하기 위해 제품 및 시스템 포트폴리오 개발을 가속화하고 있습다. 여기에는 업계 최초의 자율 트레일러 커플링 기능과 에너지 절약형 트럭 트레일러 조합이 포함된다. 

ZF가 2025 년 이전에 새로운 상업용 차량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15 % 저감시키고 2030 년까지 30 %까지 줄여야 한다는 EU 요구 사항은 버스 및 트럭의 전기 구동 열차에 대한 수요가 기하 급수적으로 증가함에 따라 ZF를 상업용 차량 산업의 소중한 파트너로 만들었다. 또한 EU는 고급 사각 지대 경고 시스템을 포함하는 신규 등록을 위해 2022 년 및 2024 년부터 새로운 운전자 지원 시스템 승인을 요구하고 있다. 

왑코의 ADAS 및 연료 효율성 시스템을 기존 기술 범위에 통합함으로써 ZF는 트럭, 버스, 트레일러 OEM 및 차량을 위한 완전하고 고유한 제품 포트폴리오의 이점을 입증하고 있다. 

ZF는 또한 성공적인 상용차 전동화 프로그램을 가속화했다. ZF의 AxTrax AVE 전기 액슬은 수년 동안 매일 작동해 왔으며 올해 그룹은 시트랙스(CeTrax) 전기 중앙 드라이브의 양산을 시작할 예정이다. 2023 년까지 최대 44 톤의 버스와 트럭을 위한 축과 중앙 구동 장치를 갖춘 완전한 모듈식 전기 구동 키트를 구축한다는 목표도 설정하고 있다. 다른 ZF 전기 시스템과 마찬가지로 기술에 개방적으로 들어 배터리 또는 연료 전지와 결합할 수 있다. 

ZF는 e트레일러를 통해 전동화 전문 지식을 트레일러로 확장 할 수 있다. 전기 모터가 통합 된 이 세미 트레일러는 결합된 기존 트럭을 최대 16 % 더 적은 연료를 소비하는 하이브리드 차량으로 변환할 수 있다. 또한, e- 트레일러를 사용하면 견인력과 가속도가 향상되고 소음 수준과 브레이크 마모가 감소한다.

ZF는 또한 상업용 차량 안전을 향상시키기 위해 미래 지향적인 접근 방식을 취하는 방법을 시연했다. 주요 기술에는 트럭이 할당된 트레일러를 자율적으로 찾고 자동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하는 업계 최초의 완전 자동화 커플링 어시스턴트가 포함됐다. 또 다른 혁신으로는 고급 후진 지원, 트럭을 위한 더욱 향상된 후진 지원 기능도 공개되었다. -두 솔루션 모두 사고의 위험을 줄이고 창고에 운영 안전과 효율성을 높이는 동시에 일반적으로 기동 손상과 관련된 시간 지연 및 수리 비용의 위험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된다고 밝혔다.

자동화된 차량 운영을 위해 WABCO의 ADOPTTM (Autonomous Driving Open Technology) 소프트웨어 플랫폼을 기반으로 하는 고급 차량 모션 제어는 안전성, 효율성 및 운영 생산성을 향상시킨다. ADOPT 프레임 워크는 자율 주행 및 인공 지능에 대한 ZF의 전문성을 상용차 세계에 적용하여 가상 운전자를 위한 자율 주행 애플리케이션 (자율 주행 인공 지능) 개발을 단순화하고 가속화하는 데 도움을 준다. 실제 자율 주행에 대응하여 즉각적이고 정밀한 기동과 안정적인 차량 제어를 제공하여 자율 주행 모드를 지원하도록 특별히 설계됐다.

ZF는 또한 상업용 차량 부문에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디지털화 및 차량 연결 기능을 강화하고 있다. 트럭, 버스 및 트레일러 기술의 확장 및 통합 제공은 차량 시스템 데이터의 풍부한 저장소에 대한 광범위한 액세스를 ZF에 제공하며 이를 통해 증가하는 클라우드 기반 애플리케이션 및 서비스 포트폴리오를 강화하여 차량 효율성과 안전을 더욱 최적화한다.​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하단배너
우측배너(위)
우측배너(아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