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오토뉴스

상단배너
  • 검색
  • 시승기검색

보쉬, 세계 최초 통합형 모터사이클용 분할 스크린 개발

페이지 정보

글 : 채영석(charleychae@global-autonews.com)
승인 2020-11-07 10:32:17

본문

보쉬가 2020년 11월 5일, 스마트폰에서 차량 정보와 앱 콘텐츠를 동시에 표시하는 자유롭게 프로그래밍 가능한 분할 화면을 통합 연결 클러스터에 의해 10.25 인치 TFT 디스플레이 형태로 모터사이클에 사용할 수 있게 됐다고 발표했다. 또한 스마트폰 통합 솔루션 mySPIN은 연결된 휴대폰의 콘텐츠를 모터 사이클 디스플레이로 가져온다고 밝혔다. 2,600 명의 오토바이 라이더를 대상으로 한 보쉬의 설문 조사에 따르면 10 명의 라이더 중 8 명이 이 기능을 환영했다고 덧붙였다. 

새로운 10.25 인치 TFT 디스플레이는 올해 BMW 모터 사이클에 탑재되어 선보이게 된다. 디스플레이의 새로운 차원은 라이더의 주의를 분산시키지 않고 모든 관련 정보를 한 눈에 보여준다. 사용자는 화면에서 보고 싶은 콘텐츠를 결정하며, 모든 콘텐츠는 핸들에서 바로 제어 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스마트폰 앱의 콘텐츠는 mySPIN을 통해 자동으로 조정되어 오토바이 디스플레이 크기에 맞는 관련 정보를 표시한. 분할 화면에는 속도 및 경고와 같은 주요 표시기가 계속 표시된다. 

보쉬의 설문 조사에 따르면 거의 90 %의 라이더가 스마트폰을 사용하여 여행을 준비하거나 후속 조치를 취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1/3은 라이딩 중에도 스마트폰을 사용하여 큰 위험에 처하기ㅗ 한다고 한다. 보쉬는 이런 점을 고려해 스마트폰 콘텐츠를 보다 안전하고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스마트 폰 통합 솔루션 mySPIN을 개발했다고 밝혔다. 

이는 2018 년부터 파워 스포츠 부문에서 사용했으며 여기에는 소위 전지형 차량 또는 개인용 선박이 포함된다. BRP 차량에서 mySPIN은 처음으로 모터사이클 부문에 도입된다. 두카티는 분할 화면 옵션이 없는 보쉬의 새로운 6.5 인치 연결 디스플레이와 함께 소개한다. 2021 년부터는 Kawasaki에서도 솔루션을 소개한다. 

라이더는 다양한 오토바이 관련 앱을 통해 풍부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REVER와 같은 파트너가 같은 생각을 가진 라이더 커뮤니티, Genius Maps 및 Sygic과 함께 흥미로운 경로를 다운로드, 추적 및 공유하여 인근 호텔 또는 레스토랑으로 가는 길을 찾고 무료 프리미엄 디지털 라디오를 위한 Dash Radio1을 통해 mySPIN은 향상된 라이딩을 제공한다.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하단배너
우측배너(위)
우측배너(아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