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오토뉴스

상단배너
  • 검색
  • 시승기검색

보쉬, 최초의 5G 캠퍼스 네트워크 운영 개시

페이지 정보

글 : 채영석(charleychae@global-autonews.com)
승인 2020-11-27 08:25:27

본문

보쉬가 2020년 11월 25일, 처음으로 5G 캠퍼스 네트워크를 운영하고 있다고 발표했다. 슈투트가르트-포이어바흐에있는 인더스트리 4.0 선도 공장에서 보쉬는 데이터가 매우 안정적이고 초고속으로 전송되고 기계가 거의 즉각적으로 반응하는 등 이전에는 들어 보지 못했던 조건에서 제조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밝혔다. 처음으로 절대 정밀도와 안전성이 필요한 중요 애플리케이션에 무선 구현이 가능하다고 덧붙였다. 

사람과 기계를 장애물없이 안전하게 협력할 수 있게 해 준 5G는 경쟁력을 강화하고 인더스트리 4.0의 잠재력을 훨씬 더 많이 만들 수 있게 해준다며 전 세계 약 250 개 공장에 5G를 배포할 것이라고 한다. 보쉬는 또한 5G 지원 제품을 개발하고 산업용 최초 솔루션을 출시하고 있다.

슈투트가르트-포이어바흐의 보쉬 공장은 5G의 선구자다 액티브 셔틀은 작업 현장에서 수월하고 자율적으로 이동하고, 사람과 차량을 피하고, 보관함을 우회하고, 의도적으로 생산 라인으로 이동하고, 중지하고, 화물을 내리고, 다시 출발한다. 자율 운송 시스템의 광범위한 사용과 같은 5G 애플리케이션을 포함하여 미래의 공장이 현실화되고 있는 것이다. 

보쉬는 노키아와 함께 네트워크를 구축했다. 보쉬가 사용 사례를 정의하는 동안 노키아는 5G 구성 요소를 제공했다. 두 회사는 네트워크 계획, 운영 및 서비스를 공동으로 담당한다. 포이어바흐의 작업은 인공 지능으로 최적화된 5G와 결합된 4 차 산업 혁명이라는 공생을 위한 설정이기도 하다. 

독일 연방 교육 연구부가 자금을 지원하는 프로젝트인 KICK의 일환으로 노키아와 기타 파트너는 인공 지능이 5G 캠퍼스 네트워크의 운영 및 유지 관리를 단순화하는 방법을 연구하고 있다. 

보쉬는 5G를 비즈니스의 활력으로 보고 있다 5G는 제조 산업뿐만 아니라 의료, 농업, 이동성 및 도시 개발에도 진출하고 있다. 전문가들은 산업용 로봇과 자율 주행 자동차부터 경작 가능한 토양의 영양분 함량 또는 수분 수준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는 센서에 이르기까지 2025³ 년까지 전 세계적으로 최대 700 억 개의 연결된 장치가 있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새로운 이동 통신 표준은 여기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며 경쟁 요소가 된다. 

한편, 국제 5G-SMART 협회는 5G가 복잡한 반도체 생산에 미칠 잠재적인 영향을 조사하고 있다. 이러한 발견은 5G 네트워크 계획에 통합되고 있으며, 드레스덴에  있는 보쉬의 새로운 웨이퍼 팹에서도 첫날부터 5G를 준비할 예정이다. 더욱이 보쉬는 현재 5G-ACIA 이니셔티브의 의장을 맡고 있으며, 70 개 이상의 회원사가 처음부터 제조 산업의 요구를 충족할 수 있도록 5G를 구성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커넥티드 모빌리티, 스마트 홈, 커넥 티드 산업을 위한 솔루션을 제공하는 IoT 기업인 보쉬는 5G를 미래 비즈니스의 원동력으로 보고 있다.​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하단배너
우측배너(위)
우측배너(아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