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오토뉴스

상단배너

  • 검색
  • 시승기검색

BMW, 진화한 커넥티비티 기능 채용한 My BMW 앱 출시

페이지 정보

글 : 채영석(charleychae@global-autonews.com)
승인 2020-12-03 17:42:48

본문

BMW가 2020년 12월 3일, 진화한 커닉티비티 기능을 채용한 My BMW앱이 현재 30 개 유럽 시장, 중국 및 한국에서 사용할 수 있다고 밝혔다. BMW는 2013 년 BMW i 리모트 앱과 BMW 커넥티드 앱이 출시된 이후로 고객에게 스마트 폰과 차량 간의 간편한 연결 옵션을 제공했다고 덧붙였다. 

 

My BMW 앱은 차량에 대한 새로운 범용 인터페이스다. 차량 상태에 대한 정보를 표시하고 장비에 따라 기능을 원격으로 활성화 할 수 있다 (예 : 차량 위치 찾기, 도어 잠금 및 잠금 해제 또는 차량 주변 모니터링 (원격 3D보기)). 

 

통합 검색 기능을 통해 목적지를 쉽게 찾을 수 있으며 앱에서 차량의 내비게이션 시스템으로 직접 전송할 수 있다. 타사 앱에서 대상을 전송할 수도 있다. 지도에는 현재 교통 상황, 주유소 및 충전소, 주차 옵션이 표시된다. 고객은 My BMW 앱을 통해 사용 가능한 원격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를 알 수 있다. My BMW 앱은 이러한 업그레이드를 차량으로 전송하여 설치하기 전에 집에서 쉽게 다운로드 할 수 있다. 원격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를 통해 정기적으로 BMW OS 7.0의 새롭고 향상된 디지털 기능과 차량 소프트웨어를 항상 최신 상태로 유지할 수 있다.

 

아이폰을 차량 키로 바꾸는 BMW 디지털 키는 몇 단계 만에 My BMW 앱을 통해 편리하게 설정할 수 있다 (필요한 하드웨어는 차량에서 사용할 수 있어야 함). BMW는 물리적 키없이 사용할 수 있으며 이 액세스는 최대 5 명의 다른 사람과 공유 할 수 있다. 원하는 경우 최대 속도 감소와 같은 제한된 권한도 키를 보낼 때 적용 할 수 있다. 초보 운전자에게 적합하다. 

 

My BMW를 사용하면 아마존 알렉사를 BMW OS 7.0이 설치된 차량에서 사용할 수 있다. 고객이 앱에서 아마존 계정을 연결하면  "알렉사"라고 말하거나 버튼을 터치하여 차량에서 음성 어시스턴트를 사용할 수 있다. 이 음성 제어를 사용하여 음악을 재생하고, 뉴스에 액세스하고, 호환되는 스마트 홈 장치를 제어하고, 수천 가지 기술에 액세스 할 수 있다. 

 

알렉사는 초기 독일, 오스트리아, 스페인, 이탈리아 및 영국에서 사용할 수 있다. 음성 서비스는 2021 년 3 월부터 더 많은 국가에서 출시 될 예정이다. 이 앱은 전기 주행 거리, 충전 상태 및 충전 내역에 대한 개선 된 개요를 포함하여 전동화된 BMW 차량을 위한 추가 기능을 제공한다. 

 

충전 및 공조 타이머를 사용하여 충전을 위한 특정 시간 슬롯을 정의하고 출발 시간을 설정하여 충전 프로세스를 최적화 할 수도 있다.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사전 조절 기능도 사용할 수 있다 (예 : 겨울철에 차량 난방 또는 여름철 냉방). 

 

BMW 포인트 도입으로 BMW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에서 전기 주행에 대한 보상을 받게 된다. 포인트를 수집한 다음 BMW 충전에서 무료 충전 시간에 사용할 수 있다. My BMW 앱을 통해 고객은 BMW 포인트를 추적하고 관리 할 수 있습니다. BMW 포인트는 이미 벨기에, 독일, 프랑스, 오스트리아, 네덜란드 및 스위스에서 사용할 수 있다. 

 

개인 BMW ID와 연결되면 현재 BMW 차량에서 개인 기본 설정을 빠르고 자동으로 설정할 수 있다. My BMW 앱 덕분에 로그인이 훨씬 쉬워졌다. 사용자 이름과 비밀번호를 수동으로 입력하는 대신 고객은 QR 코드를 스캔하여 사용자 설정을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다. 사용자는 앱을 통해 프로필 사진을 선택할 수도 있으며, 이제 자동으로 차량으로 전송된다. 

 

My BMW 앱을 통해 BMW 에코 시스템에 쉽게 액세스 할 수 있다. BMW 서비스 파트너에게 직접 연락하는 데 사용할 수 있으며 고객은 앱에서 차량의 서비스 요구 사항을 주시할 수 있다. 필요한 경우 앱에서 직접 서비스 예약을 할 수 있다. 

 

차량에 문제가 있는 경우 앱을 통해 BMW 도로지원(Roadside Assistance)에 연락 할 수도 있다. 동의하면 서비스 직원이 차량의 위치와 상태를 확인하여 즉각적인 무선 지원을 제공 할 수 있다. 동시에 고객은 서비스 차량의 여정을 추적 할 수 있다. 이 앱은 또한 BMW 커넥티드 드라이브 스토어 및 BMW 온라인 샵에 쉽게 액세스 할 수 있도록 해준다. 차세대 앱은 구글 플레이 스토어 및 애플 앱 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할 수 있다. 

 

한국시장에는 지난 9월 출시한 My BMW는 2021년 중반까지 23 개 언어와 미국, 캐나다, 브라질 및 멕시코를 포함한 40 개 이상의 국가와 동남아시아의 추가 시장으로 제공될 예정이다.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하단배너
우측배너(위)
우측배너(아래)